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 어렵네
결국 다 팁을 없애던가해야하는
그럼 기본급을 상정하고 잘하는애들한테 인센티브를 더 준다거나 할수는없나
저는 개인적으로 왜 사라져야하는지 왜 안좋은 문화라고 생각하는지 모르겠음. 나쁘지 않은 문화라고 생각 드네요 실제로 미국 가서 좋은서비스 받으면 팁주면 또 친절로 더 돌아오고
팁에 대한 서비스의 기준이 다르고 특히 우리나라는 cs에 대한 기준이 아주 높아요
저 논리면 식당 처음 개점할때부터 팁이 없는 상태면 되는거 아닌가
그럼 주변 식당 경쟁에서 가격으로 뒤쳐질 확률이 높고직원들이 금방 그만둘수도 있음 미국이란 나라는요..
팁을 주는대신에 평가를 해서 좀 더 챙겨줬어야했나
무언가를 없애려고 할떄 그에 상응하는 차별화나 경쟁력이 있었어야 했는데 그게 없었던 것 같구만요
팁은 고객평가로받아서 내부인센티브로 가면 깔끔하겠구먼
팁 방식에서 변화를 원했으면 직원관리를 좀 더 했어야 하지 않나 싶은데요고객응대 표준화도 하고 우수직원 인센도 주고이래저래 고용주가 신경을 더 많이 써줘야합니다
더 좋은 서비스에 더 많은 팁을 가져가는건 좋은데, 서비스는 거지같이 하고 팁을 당연시하는 분위기가 불합리를 만드는거지..
첫댓글 어렵네
결국 다 팁을 없애던가해야하는
그럼 기본급을 상정하고 잘하는애들한테 인센티브를 더 준다거나 할수는없나
저는 개인적으로 왜 사라져야하는지 왜 안좋은 문화라고 생각하는지 모르겠음. 나쁘지 않은 문화라고 생각 드네요 실제로 미국 가서 좋은서비스 받으면 팁주면 또 친절로 더 돌아오고
팁에 대한 서비스의 기준이 다르고 특히 우리나라는 cs에 대한 기준이 아주 높아요
저 논리면 식당 처음 개점할때부터 팁이 없는 상태면 되는거 아닌가
그럼 주변 식당 경쟁에서 가격으로 뒤쳐질 확률이 높고
직원들이 금방 그만둘수도 있음 미국이란 나라는요..
팁을 주는대신에 평가를 해서 좀 더 챙겨줬어야했나
무언가를 없애려고 할떄 그에 상응하는 차별화나 경쟁력이 있었어야 했는데 그게 없었던 것 같구만요
팁은 고객평가로받아서 내부인센티브로 가면 깔끔하겠구먼
팁 방식에서 변화를 원했으면 직원관리를 좀 더 했어야 하지 않나 싶은데요
고객응대 표준화도 하고 우수직원 인센도 주고
이래저래 고용주가 신경을 더 많이 써줘야합니다
더 좋은 서비스에 더 많은 팁을 가져가는건 좋은데, 서비스는 거지같이 하고 팁을 당연시하는 분위기가 불합리를 만드는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