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홉/조지아텍 석사 과정
퍼듀, 메릴랜드, 애리조나주립 등 학사 과정
한국 사람들은 유난히 명성을 따진다. 그래서 온라인 학위를 취득하기 위해 온라인 대학을 선택할 때도 한국인들이 잘아는 대학을 선택하려고 한다.
한국인들의 취향에 맞춰 미국 명문 주립대학들에서도 온라인 학위를 수여한다. 그 몇몇 대학을 보자.
1) 조지아텍(GIT) 온라인 석사과정
가장 먼저 조지아텍(GIT)이다. 우리가 아는 조지아 공과대학이다.
조지아 공과대학교(조지아 공대)는 조지아의 주도인 애틀랜타에 위치한 주립대학이다. 조지아 공대는 의학, 우주 탐사, 공학 분야의 연구로 유명하다. 오프라인으로 합격하기 매우 어려운 대학이다. 대부분의 연구가 캠퍼스에서 이루어지지만, 온라인 학위를 통해 원격 학생들에게도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조지아텍은 보건, 컴퓨터 과학, 항공우주, 응용 시스템, 산업을 비롯한 다양한 공학 분야의 온라인 석사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학교에는 온라인 학사 프로그램이 없다. 석사과정만 있다. 대학원생의 69%는 온라인으로만 공부한다.
2) 애리조나 주립대학 온라인 학사 석사 과정
애리조나 주립대학교는 300개 이상의 온라인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대형 공립 4년제 대학이다. 애리조나 주립대학교는 애리조나에 오프라인 캠퍼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캠퍼스 및 온라인에서 10만 명 이상의 학생이 재학 중인 미국 내 최대 규모의 대학 중 하나다. ASU에서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으로는 심리학, 커뮤니케이션 및 미디어 연구, 경영학 등이다. ASU 온라인 학생의 절반 이상이 25세 이상으로, ASU는 복학하는 성인 학생에게 인기 있는 학교다.
3) 메릴랜드주립대학 학사/석사 과정
미국 수도 근처에 위치한 메릴랜드 대학교 글로벌 캠퍼스(UMGC)는 75년 이상 직장인 교육에 주력해 온 대규모 공공 기관이다. 미국 국립교육통계센터(NCES)에 따르면 현재 55,000명의 학생이 모든 레벨의 온라인 학위와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다. 84%는 학부생이며, 93%는 대학원생으로 편의성, 일정 유연성, 경제성 등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전적으로 온라인으로 수강하고 있다. UMGC는 125개 이상의 온라인 준학사, 학사 및 대학원 학위를 제공한다. 사이버 보안, 컴퓨터 및 정보 기술, 국토 안보, 간호학, 노인학, 금융, 마케팅, 심리학 등 수요가 높은 분야의 학위도 다수 있다.
4) 퍼듀 대학교 글로벌캠퍼스 학사/석사과정
퍼듀 글로벌은 퍼듀 대학교 시스템의 온라인 대학이다. 미국 교육부의 데이터에 따르면 2020-21학년도에 66,000명 이상의 학생이 등록한 공립 온라인 대학다. 25세 이상의 성인 학습자와 파트타임으로 공부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도 인기가 있다. 퍼듀대학교는 소방 과학, 커뮤니케이션, 유아 교육 등의 분야에서 38개의 온라인 학사 학위를 제공한다. 퍼듀 글로벌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온라인 학사 학위는 의료 행정, 비즈니스, 헬스케어 분야다.
5) 존스 홉킨스 석사과정
존스홉킨스대학교는 미국의 명문 사립 연구 중심 대학으로, 다양한 학부 및 대학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존스홉킨스대학교의 온라인 석사과정은 전 세계의 학생들에게 존스홉킨스대학교의 우수한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존스홉킨스대학교의 온라인 석사과정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 전통적인 오프라인 과정과 동일한 수준의 교육을 제공한다. 존스홉킨스대학교의 온라인 석사과정은 동일한 교수진이 강의하고, 동일한 교재를 사용하며, 동일한 학점을 인정받는다.
- 직장인이나 다른 학업과 병행하여 공부할 수 있다. 존스홉킨스대학교의 온라인 석사과정은 일반적으로 주말이나 저녁 시간에 진행되므로, 직장인이나 다른 학업과 병행하여 공부하기에 적합하다.
- 전 세계의 학생들에게 열려 있다. 존스홉킨스대학교의 온라인 석사과정은 전 세계의 학생들에게 열려 있으므로, 국적이나 거주지에 관계없이 존스홉킨스대학교의 우수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존스홉킨스대학교의 온라인 석사과정은 다음과 같은 분야에서 제공된다.
경영학
공공정책
교육학
보건학
엔지니어링
컴퓨터과학
인문학
사회과학
<미래교육연구소장 이강렬 박사>
<미래교육연구소장 이강렬 박사>
출처: 미래교육연구소 블로그 http://blog.naver.com/josephlee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