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생각/ 호남선 KTX를 몽땅...;
station™ 추천 0 조회 660 05.09.21 00:38 댓글 11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첫댓글 안그래도 고속버스에 밀리는 판인데 소요시간 더 걸려버리면 고속철도라는 메리트가 없어지지요.

  • 05.09.21 01:12

    저는 KTX를 전부 10량 편성으로 도입을 했어야 한다고 봅니다. 그랬다면 호남선에서 빈자리가 별로 없었을 것이고, 영업속도도 320km/h까지는 높일 수 있었을 것입니다.

  • 05.09.21 09:04

    고속선 완전 개통시, 선로가 광주로 들어가서 목포로 나오는 걸로 되어 있었던 것 같아요. 고속선 완전 개통 전까지는 이 방법도 잘 운영되면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개통 초기에 JR 처럼 종착지에 근접해서 병결 해제하고 목포행, 광주행 나뉘어서 가면 좋았을 텐데요...

  • 05.09.21 10:27

    물론 그렇게 하는 것도 나쁘진 않지만 많은 사람들이 환승을 싫어합니다. JR의 경우 신간선과 기존선과의 환승은 궤간 차이에 의해서 어쩔 수 없이 하는 것이지요. 장기적으로는 단편성이 도입되어서 장성역에서 분리되는 게 좋습니다.

  • 05.09.21 13:03

    송정리에서 광주로 들어가는 선로는 단 한개 입니다...만약 위글처럼 한다면 송정리~광주간 선로를 복선화 해야되는데...근처에 가 주택이니...문제죠...

  • 05.09.21 13:16

    그렇게 하시리 차라리 새마을을 복합운행시키는게 낫겠습니다 -_-)

  • 05.09.21 14:11

    장기적 입장에서는 지하철이 송정리까지 연결되면 광주역을 송정리역으로 통폐합하고.. KTX 전부 목포행으로.. 기존 광주역 자리를 재개발하여 부동산수익으로 부채 상환.. 가장 나을듯 싶은데..

  • 05.09.21 14:28

    10량짜리 두 편성을 병결하여 용산에서 송정리까지 운행하고, 송정리에서 분리하여 앞 차는 목포로 뒷 차는 광주로 운행하면 괜찮겠네요. 광주행의 진행방향이 바뀌는 문제점이 있지만요.

  • 05.09.21 17:33

    장성에서 분리시키는것도 나쁘지안을듯... 열차방향도 안바뀌고...

  • 차라리 송정리~광주간 CDC를 굴리고 적극 홍보하는게 나을거라 봅니다.

  • 작성자 05.09.23 10:05

    송정리-광주역 간 CDC보다는 저상홈용 전동차를 굴려서 역을 많이 만들어서 지하철(?)처럼 하는 것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