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열 여덟 번째로 소개하고자 하는 모딜리아니의 작품들을 보유하고 있는 세계 미술관은 이탈리아 밀라노에 있는 피나코테카 디 브레라입니다.
피나코테카 디 브레라("브레라 미술관")는 이탈리아 밀라노에 있는 주요 공개 미술관입니다. 13세기부터 20세기까지 이탈리아 회화의 가장 중요한 컬렉션 일부를 보유하고 있는 이곳은 브레라 궁전의 부지를 공유하는 브레라 아카데미의 문화 프로그램 파생물 중 하나입니다.
그 부지의 수도원은 1572년에 예수회로 넘어갔고 그 후 프란체스코 마리아 리치니에 의해 급진적으로 재건되었습니다. 1773년에 예수회가 해체되었을 때 그 궁전은 천문대와 예수회가 설립한 브레라 국립 도서관의 자리로 남아 있었습니다.
그 건물은 1776년에 아카데미가 공식적으로 설립되었을 때 주세페 파리니 학장과 함께 아카데미의 교수로 임명된 주세페 피에르마리니의 설계로 확장되었습니다. 피에르마리니는 20년 동안 아카데미에서 학생들을 가르쳤으며 파리니의 후계자인 카를로 비안코니와 주세페 보시 하에서 그 아카데미는 피나코테카의 첫 번째 그림들을 획득했습니다.
1882년에 미술관이 아카데미에서 분리되었고 주세페 베르티니가 미술관의 첫 번째 관장으로 임명되었습니다. 1903년, 피나코테카는 도나토 브라만테의 프레스코화와 같은 새로 획득한 백 여점의 작품을 전시할 수 있는 열 아홉 개의 전시실을 새로 오픈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