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A: OPEC+, 위험 석유 공급 적자 축소, 경제 타격
https://www.chinadailyhk.com/article/325661#IEA:-OPEC+-cuts-risk-oil-supply-deficit-hurt-economy
IEA: OPEC+, 위험 석유 공급 적자 축소, 경제 타격
로이터
참가자와 대표단이 2022년 11월 6일 이집트 홍해 리조트 도시 샤름 엘 셰이크의 OPEC 파빌리온에서 작업합니다. (PHOTO / AFP)
런던 — OPEC+ 산유국들이 발표한 감산은 올 하반기에 예상되는 석유 공급 적자를 악화시킬 위험이 있으며 소비자와 세계 경제 회복에 타격을 줄 수 있다고 국제 에너지 기구(IEA)가 금요일에 말했습니다 .
OPEC+와 IEA는 최근 몇 달 동안 세계 석유 공급 및 수요에 대한 전망을 놓고 다투었습니다.
OPEC+는 갑작스러운 감산 결정을 "예방 조치"라고 불렀고 목요일에 발표된 월간 석유 보고서에서 OPEC은 높은 재고 수준과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여름 석유 수요에 대한 하방 위험을 언급했습니다.
IEA로 대표되는 소비자 국가들은 긴축 공급이 가격을 상승시키고 경기 침체를 위협할 수 있다고 주장하는 반면, OPEC+는 석유 가치를 떨어뜨리는 시장 변동성과 인플레이션에 대해 서구 통화 정책을 비난합니다.
자세히 보기 : OPEC, 2023년 세계 석유 수요 성장 전망 상향 조정
IEA는 월간 석유 보고서에서 "석유 시장 균형은 이미 2023년 하반기에 긴축될 것으로 예상되며 상당한 공급 적자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최근의 인하는 이러한 긴장을 악화시켜 원유 및 제품 가격을 상승시킬 위험이 있습니다. 현재 인플레이션의 포위를 받고 있는 소비자들은 더 높은 가격으로 인해 더 많은 고통을 겪을 것입니다."
OPEC+는 깜짝 감산 결정을 "예방 조치"라고 불렀고 목요일에 발표된 월간 석유 보고서에서 OPEC은 높은 재고 수준과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여름 석유 수요에 대한 하방 위험을 언급했습니다.
IEA는 3월부터 OPEC+ 외부에서 100만 bpd의 생산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반면 생산자 블록에서는 140만 bpd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어 연말까지 전 세계 석유 공급이 400,000 bpd 감소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
IEA는 1월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산업재고가 28억3000만배럴로 2021년 7월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지적하며 OPEC+ 결정에 전 세계 원유재고 증가가 영향을 미쳤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자세히보기 : OPEC, 여름 석유 전망에 대한 위험을 인용하고 수요 예측 보류
IEA는 OECD 국가의 부진한 성장과 코로나19 규제 완화 이후 중국이 주도하는 수요 반등 사이에서 수요 상황이 왜곡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IEA는 유럽연합(EU)의 해상 수입 금지 조치와 미국 주도의 가격 상한 제재 정책에도 불구하고 3월 러시아 석유 수출이 견조한 석유 제품 흐름에 힘입어 2020년 4월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러시아의 3월 수입은 전월 대비 10억 달러 증가한 127억 달러를 기록했지만 부분적으로는 해상 석유 수출 가격 상한제 때문에 1년 전보다 여전히 43% 낮았습니다.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