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라인교육서비스전문기업
온라인 강의와 오프라인 학원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교육기업으로 특히, 대학입시 준비를 위한 온라인 강의와 재수학원 부문에 강점을 보유하고 있다.
매출비중은 온라인 교육 서비스(대성마이맥) 43.8%, 오프라인 학원 13.2%, 교육 프랜차이즈 및 교재(한우리) 36.8%, 교육정보 서비스 및 기타 6.2%로 구성되어있다.
온라인 수능강의 시장의 주요 경쟁사로는 메가스터디, 이투스(비상장), 스카이에듀(비상장) 등이 있으며 디지털대성을 포함한 4개사가 시장을 과점하고 있다.
대성학원이라는 대성학원이라는브랜드파워
‘대성학원’이라는 브랜드 파워에 주목한다.
국내 학생 수 감소와 업체간 경쟁이 지속되면서 사교육 시장의 성장성 및 수익성 둔화에 대한 우려가 여전한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디지털대성 매출의 약 40%를 차지하는 온라인 사업부문은 대학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는데다 ‘대성학원’이라는 브랜드에 맞게 상위권 학생들을 타겟팅하고 있다.
명문대에 진학하고자 하는 학생수는 전체 학생수 감소의 영향을 덜 받을 수 밖에 없어 학령인구 감소에 대한 우려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롭다는 판단이다.
입시 명문으로 일컬어 지는 대성학원의 브랜드파워와 인지도, 50년에 걸쳐 쌓인 운영 능력은 양호한 실적의 기반이 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시장을 리드하는 경쟁력이 될 것이다.
M&A를통한외형성장세지속
12년에 비상에듀 온라인사업부를 인수하며 온라인 강의 부문에서 시장 점유율 3위로 뛰어올랐다.
이어 15년 10월엔 ‘한우리’를 인수(지분율 68.9%)하면서 기존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던 학생의 연령층을 초등학생까지 확대하는데 성공했다.
‘한우리’는 17년 기준 약 10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독서논술교육 1위 기업으로 16년 이후, 연간 매출 규모가 300억원대에 진입했다.
외형성장과 더불어 이익률 개선이 확인되고 있으며 회원 수도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어 한우리는 향후 디지털 대성의 또 다른 수익원이 되어줄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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