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청 ‘슬기로운 부모 생활’ 학부모 교육 실시
자녀의 마음 건강과 사회·정서를 잘 이해할 수 있는 시간 마련
[광주=차승현기자] 광주교육청이 오는 4월 19일과 4월 26일 2차례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 소강당에서 학부모(보호자) 대상 학생 사회정서·마음건강 이해 증진을 위한 학부모 교육 ‘슬기로운 부모 생활’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자녀의 마음건강을 올바로 파악하고 필요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마음건강과 사회·정서에 대한 학부모(보호자)의 이해도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마음나눔정신건강의학과의원 소아청소년정신과 전문의 이진 원장을 초빙해 2차례 교육이 이뤄진다. 오는 4월 19일은 1기 ‘집중력 UP! 사회성 UP!’을 주제로, 이어 4월 26일은 2기 ‘청소년기 변화하는 뇌, 성장하는 마음’을 주제로 강의 및 질의응답이 있을 예정이다.
이번 교육에 관심있는 학부모(보호자)는 신청 링크 및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 3월 18일~4월 12일 사전 신청가능하다.
이정선 교육감은 “이번 교육이 가정에서 자녀들의 심리·정서적 위기 신호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도움을 줄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 앞으로도 우리 교육청은 학생, 학부모, 교직원의 마음건강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교육청은 오는 4월 5일 광주창의융합교육원 대강당에서 초·중·고·특수학교장 대상 학생 정신건강 이해와 위기학생 조기 발굴·지원을 위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2024년도 상반기 청소년강좌’ 수강생 모집
미래를 꿈꾸는 토요놀이터 12개 강좌 운영, 3월18일~3월26일 수강 신청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이 청소년 대상 프로그램 ‘미래를 꿈꾸는 토요놀이터’ 수강생을 3월 18일부터 26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미래를 꿈꾸는 토요놀이터’는 ▲올바른 한국사 ▲생활 속 과학실험교실 ▲키 쑥쑥! 웨이브댄스교실 ▲나도 뮤지컬 스타! ▲창의력 쑥쑥 보드게임 등 12개 강좌로 구성돼 3월 30일부터 6월 29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14회 과정으로 운영된다.
수강을 원하는 청소년은 3월 18일부터 3월 26일까지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누리집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학생 본인 이름으로 회원가입 후 강좌 신청하면 되고 접수 기간 전까지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더욱 신속하게 신청할 수 있다.
강좌 시간이 다른 경우 1인 2강좌 이상 신청이 가능하고 모든 강좌의 수강료는 무료이며 교재 및 재료비는 신청자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정은남 관장은 “우리 회관의 다양한 문화예술 및 특기적성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주말 시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운영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30000&gisa_idx=92456
#광주교육청 #이정선교육감 #학부모교육 #슬기로운부모생활 #마음건강 #위기학생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정은남관장 #토요놀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