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을 맞이하여 감일 적십자 봉사회 프리미켓 운영 및 응급처치 심폐소생술 실습 교육
5월 5일 (금) 하남 적십자 감일 봉사회(회장 박미옥) 봉사원은 감일 고등학교에서 하남시에서 지원하는 어린이를 즐겁게 하는 어린이날 행사에 " 하남시 감일동 얘들아 놀자!"라는 슬로건 아래 부스를 맡아 프리마켓 운영 및 응급처치 심폐소생술 실습 교육을 진행했다.
감일 봉사회 적십자 봉사원 회원은 어린이 안전 교육으로 응급처치 심폐소생술 실습 강좌 교육 자격증을 취득한 봉사원이 많다.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어린이와 학부모가 직접 참여하여 몸으로 실천하는 응급 처치 심폐소생술 실습 교육을 실행했다.
하남 감일 적십자 봉사회는 감일동에서 시립어린이집을 운영하는 원장이 모여서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좋은 일 좀 해보자는 단합으로 만든 봉사회이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행사에 참여하여 프리마켓에 필요한 물품은 회원과 주변의 후원으로 푸짐한 물품을 저렴하게 판매했다.
화원을 운영하는 덕풍 3봉사회 윤승규 회장은 감일 봉사회 박미옥 회장에게 꽃 화분과 화초를 저렴하게 지원했다. 지구협의회 박복년 회장과 경기도협의회 자문위원회 상임위원장인 홍연수 역대 회장이 방문하여 격려와 응원과 구매 등으로 협조했다. 판매 수익금은 지역의 취약계층에 쓰인다.
하남 지구협의회 박복년 회장은 판매가 부진한 꽃 화분 일부분을 몽땅 구매했다. 감일 봉사회 박미옥 회장은 행사를 진행하기 위해 모인 응급처치 심폐소생술 강사와 봉사원 중식을 위해 직접 만든 음식을 푸짐하게 준비해 와 피로도 풀고 어린이와 함께하는 시간을 즐겼다.
첫댓글 하남지구협의회 감일 박미옥 회장님과 봉사원님들
프리미켓 운영 및 응급처치 심폐소생술 실습 교육하시느라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최양순 부장님 취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