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침대 위에 올릴 천연라텍스 매트리스를 구매하려하네요.
예전 돌침대 살때 껴서온 얇은 토퍼는 먼지 날리고 해서 버리고, 더 두꺼운 토퍼를 구매하려합니다.
돌침대가 불편해서 사용하기 힘들더라구요.
어느 정도 두께로 천연라텍스 매트리스 토퍼를 쓰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즐거운 명절 연휴네요!
돌침대 등은 온열 기능은 좋지만, 배김으로 인해 잠을 잘 수 없어 사신 분들이 모두 호소하면서 라텍스 매트리스를 찾게 되는데, 두께는 본인의 경제적 능력에 따라 정하시면 됩니다.
경제력이 아주 뛰어나신 분이라면 두께 5T로 계속 온열 하면서 사용하시면 빨리 경화되지만, 라텍스 매트리스 수명이 다하면, 새로 바꾸면서 사용하는 방법은 두께가 얇은 만큼 열 전달이 잘 되기에 비록 빨리 상하게 되더라도 편안하게 혈액순환을 잘 시킬 수 있기에 건강 유지를 잘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지 못한 경제력이라면, 두께 7.5T를 사셔서 아예 온열을 하지 않는 방법으로 배김이 전혀 느껴지지 않을 뿐 아니라 포근하기에 혈액순환 방해가 줄어들어 아침을 개운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입니다.
만약 7.5T 살 능력이 안 되는 경우라면 두께 5T를 사셔서 온열 시 라텍스 매트리스를 걷어내고 사용하시다가 온열을 하지 않을 시에만 깔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물론 사람마다 자는 습관이 다 다르기에 라텍스 매트리스도 사용하실 때 접이식을 사셔서 필요 없을 시에는 걷어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으며, 한 사람만 온열 시에는 매트리스를 걷어내고 사용하시면 편리합니다.
가령, 침대가 160이면 접이식 매트리스 80cm 2개로 하셔서 한 사람이 온열 하고 싶을 때는 한 사람분만 걷어내고 사용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똑같은 라텍스 매트리스라도 33kg과 45kg이 있다면 어느 것이 고무함유량이 많다는 생각이 드시나요?
물론 무겁다는 것은 고무가 많다는 뜻이며, 고무함유량이 많을 뿐 아니라 밀도고 높고, 짱짱해서 조직이 촘촘해 내구성이 뛰어나기에 사람들은 고무함유량이 많은 것을 찾는 이유입니다.
또한, 현지에서 즉시 생산해 직배송해준다는 사람이 있으면, 그럴 때는 스마트폰 사진 속성에 위치 나오게 해서 현지의 공장 금형 앞에서 1장, 포장할 때 주소가 나오도록 1장만 사진 찍어 보내 달라고 하면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으나, 보통 천연라텍스 매트리스를 만들기 위해서는 원액 믹싱과 숙성 작업 기본만 18시간이며, 금형에 넣고 건조과정까지도 15시간이나 걸릴 뿐 아니라 로를 미리 가열해놓아야 하기에 몇 개를 만들고자 많은 운전자금을 투자할 수 없기에 즉시 만들 수 있는 제품이 아니므로 즉시 만들어 보낸다는 것은 100% 거짓말이 되겠습니다.
중국 남부에서 고무 원액을 약 8.5% 생산하고 있지만, 고무 소비량이 미국 다음으로 많기에 부족분을 태국에서 수입하고 있으나, 늘 부족하기에 라텍스 매트리스에 많은 합성소재를 섞는 것은 100% 사실이며, 그래서 중국에는 천연라텍스 매트리스는 없습니다. (아래 링크 중에 6번째가 중국입니다)
그러나 생산지의 일 년 열두 달 뜨거운 기후로 인해 천연라텍스 매트리스가 열에 더 쉽게 손상이 되므로 미리 만들어 놓지 않으며, 라텍스 제품뿐 아니라 습기에는 세상의 어떤 물건이라도 좋지 않기에 습기 차는 곳에 창고를 만들지 않으며, 라텍스 매트리스에서 발생하는 라돈은 원액에 섞은 모나자이트에서 발생하는 것이지, 습한 환경에서 저절로 라돈이 발생하는 것이 아니기에 일반 천연라텍스 매트리스는 라돈 자체가 없으며, 일반 고무 제품을 보관하면서 라돈이 검출된다면, 유아용 젖꼭지나 요즘처럼 코로나 19라도 라텍스 장갑을 아무도 사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천연라텍스 매트리스는 그냥 단순하게 1시간에 빨리 익히는 것보다는 장인정신으로 천천히 낮은 열에 4시간 정도 익히게 되면 내구성이 더 좋아져 수명이 거의 20년이 가기에 보증을 15년 해줄 수 있지만, 아무나 그렇게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천연고무는 민감하기에 사용자 환경에 따라 열에 녹을 수도 있고, 산화되기도 하기에 겨울철 난방열을 물론이지만, 여름철 복사열이 더 무서우므로 더 조심해야 할 뿐 아니라 어느 정도 냄새가 사라진 후에는 방수커버로 꼭꼭 씌워 공기가 닿지 않도록 하시면 산화가 더디게 되므로 자체 수명보다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서 보기
특히, 외국에서 보내준다면, 전화만 받지 않고 웹사이트만 바꾸면 더는 보장 받을 수 없을 뿐 아니라 사실 외국에서 보내준다고 말은 하지만, 국내에 있는 중간상인이 미리 중국산 라텍스 매트리스를 수입해놓고, 이런 업체에서 주문해오면, 속 커버 제작하면서 해당 업체의 라벨을 부착해서 대신 보내주는 것입니다.
따라서 유혹에 넘어가면 바로 호갱이 되는 이유입니다.
그럼 행복하고 즐거운 명절 연휴 만드시고,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