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20은 강대하다 문제없이 F-22를 제압한다
http://news.searchina.net/id/1573964?page=1
중국의 인터넷 언론 관찰자망은 14일 자국이 개발중인 스텔스 전투기 J-20(젠-20)은 여러면에서 미국의 F-22보다 우수하다고 주장하는 기사를 발표했다. F-22는 단점이 있고 J-20은 F-22와 교전 할 것도 없이 태평양에서 미군의 작전 능력을 파괴 할 수 있다고 논했다.
기사는 미국이 최근 들어 F-22에 단거리 공대공 미사일 AIM-9(사이드 와인더)시리즈의 최신 버전인 AIM-9X를 탑재하는 실험을 시작 한것을 두고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라이벌과 경쟁하기 위해 서둘러 공중전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고 주장했다.
미군에게는 J-20이 심각한 위협이라는 견해를 나타냈다. 또한 미국이 F-22를 개발 한 것은 비교적 빨리 미사일을 발사 할 때 웨폰베이의 문을 열고 미사일을 기체 밖으로 비스듬히 돌출에서 발사하는 방식이 미사일의 비행에 저해된다. 항공기도 대량의 무기를 탑재하는 경우에는 위험도가 증가한다 면서 비교적 원시적이라고 비판했다.
J-20은 미사일을 기체에 평행하게 밖으로 배출에서 발사하는 디자인이기 때문에 많은 종류의 무기에 대응할 수 있다. 대량탑재와 고속 비행시에도 발사에 어려움은 전혀 수반하지 않는다고 평가했다.
기사는 J-20에 대해 처음에는 러시아제의 AL-31F의 개량형 엔진을 사용하기 때문에 엔진은 F-22와 함께 말할 수 없다면서 엔진분야 자국의 낙후를 인정했지만 스텔스성 공격능력 전자대항 능력 통신정보화 작전능력 등은 F-22에 필적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J-20은 F-22보다 대지 대함 공격 능력을 중시하고 항속 거리는 더길고 탑재 무기도 더 많다 면서 미국의 태평양에서 중요한 포인트에 타격을 주고 있다. 제공권을 장악 할 것도 없이 미국의 태평양에서의 작전능력을 파괴 할 수 있다. 중국이 초기형의 J-20을 수십 대를 갖추면 태평양에서 미국의 군사적 우위는 전례없는 도전에 직면하게 된다고 주장했다.


첫댓글 중국이ᆢ자체개발한것 아니고ᆢ설계드면 훔쳐서 만든거라고ᆢ아는데ᆢ글쎄요ᆢ
과하게 뻥을 친다고 봐야죠. 중국의 언론을 액면대로 받아 들일 필요가 있을까 싶습니다.
하여간 부럽네요
kfx가 개발되면 J20막을 방도를 궁리해야 할것같네요. 이제 동북아는 점점 어려운 안보환경으로 이어지는것 같아 걱정도 되지만 그렇다고 손놓고 있으면 안되겠죠. 스텔스 탐지하는 기술과 요격기술 과 전술이 있어야 하겠죠. 아룰러 KFX는 가능한 애초부터 스텔스화를 목표로 개발하는것이 필요하다고 사료됩니다. 기술문제가 걸리긴 하지만, 내부무장창을 개발하는것과 안테나 및 탐지센서류를 동체에 일체화시키는 작업도 병행하였으면 하네요. 그리고 추력향상을 위해 F100계열 엔진을 채용하는 것은 어떤지요. F414보다 오히려 가격이 싸니, 가격적인 메리트와 성능이라는 두마리의 토끼를 잡을수 있는 것이 아닌가 싶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