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 8월 브랜드평판 1위 미래에셋증권... 2·3위는 한국투자·삼성증권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증권사 브랜드평판 분석 결과 발표
◆…사진=미래에셋증권 제공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한국투자증권 3위 삼성증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23년 7월 11일부터 한 달간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033만9324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가 포함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출처=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3년 8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순위는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 KB증권, NH투자증권, 대신증권, 하나증권, 유안타증권, DB금융투자, 한화투자증권, 현대차증권, 교보증권, 신한금융투자, 하이투자증권, SK증권, 메리츠증권, 유진투자증권, IBK투자증권, 신영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 다올투자증권, 키움증권, 케이프투자증권, 부국증권 순이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미래에셋증권은 참여지수 97만2803 미디어지수 129만8468 소통지수 116만9088 커뮤니티지수 95만2934 사회공헌지수 11만46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0만7948로 분석됐다.
2위, 한국투자증권은 참여지수 57만7323 미디어지수 81만3985 소통지수 81만6466 커뮤니티지수 78만4917 사회공헌지수 6만67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5만9470으로 분석됐다.
3위, 삼성증권은 참여지수 72만3746 미디어지수 69만5029 소통지수 68만1842 커뮤니티지수 69만3837 사회공헌지수 8만42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7만8675로 분석됐다.
[조세일보] 2023.08.11.
첫댓글 지난번 보다 한단계 올랐네요^^
금융소비자보호,ESG, 오너리스크 포함...앞으로 금융회사가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지향점 같네요~~~
6위면 높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