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성애병원 맞은편 광명경찰서 방향에 있습니다. 철산직영점 본점은 목동에 있는
현대백화점 주변에 있다고 합니다.
철산 상업지구 식당들은 역주변 식당들처럼 뜨내기 장사하는 맛이 납니다.
광명에 서식한지 5년이 조금 넘어가지만은 가는 집마다 실망을 느끼곤 했네요.
상업지구에 처음 가봤을때 눈에 띠는것은 감자탕집 뿐이었습니다. 지금은
하나둘씩 업종을 변경하고 두서너집 정도남았는듯 합니다. 그러더가새로 생긴 체인점이
양천뼈다귀네요. 몇번 해장국을 먹었는데 기존에 있던 집들보다 맛이 좋았습니다.
메뉴판 뼈다구가격은 다 거서 거기다.
겨자소스 .. 이맛에 뼈다구가 살아난다.~
서비스로 나온 칠성사이다.
설렁탕집 깍두기처럼 맛이 시원하다.
깍두기,배추김치,고추,당근,된장 기본반찬.. 옆테이블을 보니
양파 ,마늘을 추가로 달라고 하네요.
겨자소스~
오늘의 메뉴 뼈찜..2만원 소짜입니다.
주문을 하니까 사장님이 맵다고 하십니다... 매운것은 잘먹는 편이라 네 주세요..
작은것을 시켰기 때문에 양이 얼마되지 않으리라 생각했는데 돼지뼈가 5덩어리정도.
쭈구미 두세마리, 미더덕,낙지,조랭이떡이 조금 있네요. 양이 적은편은 아닙니다.
먹을때는 몰랐는데 은근히 맵고 맛이 좋으네요.. 해물찜은 먹고나면 배가 허한 느낌이나서
좋아하지 않는편인데 뼈다귀찜은 먹고나서 든든한게 저한테는 맞는 음식이네요.
매운맛에 알러지성 비염이 있는 저는 네프킨 한통을 다썻네요 ~~ㅋ
뼈다구,미더덕,쭈구미,낚지 ,조랭이떡이 들어있습니다.
쭈구미가 서너마리 정도 들어있네요.
우거지가 들어있는 국물
볶음밥 . 뼈찜 남은 국물에 밥을 볶아주는 줄 알았는데 해장국 국물에 볶아줍니다.
뼈찜에서 남은 콩나물을 추가해서 먹었네요 .. 조금 아쉬움~
다음에는 볶음밥 보다는 공기밥을 시켜서 뼈찜 국물에 밥을 비벼먹어야 겠습니다.
후식 아시크림~
냉장고 관리를 잘하나 봅니다. 보통 아시크림 뜰라면 딱딱하게 얼어서 뜰수가 없는
집이 종종 있었는데 이집은 소프트합니다.~ 맛은 머 아시크림 맛입니다.
첫댓글 그러니까 감자탕에 나오는 돼지 등뼈를 마치 아구찜처럼, 거기에다가 쭈꾸미, 미더덕, 낙지, 미나리, 콩나물을 팍팍 넣어설랑 찜을 만든다? 육해군 합동 작전인가? 맛이 아주 궁금해 지는데요....
아구찜 스타일 맞습니다. 매운맛이고요. 평소해물찜만 드시면 저처럼 허한느낌이 드는사람이 먹으면 좋을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