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유론관이라 칭하는 관인데 폐 pvc재생관으로 알고 있습니다.. 즉 연질이라 열에 강하지만 하수관으로는 부적할겁니다.. 외부에 하수관을 매설을 하여야 하는데 흙을 덮으면 그 토압을 견디어야할 강도가 나오질 않아 찌그러 질겁니다.. 옛날 저렴하면서도 열에 강하기에 연탄보일러 연도로 사용하였지만 요즘은 구하기도 그리 쉽지 않을뿐더러 부속과 파이프의 기밀유지가 잘 안되어 물이 샐겁니다.. 하수관으로는 가격이 조금 나가더라도 KS 재질의 하수관을 사용하시는것이 더 좋을겁니다..
첫댓글 하수관 용도로는 부적합할것 같습니다.
조금만 눌려도 찌그러져요.
예, 그래서 쓰려고 합니다.
탄성이 있어서요..
pe,pvc는 너무 잘 깨져서 제가 수리를 많이 했었거든요.
보통 유론관이라 칭하는 관인데 폐 pvc재생관으로 알고 있습니다..
즉 연질이라 열에 강하지만 하수관으로는 부적할겁니다..
외부에 하수관을 매설을 하여야 하는데 흙을 덮으면 그 토압을 견디어야할 강도가 나오질 않아 찌그러 질겁니다..
옛날 저렴하면서도 열에 강하기에 연탄보일러 연도로 사용하였지만 요즘은 구하기도 그리 쉽지 않을뿐더러 부속과 파이프의 기밀유지가 잘 안되어 물이 샐겁니다..
하수관으로는 가격이 조금 나가더라도 KS 재질의 하수관을 사용하시는것이 더 좋을겁니다..
언제나 상세하신 정보와 조언을 주시는 다인님~ 감사합니다 !
명칭이 유론관 이었군요.
전 뉴론인줄로 알고 있었습니다..
아,,,결속력...그렇겠군요. 얇고 찌그러져 공간이 생겨 틈이 생길 수 있단 말씀 이신것 같습니다.
그런데.. 파이프 가격이 너무들 비쌉니다..ㅠㅠ
@냥집사 ㅎㅎ 네.. 유론은 현장에서 쓰던 명칭이기에 다를수도 있을겁니다..
그렇지요..
용도가 다 다르고 또 저렴하면서 좋은 것은 없으니 까요..
단 내가 들인 비용만큼의 가성비를 따져야 하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올해 자재 값이 엄청 올라 많이 비쌀겁니다..
@행복다인(횡성) 예..집은 코딱지만한데..과외비용이 더 많이 들어 참 함듭니다...
늘~ 감사합니다 !!^^
맞아요
부적합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