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댓글에도 내문서 Mods 폴더 적용 방법을 적었는데 못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서 따로 게시글 씁니다
1. d3dx9_31.dll
수정 : 이 파일을 사용하시는 분이면
C:\Program Files\Electronic Arts의 경로에 있는
모든 d3dx9_31.dll 파일을 삭제해주세요
(코어모드건 코어모드가 아니건 d3dx9_31.dll 파일이 없어도 실행이 잘 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 파일을 사용하시는 분이면
C:\Program Files\Electronic Arts\The Sims 3\Game\Bin 이 경로에 d3dx9_31.dll이 있을텐데요
이 파일을 복사해서 모든 확장팩/스터프팩의 같은 경로에 붙여넣습니다
오리지날 : C:\Program Files\Electronic Arts\심즈 3\Game\Bin
좌충우돌 세계여행 : C:\Program Files\Electronic Arts\좌충우돌 세계여행\Game\Bin
하이엔드 엣지홈 : C:\Program Files\Electronic Arts\하이엔드 엣지홈\Game\Bin
달콤살벌 커리어 : C:\Program Files\Electronic Arts\달콤살벌 커리어\Game\Bin
2. Resource.cfg
이전까지 쓰던 Resource.cfg를 그대로 쓰면 적용이 안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존 Resource.cfg 파일을 메모장이나 워드패드로 열어서 내용을 변경시켜야 하는데요
기존 파일의 내용이 무엇이든 다 삭제하고 아래의 내용을 붙여넣으세요 그리고 저장합니다
Priority 500
PackedFile DCCache/*.dbc
PackedFile Packages/*.package
PackedFile Packages/*/*.package
PackedFile Packages/*/*/*.package
PackedFile Packages/*/*/*/*.package
PackedFile Packages/*/*/*/*/*.package
PackedFile Packages/*/*/*/*/*/*.package
(두번째줄 PackedFile DCCache/*.dbc 이 부분은
아래 단계 3에서 DCCache 폴더가 필요하지 않을 경우 생략하셔도 무방합니다)
C:\Users\XXX\Documents\Electronic Arts\The Sims 3
이 경로에 Mods라는 이름의 폴더를 만드세요
그리고 위의 수정된 Resource.cfg 파일을 Mods 폴더 안에 넣어줍니다
3. Packages / DCCache
위에서 만든 C:\Users\XXX\Documents\Electronic Arts\The Sims 3\Mods
저 폴더 안에 Packages 이름의 폴더와 DCCache 이름의 폴더를 만듭니다
(DCCache 폴더는 필요하신 분만 만드시면 됩니다)
.package 파일은 Packages 폴더에, .dbc 파일은 DCCache 폴더에 넣습니다
이상은 MTS의 새로운 Mods 폴더 적용 방법의 내용입니다
http://www.modthesims.info/wiki.php?title=Game%20Help:Installing%20Sims%203%20Package%20Files/Post%20Patch%201.12/2.7/3.3
위의 방법 같이 굳이 DCCache 폴더까지 만들지 않고도 Packages 폴더만 만들어서
Resource.cfg 파일을 이렇게
Priority 500
PackedFile Packages/*.dbc
PackedFile Packages/*.package
PackedFile Packages/*/*.package
PackedFile Packages/*/*/*.package
PackedFile Packages/*/*/*/*.package
PackedFile Packages/*/*/*/*/*.package
바꾸는 것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바람별님)
=============================================================================
위 방법대로 했는데도 안 되는 분들을 위해 첨부파일 추가합니다
Mods 폴더.rar
이 파일을 아래와 같이 나와있는 경로대로 압축을 풀어주세요
(제가 올려놓은 압축 파일은 .dbc 파일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 쓰이는 거라
.dbc를 쓰시는 분은 Resource.cfg와 Mods 폴더를 위의 기존 방법처럼 바꾸시면 돼요)
Packages 폴더 안에 하위 폴더를 만들어서 아이템을 분류 해 두고 싶은데요 그냥 제맘대로 폴더를 만들어서 넣어도 되는 건가요? 아님 예전처럼 Resource.cfg 파일 안에 글을 수정 해야 하나요? 수정해야 한다면 어떻게 수정 해야 하나요?
수정 안 하셔도 괜찮아요 패턴 보시면 아시겠지만 Packages/*/ 에서 *이 폴더명이에요 위의 리소스 파일은 Packages 폴더의 하위폴더 5개까지 지원합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설치 제대로 하셨는데.. 번거로우시겠지만 아이템들을 쪼개가며 넣어보시면서 무한로딩 일으키는 파일이 뭔지 찾아보셔야 할 것 같아요
고맙습니다 덕분에 문제를 해결했어요
새로 mods 를 깔 때는 내컴퓨터말고 내문서 파일에 넣어야되나요?
전 항상 내 컴퓨터-c드라이브-프로그램파일... 을 통해서 넣었는데....ㅠoㅠ
모드 폴더를 프로그램 파일에 넣는 것보다 내 문서에 넣는 게 더 좋을 거예요 아무래도 프로그램 파일은 게임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돼있으니까요~
감사합니다 ㅎㅎ
꺅이런소중한자료라니 ..ㅠㅠ 어쩐지 스킨이랑 뭐다 다 적용이 안되더라고요 너무 감사합니다 ♡
스킨 적용 해보려다가 저장 된 게임이 모두 날아가 버렸어여...ㅠ_ㅠ 아....
에구.. 이 방법을 적용한다고 세이브가 날아가지 않을텐데 희한하네요 혹시 세이브 폴더에 백업으로 끝나는 폴더 있으면 그거 파일명 바꾸시고 해보세요~
질문 하나 더 있어요~! 7z로 푼 파일은 파일명이 ○○○○○.7z 이잖아요.. 이 파일도 packages 파일에 넣어야 하는 건가요?
그리고 ○○○○.a00 파일도 packages 에 넣나요?
7z는 압축파일명이라서 7z 프로그램으로 압축 풀면 압축된 원래 파일명이 나올텐데요 그리고 a00 파일은 alz 알집 프로그램 분할 압축파일명이에요 압축 풀린 파일만 packages 폴더에 넣으시고 .7z나 .alz나 .a00는 모두 압축파일명이니까 이건 압축 풀고 다 지우시면 돼요
아.. 왜 안될까요ㅠ 모처럼 한번 심즈3해보나 했는데..스킨을 아무리 넣어도 겜실행시켜서 들어가보면 적용이 안되있네요ㅠ 잘 모르겠어서 내문서랑 프로그램파일에도 다 mods파일 생성해서 패키지 파일 넣어봤는데도 안되고.,. 뭐가 문제일까요ㅠ 심즈3ㄷ은 오늘 처음깔아서 뭐가 뭔지 모르겠네요.ㅠ아내문서 심즈3안에 캐치파일도 다 지웠는데도 안되더라구요ㅜ 페기바디스킨으로 테스트 중인데 적용이 안되네요ㅠ 딴건 아직 다운도 못받은상태고,.
내 문서의 Electronic Arts 폴더 이름을 임의로 바꾸시고 런처만 띄우신 후 새로 생긴 Electronic Arts 폴더에 제가 글에 첨부한 Mods 폴더.rar을 위의 설명대로 압축 풀어보세요 그리고 거기 Packages 폴더에 테스트용으로 페기 스킨 하나만 넣으시고요 혹시 심즈를 최신 패치로 업댓하셨으면 프로그램 파일즈에 있는 모드 폴더와 리소스 파일은 삭제하세요 (물론 모드 폴더 내의 패키지 파일들은 백업하시고요) 두군데 다 있으면 문제있을 수도 있으니까요 해보시고 알려주세요~
저도 안되었다가 되었는데요 resource그거 수정할때요 여기글복사해서 기존거지우고 붙여넣기하니깐요
줄이 몇줄띄어지게붙여넣기가되더라구요 계속해서 안되길래 띄어진줄 붙여주니깐 잘적용되던데요
뒷북죄송해요~!ㅠ 패키지 폴더의 하위폴더 이름은 한글로해도되나요?
이렇게하고나서 페기 스킨들이 뜨네염 ㅠㅠㅠ
왜..왜안되지ㅠㅠㅠㅠㅠㅠㅠㅠㅠ
삼즈재설치를 괜히 d드라이브에 했다가 혼자쌩쑈하고.. 이 글 보고 전부 다 해결됐어요!! 감사합니다ㅠ_ㅠ
감사합니다 ^*^
좋은 정보예요~ 잘 이용하고 갑니다~ ^^
이대로 했더니 잘 되네요. ㅎㅎ
이글 정말 최곱니다!!! 문제가 다 해결되었어요ㅠㅠㅠㅠㅠ
꺅! 이제 되네요~! 너무너무 감사합니다>_<
문제 해결되서 좋은팁 블로그로 담아가도될까요?
일단 담아가고 혹 안되시면 꼬옥 쪽지주셔요 ㅠ.ㅠ
정말 잘됩니다! 너무 알기 쉽게 설명해주셨어요ㅠ_ㅠ 감사합니다!!
여기 첨부된 리소스파일은 되네요 ..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