레슨 비디오 Asi se Baila el TANGO
제1 권 |
' |
초급 |
|
CLASE1 |
2'30' |
BASE DEL TANGO |
땅고 기초 |
|
-3'00 |
POSTURA DE TANGO |
자세 |
|
|
ABRAZA DE TANGO |
안는 방법 |
|
|
Salida |
살리다 |
CLASE2 |
11'00 |
EL 8 ADELANTE |
OCHO ADELANTE 전진【오쵸】 |
CLASE3 |
18'29" |
EL OCHO ATRAS |
후퇴【오쵸】 |
CLASE4 |
25'40 |
EL SANGUCHITO SANGUCHITO CON TRASPIE |
후퇴【오쵸】로부터 【빠라다】PARADA, 샌드위치 후퇴【오쵸 리드】 때 남성은 발을 옆에 【더블 스텝】하는 【뜨라스피에】를 넣지 않을 경우, 넣을 경우에 대해서 해설. |
CLASE5 |
34'30 |
MEDIA LUNA |
메디아루나(하프·문) |
CLASE6 |
42'15 |
CAMBIO DE FRENTE |
방향의 전환 살리다의 여자 크로스(뜨라바다)까지는 그대로. 다음에 남자는 왼발을 여자의 발의 사이에 넣는 것 같이 전진하고, 오른발은 우외측에 전진, 여자와 넣어 대신하는 것 같이 왼발(피보트와 방향의 전환), 오른발로 후퇴한다. 좌발 옆, 오른쪽 다리를 끌어 당겨서 가지런히 정돈한다. 도중으로부터 남자여자의 전진 후퇴가 반대여지는 것이 중요점. 파티에서 플로어를 잘 이동하기 위해서는 없으면 안되는 기본형이다. |
CLASE7 |
49' |
8 CON SACADA |
남자는 사리다로부터 전진【오쵸】 리드하면서 오른발뒤에 크로스. 왼발에서 【사카다】에, 오른쪽 다리는 뒤에 돌린다 (【피카다】), 요사이 여자는 전진【오쵸】계속 이것을 되풀이한다. |
|
|
|
|
제이권 |
|
초급 |
|
CLASE 8 |
1'23'' |
LECULE EN 5(Step5의 뒷걸음질) |
사리다로부터, 여자가 발을 크로스 한 뒤, 남자는 전진이 아니고, 왼발, 오른쪽 다리와 후퇴. 왼발옆에 내서 닫을지,또는 오른쪽 다리 조금 앞에 내서 【빠라다】(여자 샌드위치)에 |
|
|
|
후퇴【오쵸】로부터 |
CLASE9 |
9'5" |
LA CAIDA SOBRE LA MUJER(【카이다 소브레 라 무헬】) |
메디아루나의 리드로부터 여성이 후퇴【오쵸】 1회 끝마치면, 남자는 우옆에 왼발오른쪽 다리와 열면서, 여자와 마주 대의 위치가 되도록 리드한다. 두사람이 마주 보면 남자는 전【오쵸】의 리드하면서 왼발오른쪽 다리와 후퇴한다. 여성은 오른쪽 다리로부터, 2분의 1 앞【오쵸】를 하고, 왼쪽 발을 앞으로 결여되는 기본 사리다이 5의 크로스의 모양이 되고, 레 소·【루시온】. |
CLASE10 |
15'11" |
GIRO CON RULO |
미디어·루나의 리드로부터 여자를 우회전(반주의 【히로】; 후 요코마에 옆) 시켜, 다음 여자뒤에 맞춰서 루 러를 들이고, 하프의 【히로】의 이후 여자를 이쪽에 적합시켜서 【빠라다】형태에 마침 동작 |
CLASE11 |
25'40" |
SANGUCHI CON GANCHO |
이것은 초급의 클래스에서 가장 자주(잘) 사용하는 종류의 【빠소】. 후퇴【오쵸】의 리드(발 샤세=【뜨라스피에】)로부터 즉시 남자오른쪽 다리로 여자왼발을 고정시키는 【파라다】. 여자가 이것을 넘어가다 【간쵸】, 전【오쵸】에서 마침 동작(6,7,8). |
CLASE12 |
33'10" |
RULO CON SACADA Y CASTIGADA(【사카다】와 【카스티가다】를 따르는 루 러) |
남자는, 살리다의 오른쪽 다리후퇴, 왼발옆, 오른쪽 다리 전코에다테앞의 뒤 뜬 오른쪽 다리에서 룰로러 (크게 하는 것은 【라피스】)을 해서 전【오쵸】를 리드하면서, 그대로 오른쪽 다리에서 여자의 왼발을 【사카다】, 그 후 즉시 왼발에서 여자의 오른쪽 다리를 【사카다】, 오른쪽 다리에서 여자의 왼발을 【파라다】의 뒤 샌드위치 하고나서 오른쪽 다리뒤에 내려간다. 여자는 그것을 극복한 뒤 전【오쵸】하지만, 오른쪽 다리에서 피보트 하면서, 돌려 온 좌발을 그대로 【사카다】되는 것 같이 우허리쪽에 치켜들어서= 【카스티가다】, 중지해서 (크로스의 형태) 마침 동작 |
CLASE13 |
41'38" |
SACADA CON CAMBIO DE FRENTE |
남자는, 사리다로부터 여자가 발 크로스까지 보통으로 행해 여기에서 오른쪽 다리를 뒤에 건다. 오른쪽으로 회전함【히로】의 리드를 하고, 여기에서 왼발에서 여자의 왼발, 다음에 오른쪽 다리에서 여자의 오른쪽 다리를 【사카다】한 뒤, 그 오른쪽 다리를 축에 크게 우회전의 피보트, 방향전환(CAMBIO DE FRENTE)을 한다. 왼발을 한 걸음 내디뎌 진행되는 방향을 확인하면서도 좌우 우(3,4,5)로 맞춘다. 【마침 동작: 레솔루시온】. 간단히 바꿔 말하면, 왼발로부터 먼저 발을 넣어 간다, 오른쪽으로 회전함【히로카미난도】의 반주 분이라고 한 바인가? . |
CLASE14 |
48'49" |
LA HAMACA (그네) |
남자왼발 옆, 오른쪽 발을 앞으로 내도록 해서 PARADA. 여기서 몸의 축을 회전시키는 것 같이 돌려서 (유라 해서) HAMACA. 그대로 왼발축으로 해서 좌회전GIRO오른쪽 다리는 뒤에 휘감기게 된다. . 여자는 뒤 요코마에와 반주 좌회전. 그대로 왼발축으로 오른쪽 다리에서 【오쵸】를 그리면서 회전해서 남자에게 마주 향하고, 오른쪽 다리전으로 나가 간다. 이 때, 남자는 동시에 오른쪽 다리뒤로 흘러 내리지만, 다음에 좌발전방에서 크로스. 여자는 왼발후방에서 크로스. 남자오른쪽 다리뒤에서 다음은 보통의 사리다. |
제삼권 |
|
중급 |
|
CLASE15 |
|
SANGUCHITO CON ARRASTRE |
【아라스뜨레】를 따르는 샌드위치. 후퇴ocho에서 남자발을 샤세 해서 (= 【뜨라스피에】double step의 의미)오른쪽 다리로 여자의 왼발을 멈추어서 parada. 그것으로부터 남자는 그 오른쪽 다리에서 여자의 왼발을 【아라스뜨레】 (나른다). 샌드위치 해서 여자가 남자의 왼쪽에서 우방향에 극복하고, 전ocho 사리다의 finish에 들어간다 |
CLASE16 |
|
Parada Con Calesista |
소꿉친구【카레시타】(회전목마)에 들어가는 기본형. 우선 사리다의 시작과 같음남자후퇴, 그 후 남자는 즉시 오른쪽 다리에서 여자를 고정시켜서 PARADA. 남자는 여성을 오른팔로 다소 들어 올리도록 해서 홀드를 깊게 유지하고, 여자의 아웃사이드를 후퇴 시작한다. 이 때, 가슴으로 여자를 나르도록 한다. 여자는 왼발을 멈출 수 있으므로, 두고 있는 오른쪽 다리가 축으로자마자 그것을 중심으로 두사람이 회전한다. 남자가 홀드를 늦추는 동시에 왼발을 전방에서 크로스, 여자는 회전을 그만둔다. 남자가 오른쪽 다리로부터 앞에 3,4,5. 그 후 사리다의 FINISH에서 6,7,8(앞, 옆, 닫는다). |
CLASE17 |
|
SACADA CON OCHO ADERANTE |
전진【오쵸】에 【사카다】를 넣은 형태. 사리다로부터 남자는 오른쪽 다리를 왼발전방에 크로스. 전【오쵸】의 리드하면서, 오른쪽 다리를 넣어서 여자의 뒷발=왼발을 【사카다】. 계속해서 전【오쵸】의 되돌아오기고 해서 왼발을 여자의 뒷발=오른쪽 다리에 【사카다】. 이것을 5세트 되풀이해 종료. |
CLASE18 |
|
EMPUJADITA CON SACADA |
남자 사리다로 공통인 후퇴 동작으로부터 즉시 우발을 뒤에 걸치고, 좌허리를 전에 드러내서 여성을 푸쉬(【엠푸하다】의 형태)여기에서 전진【오쵸】의 리드하면서 오른쪽 다리를 넣어서 【사카다】. 다음에 몸을 다소 좌회전시켜 여성에게 키(등)을 향하도록 하면서 소극적으로부터의 【사카다】 로서 왼발을 여자의 뒷발=오른쪽 다리에 대하여 【사카다】한다. 그 후 양쪽발로 서고, 우발에 중심 두어서 좌회전해 여성을 바로 정면에 홀드 하고, 두사람의 호흡이 있었던 바에서 사리다 후반 혹은 이음(막간)의 스텝에. |
CLASE19 |
|
ARASTRE CON VOLEO |
ARASTRE는 【바리다】와 같아서 상대의 발길을 옮기는 동작을 가리킨다. 남자는 사리다의 후퇴 껄껄(깔깔) 즉시 오른쪽 다리에서 여자가 옆에 이동하는 것을 멈추어서 【파라다】. 다음에 몸전체로 좌회전을 거는 (*)과 여자는 좌발을 뒤로 돌리는 모양이 되므로, 그대로 나아가고, 남은 오른쪽 다리를 오른쪽 다리에서 날라서 ARASTRE. 다시 마주 보아서 ARASTRE. 이것을 되풀이한다. 여자가 왼발을 치켜드는 【보레오】를 들여서 사리다의 끝의 형태에 계속할 수 있다. 실제로 해 보면 남성의 리드로, 상기의 *의 회전이 불충분했던 채 【아라스뜨레】를 비롯해, 잘 되지 않는 케이스가 많은 것 같다. 우선 확실히 회전해서 방향, 중심을 갖추고나서 나르는 것이 포인트 생각한다. 나른다, 날러지는 발을 유연하게 사용하는 것도 중요. |
CLASE20 |
|
MEDIO GIRO CON ARRASTRE PLANEO Y VOLEO |
Salida로부터 여자발 크로스까지는 기본형. 남자는 오른쪽 다리를 뒤에 깊게에 걸어 둔다. 전진【오쵸】의 리드로부터 왼발 넣어서 여자의 왼발을 【사카다】. 오른쪽 다리 넣어서 여자의 오른쪽 다리를 【사카다】. 다음에 남성이 오른쪽 다리축으로【쁠라네오】하면서 왼발을 크게 돌려 와서, 그 왼발에서 여자의 좌발길을 옮겨서= 【아라스뜨레】여성이 오른쪽 다리의 【볼레오】를 들이고, 마침 동작 6,7,8. 남성의 오른쪽 다리축의 【쁠라네오】(피보트 운동)은 재빠르게 충분한 회전량 행하지 않으면 매끈매끈하게 연결되지 않는다. (축이 흔들리지 않는 피보트 운동은 각종【파소】로 귀중하지만 안정시키는 것은 제법 대단하다. ) |
CLASE21 |
|
GIRO COMPLETO CON ARRASTRE PLANEO Y VOLEO |
살리다의 기본형으로부터 남자는 오른쪽 다리를 깊게에 뒤에 걸어서 오른쪽으로 회전함에 리드. 왼발 넣어서 【사카다】, 오른쪽 다리 넣어서 【사카다】. 그 후 그 넣은 오른쪽 다리를 발뒤꿈치를 뜨게 해, 피보트 축으로 하면서 【쁠라네오】에서 180도 계속해서 돌아, 그동안 여자는 뒤 요코마에 옆뒤까지 우주변을 행한다. 거기에서 남자는 왼발에서 여자의 왼발을 잡고, 【아라스뜨레】. 여자는 오른쪽 다리에서 【볼레오】하고, 여자전진【오쵸】, 남자는 오른쪽 다리를 좌로 가지런히 정돈하고, 마침 동작 남자의 연속적인 각도의 큰 【쁠라네오】에서는, 여자가 정확하게 남자의 주변을 GIRO 하고, 남자를 인도하지 않으면 안된다. 즉 테이 야스시 동시에 힘센 【히로】가 필요해서 여성의 역할도 중요하다. |
제4권 |
|
중급후편 |
|
CLASE22 |
|
PASTITO CON CADENCIA |
사리다의 처음부터, 남자가 오른쪽 다리전진할 때 오른쪽의 허리로 여성의 우허리를 푸쉬 해서 EMPJADA. 그 때 왼발을 깊게 뒤에 걸어 무릎을 늦춘 상태가 되고나서 오른쪽 다리에서 앞으로 나가 가, CADENCIA를 리드. 피보트 해서 남녀와도 마주 보아서 발을 가지런히 한다. 남자는 오른쪽 다리후퇴로부터 다시 오른쪽 다리전진에, 우허리로 푸쉬 해 EMPJADA를 되풀이하고, 다시 CADENCIA에. |
CLASE23 |
|
ARROJE CON CAMBIO DE FRENTE |
【아로하다】 (던진다든가 배출한다고 하는 의미?) 를 따르는 【칸비오】·【데】·【후렌테】. 비디오에서는 사리다 한 걸음째는 옆으로 (기본 스텝2로부터) 나가고 있다. 그 후 남성은 발을 밟아 갈아서 Salida con traspie의 리듬으로 전진하지만, 전진 좌좌우의 최후의 왼쪽을 오른쪽 다리의 뒤에 크로스. 여성은 이 때 통상의 사리다의 크로스. 다음에 남성 우좌우와 여성의 정면에 전진, 최후의 오른쪽은 왼발의 뒤에 깊게에 크로스;【아로하다】. 오른쪽으로 회전함의 리드로부터 왼발축으로 피보트, 여자는 이 때 오른쪽으로 회전함의 【히로】(오른쪽앞 좌옆 우*뒤). 이 *에게 남자오른쪽 다리 넣어서 크게 【사카다】하고, 내디딘 오른쪽 다리축으로 더욱 우회전 계속하면서 방향전환;CAMBIO DE FRENTE 。 왼발전진. 왼발중심에서 경과하고, 오른쪽 다리 가지런히 정돈한다. 이 때 여자는 기본 사리다의 크로스의 형태로 마주 본 뒤, 사리다의 후반오른쪽앞 6, 7,8에 연결시킬 수 있고, Closing Finish |
CLASE24 |
|
PARADITAS CON CAMBIO DE FRENTE |
【깜비오 데 프렌테】를 따르는 【사카다】. 사리다로부터 여자발 크로스의 뒤, 가볍게 좌회전을 리드하면서, 즉시 왼발을 내서 여자의 왼발안쪽에 붙여서 【파라다】. 그 후 여자는 남자의 좌あ 해 극복하지만, 남자는 우회전을 리드해 여자가 피보트, 【깜비오 데 프렌테】. 계속되어서 오른쪽 다리에서 【빠라다】. 조금전에 반대측으로부터의 극복하기의 모양이 된다. 여자는 이번은 남자의 오른쪽 다리를 반대측으로부터 왼발에서 극복하고, 또 피보트, 【깜비오 데 프렌테】. 남자는 이 때 좌발축에 크게 좌회전으로 방향전환. 오른쪽앞 좌발 가지런히 정돈한다. (여기서 여자는 발 크로스) 이 뒤 살리다의 6,7,8에. |
CLASE25 |
|
SACADA CON CAMBIO DE FRENTE Y EMPUJADITA |
우선 사리다의 기본형으로부터 5拍눈으로 남자는 우발을 뒤에 걸쳐서 우회전의 리드. 여성은 오른쪽으로 회전함giro를 시작한다. 남성은 왼발, 우あ 하기고 순서대로 넣어서 sacada. 그 후 그 오른쪽 다리를 축으로 우회전 피보트 하고, 좌허리를 여성의 좌허리에 콘택트 바꾸고, 좌허리로 여성을 우기욺(경사짐) 앞에 나르도록 해서 EMPUJADIA. 이것을 2회. 그 후, 오른쪽 다리로부터 내려가고, 좌회전의 리드를 분명히다 만 것이면서, 두사람이 마주 향하는 모양에 되돌아오고, 사리다의 3,4,5에는 필요하고, 레 솔루시온. |
CLASE26 |
|
SACADA DE CISTADI CIB CANBUI DE FREBTE Y VOLEO |
우선 사리다의 기본형으로부터, 5걸음째로 여성이 발을 크로스 할 때에 남성은 오른쪽 다리에서 크게 밑바닥에 엔을 그리는 것 같이 RULO 하고, 동시에 전진【오쵸】의 리드를 한다. RULO 한 오른쪽 다리를 여성의 왼발에 대하여 【사카다】. 그 후 전진하지 않고 즉시 뒤에 있는 왼발에 체중을 되돌리고, 전【오쵸】의 리드를 계속하면서 (이 때는 좌회전 리드)프리가 된 오른쪽 다리를 여성의 왼발(뒤에 남은 발)에 대하여 옆의 【사카다】. 즉시 좌발을 여성의 왼발안쪽에 전진하면서 좌회전 계속. (이 때 여성은 좌반회전giro 하고 있어 히다리마에(운이 나빠짐), 우옆, 다음에 좌뒤*과 스텝, 남성에게서는 익숙해지지 않는 것이 포인트)*의 때 남성은 오른쪽 다리를 내디디면서 여성의 오른쪽 다리의 【볼레오】를 유도. 전진【오쵸】의 리드를 1회 넣으면서 뒤의 좌발에 중심을 되돌리면서 우발은 뒤이 결여된다. 최후는 레솔루시온 |
CLASE27 |
|
ENROSQUE CON RULO |
좌주변의 【엔로스케】로부터 좌발을 【룰로】해서 극복하는 형태. 사리다의 기본형으로부터는 필요하고, 남성이 전진시에 즉시 푸쉬 해서 가까이 끌어 당기는 요령으로 여성에게 좌회전 유도, 우발전진시에 왼발을 【피카다】(【페가】). 좌회전 시작한 여성의 왼발안쪽에 몸을 좌회전시키면서 왼발을 깊이 파고들고, 더욱 그 왼발축으로 해서 크게 좌회전, 우발은 좌발의 뒤에 둘러 감는 것 같은 형태를 취한다. 여성은 우옆왼쪽후, 우옆히다리마에(운이 나빠짐)*과 좌회전하지만 *의 때에 남성은 오른쪽 다리축으로 해서 몸을 왼쪽으로 비틀기이면서 좌발을 RULO 하고, 여성을 극복하는 형태에 유도한다. 남성의 왼발을 여성이 극복해 남성은 이 때 오른쪽 다리에서 피보트. 발을 진열해서 레 소·【루시온】. |
CLASE28 |
|
ENROSQUE COMPLETO CON VOLEO Y SACADAS |
【볼레오】와 【사카다】를 따르는 【엔로스케】. 상급편에 향해서 단숨에 어렵게 복잡이 되어 온 느낌이다. 시작의 부분은 CLASE27의 【엔로스케】와 같다. 【엔로스케】가 끝난 뒤, 남성은 뒤에 둘러 감은 오른쪽 다리에 체중을 비추고, 계속해서 좌발을 뛰어오르고, 오른쪽 다리의 뒤이 결여된다. 더욱
|
|
|
첫댓글 첨 올리는 글이 퍼온 글이라 죄송함다 ㅠ.ㅜ 하지만 내용은 쵀강일 듯 ^^*
우와~~~~~~~~
오~ ^^ 감사합니다.
오올~~ 타도!! 열심이심 ^^ 좋아좋아~ ㅁㅎㅎ
오~ 이 방대한 자료~!!! 잘 보겠슴돠!^^
와우~ 이 많은 자료 언제 다보나~! 땡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