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he Janissaries
country_event = {
id = flavor_tur.100
title = "flavor_tur.EVTNAME100"
desc = "flavor_tur.EVTDESC100"
picture = MILITARY_CAMP_eventPicture
fire_only_once = yes
major = yes
trigger ={
tag = TUR
army_tradition = 90
}
mean_time_to_happen = {
months = 32
}
option = { # Continue building up the Janissaries
name = "flavor_tur.EVTOPTA100"
add_country_modifier = {
name = tur_janissary
duration = -1
}
}
option = { # Disband them
name = "flavor_tur.EVTOPTB100"
ai_chance = { factor = 0 }
add_prestige = -5
}
}
육군전통이 90 이상이면 MTTH 32달로 발생하고 시간제한은 사라졌습니다.
예전처럼 업그레이드는 없고 처음부터 보병전투력 10%, 규율 5%, 맨파워 회복 10%을 줍니다.
그리고 예니체리 끝은 재앙으로 바뀌었는데
janissary_decadence = {
potential = {
is_playing_historical_setup = yes
OR = {
tag = TUR
has_country_modifier = tur_janissary
}
}
can_start = {
has_any_disaster = no
has_country_modifier = tur_janissary
NOT = { adm = 5 }
NOT = { dip = 5 }
NOT = { mil = 5 }
}
can_stop = {
OR = {
has_any_disaster = yes
NOT = { has_country_modifier = tur_janissary }
adm = 5
dip = 5
mil = 5
}
}
체크조건이 오스만이거나 예니체리 가지고 있을 것, 시작조건이 예니체리 가지고 있을것이라서 국가 바꿔도 피할 수 없네요. 피하는/중단시키는 유일한 방법은 군주 능력치가 전부 5 이상일것...
따라서 계속 Disaster Looming 떠있는 상태로 진행도를 채우지 않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진행조건은
progress = {
modifier = {
factor = 1
num_of_loans = 50
}
modifier = {
factor = 1
is_great_power = no
}
modifier = {
factor = 1
is_westernising = yes
}
modifier = {
factor = 1
has_ruler_modifier = janissaries_denied_reward
}
modifier = {
factor = 2
is_bankrupt = yes
}
modifier = {
factor = 1
NOT = { army_tradition = 70 }
}
modifier = {
factor = 1
has_country_modifier = janissary_landholders
}
modifier = {
factor = 1
has_country_modifier = janissaries_upset
}
}
월별 2%
파산시
월별 1%
대출 50개 이상
열강이 아님
서구화중 (5/5/5 이상 지도자가 아니라면 예니체리 가지고 서구화하는건 사실상 불가능하겠네요.)
육군전통 70 이하
이벤트 - 예니체리 보상 거부 선택(6개월 수입 주는걸 거부하면 군주 살아있는동안 규율 -10%, 맨파워 회복 -20%)
그리고 마지막의 두 조건은 아래 이벤트의 두가지 선택입니다.
# Janissary Landholders
country_event = {
id = flavor_tur.105
title = "flavor_tur.EVTNAME105"
desc = "flavor_tur.EVTDESC105"
picture = MILITARY_CAMP_eventPicture
fire_only_once = yes
trigger = {
has_country_modifier = tur_janissary
NOT = { has_disaster = janissary_decadence }
}
mean_time_to_happen = {
months = 1000
}
immediate = {
set_country_flag = TUR_had_event_105
}
option = { # Allow them to hold land
name = "flavor_tur.EVTOPTA105"
add_ruler_modifier = {
name = janissary_landholders
}
}
option = { # They should know their place
name = "flavor_tur.EVTOPTB105"
add_ruler_modifier = {
name = janissaries_upset
}
}
}
예니체리 얻고나면 MTTH 1000달로 일어나고, 양쪽 선택이 모두 재앙을 불러옵니다. 한 군주에게만 적용되기에 이거뜨고 100달 안에 죽어주면 재앙은 피할 수 있습니다 [...]
예니체리 재앙의 효과는 기술/아이디어 가격 +25%, 맨파워 -25%입니다. 예니체리 해산 디시전을 사용하여 끝낼 수 있습니다.
해보지는 않았지만 그냥 재앙 달고 예니체리 효과 계속 받는것도 가능할것 같긴 하네요.
첫댓글 육군전통 90 못찍으면 안뜨나요? ㄷㄷ
네.
@그게모양 유지도 시켜야 되는거죠?
@라솔 냅
90 채우기는 빡세겠지만 일단 채우고 유지만 되면 mtth는 적은 편이니 쉽게 뜨긴 뜨겠네요. 저번에 하다가 1500년 후반에 오스만에서 예니체리 떴다고 메시지 뜨길래 뭔가 했더니 이런 식으로 바뀌었군요.
예전만큼 씹먼치킨스러운 효과는 아니지만 충분히 사기네요. 재앙은 뭐.. 음..;
맨파워 -25%와 기술/아이디어 가격 +25%중 하나 선택이라면 사실 인력이 우주를 뚫어버리게 만들 수 있는 승만형이면 맨파워 -25%달고 사는 것도 버틸 수 있지만 기술/아이디어 가격 +25%는 뭔 수를 해도 못견디겠군요.. ㅠ.ㅠ
제발 비나이다 비나이다. 재앙 둘중 하나 선택하는 것으로 해주세요. 재앙 둘 중 하나 선택하는 것으로 해주세요!!!
당연히 전부다입니다.
@그게모양 ㅠㅠ 승만이 형이 죽었습니다. ㅠㅠ
육군전통 70이상 유지하는 것도 빡신만큼 오스만은 예니체리 때문에라도 귀족주의가 거의 준 필수겠군요. ㅠ.ㅠ
@잡담인간 그거 귀족주의로 들어가면서 1%로 너프당했는데 방어가 더 좋죠. (육군전통만 놓고 봤을때)
@그게모양 공방질 3형제는 필수 아이디어니까요~! 공이나 질은 포기해도 예니체리 때문에 방어는 포기하면 안되고 여기에 귀족주의까지 넣어야할지 말아야할지 고민해야겠내요. ㅠㅠ
전쟁하든가, 아니면 버프 내놓던가군요. 이벤트는 운좋게 벗어나더라도 육군전통 70유지는 전쟁을 끊임없이 해야하는 수치인데 --ㅋ
육군사관학교까지 만들면 좀 쉬워지긴 하지만, 그 때까지 버틸 수 있으려나요.
어차피 오스만은 전쟁의 연속이니 괜찮지 않을까요
공화국 전통 가진 국가라면 5/5/5 세우기가 수월하니 공화정 국가로 오스만으로 변환해서 해보는것도 가능할지도?
버프야 너프야 ㅠㅠ
투르크계 국가면 모두 뜨는건가요? 아니면 오스만을 위한 전용이벤트 인가요?
오스만 전용이요. TUR=오스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