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코딩교육 봉사단체 설리번프로젝트가 2020년 겨울학기를 개강합니다.
평소 컴퓨터와 코딩에 관심이 많았지만, 여러 제약으로 아직 도전해보지 못한 친구들이 있나요? 나의 생각대로 움직이는 로봇을 만들어보고 싶었지만, 배울 공간이 없어 잠시 접어둔 기억이 있나요? 설리번프로젝트는 청소년 대상으로 코딩을 무료로 교육하고 있습니다. 그것도 여러분의 또래들이 직접 가르쳐준답니다! 여러분이 각자 생각하는 것이 무엇이든, 직접 만들어갈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설리번프로젝트는 4년 째 디미고 등 특성화고 계열 학생들이 중심이 되어 또래 친구들에게 코딩을 가르쳐주는 봉사활동입니다. 교육은 당연히 무료로 진행되고 있고, 특징이라고 한다면 실제 현업 회사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거나 이에 준하는 실력을 가진 친구들이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등 비슷한 연령대의 또래를 상대로 코딩을 가르쳐준다는 것이죠. 실제로 설리번프로젝트 선생님은 고등학교 1~3학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아두이노 박스로 미세먼지 탐지기 만들기, 삼성 빅스비를 활용한 AI 챗봇 만들기, 웹으로 나만의 사진첩 만들기 등을 학습합니다. 아, 참고로 수도권을 포함한 전국 각지에서 열립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https://sullivanproject.io/ 에서 :)
더 궁금하시다구요? 설명회에서 만나요. 아두이노 코딩도 가르쳐드립니다!
2019년 12월 14일(토요일) 서울 약수역에 있는 아산나눔재단 아산홀에서 설명회를 개최합니다.
설명회에서 메이커 앱을 활용하여 아두이노로 나만의 무드등을 직접 만들 수 있도록 가르쳐드릴 예정이에요.
이 뿐만 아니라, 특성화고 선배 및 스타트업에서 개발자로 재직하고 있는 현직자/대학생과 멘토링을 받고 상담하실 수도 있답니다!
코딩이란 무엇인지, 코딩을 왜 배워야 하고 어떻게 학습해야 하는지 알아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에요.
많은 신청 부탁드립니다. XD
https://event-us.kr/sullivanproject/event/13622
첫댓글 요즘 코딩이 대세라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