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녀 64세 O형. 대구 수성구 범어동***. 병원 진단 및 자각증상, 4개월 전 발목을 삐어 힘줄이 늘어났다고 함, 보행이 지장이 있습니다, 왼 팔꿈치가 가끔 쑤시고 저립니다, 숨결이 가쁩니다, 손발이 저리고 목줄기가 아픕니다. 산후 본방.
김*석 44세 O형. 대구 수성구 범어동***. 양쪽 무릎이 우리하게 아픕니다, 수면 중에 땀이 납니다, 변이 고르지 못합니다, 또 소화도 잘 안 됩니다. 가끔 현기증도 납니다. 산후풍, 디스크·관절통.
박*자 40세 A형. 광주직할시 서구 화정 2동. 2년 전 갈비 밑이 절이고 아프며 왼쪽 젖가슴이 멍울이 생겼음, 양쪽 젖가슴에 멍울이 있으며 통증이 심하게 오며 열이 난다, 양쪽 겨드랑이 밑에 멍울이 있으며 통증이 있으며 열이 난다, 양쪽 목에 줄기가 생기며 통증이 오며 열이 난다, 목에 통증이 오면서 머리가 욱씬욱씬한다. 현재 왼쪽 겨드랑이 밑이 통증이 심하며 양쪽 팔이 아프며 열이 나면서 한속이 들다, 젖꼭지 조금씩 짜릿짜릿하며 조금씩 온다, 4월 3일 조직검사 했음, 결과 유방섬유종. 병원에서는 신경성 병이라고 합니다. 임파선·유방 처방. 폐·자궁·직장 처방, 임파선 유방. 병명은 임파선유방이며 폐·직장 자궁 처방.
이*현 19세 A형. 부산시 진구 연지동***. 어질 적에 증세 후 입 다시는 것을 다섯 번 정도 하고 잠을 자고 기여워했습니다. 하루에 5번 정도 지나가고 증세가 오면 가슴이 허하고 머리가 아프고 작년에 쑥뜸을 하면 낫는다고 해서 했더니 병은 안 낫고 지금은 아들이 넘어지고 입에서 침 흘리고 온몸을 떨었다고 합니다. 간질, 죽염·난반 5:1로 혼합 막걸리 한 사발에 난반 한 스픈 타서 복용.
김*기 54세 AB형. 부산구 당감동***. 병원 진단명은 간암 3기입니다. 소화가 잘 안 되고 우측 앞뒷면 아픕니다. 5년 전에 폐암으로 수술한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디스크 아파서 고생하셨습니다. 지금 식사는 밥을 조금씩 먹습니다. 신경이 조금 날카로운 편입니다. 간 본방.
김*식 65세 B형. 전북 전주시 다가동***. 작년 여름부터 기침이 잦아 기관지염으로 알고 치료 중 차도가 없어 전주예수병원에서 정밀 검사하여 본 즉 90년 11월 폐암으로 진단되어 항암약을 치료 중임, 본인은 폐암인 줄 모르고 있음, 항암제 외는 기타 약을 복용하지 않았습니다. 잘 부탁합니다. 폐 본방.
박*영 31세 AB형. 부산시 동래구 명장동***. 출산 후 체중이 지나치게 많이 늘며 조금만 피곤하여 부증이 심함. 신장 본방.
박*미 22세 B형. 부산시 동래구 명장동***. 머리가 늘 아프며 추위를 지나치게 느낌, 잘 붓는다, 자주 토한다. 신장 본방.
강*훈 68세 B형. 경남 함안군 군북면***. 간암, 팔다리 통증 옵니다. 간 본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