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김용석기자] 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치)은 지난 14일 대회의실에서 관내 교(원)장 회의를 개최했다. 회의는 새로 전입한 교장 소개와 교육지원청 상반기 주요 업무 안내, 2024 대한민국 글로컬미래교육 박람회 성공을 다짐하는 뜻깊은 행사로 진행됐다.
특히 김회옥 교육지원과장은 무안 교육발전특구의 새로운 비전인 '지속가능한 지역인재댐 구축 2028'에 대해 관내 교(원)장에게 소개하고 향후 △유보통합·늘봄학교 △지역단위 연계 교육 △글로컬 특화교육 △항공특화인력 인재육성 등 교육발전특구 사업의 방향에 대한 공감과 소통의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또한 이날 회의에 민관산학교육협력위원회장과 무안학부모연합회장이 참석해 무안교육의 혁신을 실천하기 위해 지자체와 지역의 유관기관과의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김갑수 위원장은 “무안의 아이들이 지역에서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공생의 미래 교육 현장이 될 수 있도록 무안교육청과 민관산학교육협력위원들이 힘을 함께 모아야 한다. 오는 5월에 개최되는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의 성공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김선치 교육장은 “‘공생의 교육, 지속 가능한 미래’ 슬로건으로 추진하는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우리 교육지원청은 무안공항 대합실 및 서해안 고속도로 무안 톨게이트, 무안읍내 대형 LED 전광판에 홍보 중이다. 5월에는 전 세계가 전남으로 온다. 세계적인 축제인 만큼 많은 분들이 관심 가지고 참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홍보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