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교육지원청 늘봄학교 현장 지도·점검 실시
[완도=차승현기자] 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선)은 지난 12일 관내 늘봄학교 현장(약산초)를 직접 방문해 초1 맞춤형 프로그램 및 선택형 프로그램 운영 상황과 오후 돌봄교실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학생과 교직원 등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완도지역은 1학기부터 모든 초등학교(21교)에서 늘봄학교를 운영 중이며 늘봄학교는 기존의 초등돌봄교실과 방과후학교를 통합하고 질적으로 개선해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교육과 돌봄을 지원하는 종합 교육프로그램이다.
한편 완도지역은 돌봄을 희망하는 관내 1~2학년 학생 430명 모두를 오후돌봄교실, 연계형돌봄교실을 통해 전면 수용했으며 저녁돌봄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는 석·간식 및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고 있고 학교 여건을 고려해 아침돌봄교실도 운영하고 있으며 연차별 대상을 계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김정선 교육장은 “늘봄학교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교육지원청의 지원과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늘봄학교 운영에서 발생할 수 있는 학교의 어려움 해소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완도교육지원청 지역사회 기관 합동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실시
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선)은 신학기를 맞아 지난 12일 완도초등학교에서 완도군청, 완도경찰서, 완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생자치회와 함께 신학기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활동을 펼쳤다.
이번 완도교육지원청의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은 신학기를 맞아 학교 폭력 예방 분위기를 조성하고 학생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실시된 것으로 유관기관의 등굣길 안전지도와 연계해 실시했다.
'따뜻한 말 소중한 친구 행복한 우리:)' 문구가 적힌 홍보물품을 받은 완도초등학교 학생들은 학교폭력을 하지 않겠다며 밝은 미소를 지었다.
완도초등학교를 시작으로 3월 26일 완도중앙초등학교에서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3월 15일, 18일에 학교폭력 담당교사 및 초·중·고 교장, 교감 역량강화 연수도 실시할 예정이다.
김정선 교육장은 “안전하고 평화로운 학교문화 조성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교육공동체가 되도록 지역사회와 협력해 다각도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91986
#완도교육청 #김정선교육장 #늘봄학교 #약산초 #돌봄교실 #학교폭력 #완도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