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자동차로따지면 앞자리 B가 생산연도가 되어야 하는데 뒷자리Y가 생산년도라면 앞자리 B는 차종즉 자동차와 모터 싸이클을 분류하는 부호가 아닐까 싶으네요 . 그리고 중간 에J는 엔진 타잎 즉 가솔린을 사용하는 내연기관을 가리키고 말입니다 끝자리 Y가 생산년도라면 97년에서~2000년 사이에 생산된 할리데이비슨 일것같은데요 . 몇년식인지 궁금 하네요.
그럼 원동기 형식이 BJYY 인데 차대 번호가 BJY1 로 되어 있으니 어떻게 해야할지...BJY 로만 서류 변경 하라는데 말이 않되는건가요 ? 수입할때 서류랑 다 제가 갖고 있는데 그부분에 대해서 할코는 예전에는 서류 분류를 세분화 않해서 그렇다는식으로 말하더라고요...이제와서 강남구청가서 서류 바꿀수도 없고 그렇다더라구요. 저 같은분들 많을텐데 자동차 검사제도가 생기면 다들 서류랑 차대랑 다르다고 문제 좀 될것같더라고요.
검사소에서 변경은 해준다는데요 문제는 꽁지님이나 차를 파신분 설명처럼 형식은 네자리가 기본으로 알고있는데 그게 잘못된건지, 우리가 알고있는게 잘못 알고있는것인지...아님 이양반이 잘 모르는것인지...그렇네요. 검사소에서 세자리로 변경해준다고 서류는 다 되었으니 차를 가져오라고 해서 차를 이번주에 가져갈 예정인데 조금 더 알고싶어서 입니다.
첫댓글 자동차로따지면 앞자리 B가 생산연도가 되어야 하는데 뒷자리Y가 생산년도라면 앞자리 B는 차종즉 자동차와 모터 싸이클을 분류하는 부호가 아닐까 싶으네요 .
그리고 중간 에J는 엔진 타잎 즉 가솔린을 사용하는 내연기관을 가리키고 말입니다 끝자리 Y가 생산년도라면 97년에서~2000년 사이에 생산된 할리데이비슨 일것같은데요 .
몇년식인지 궁금 하네요.
2001년식입니다. 그냥 둬도 맞는건지 표기 형식이...이런 부분엔 관심이 없던지라 잘 모르겠어요^^^
2001년식이면 1이 년식 인가보네요 .
밑에 도깨비 꽁지님 말씀이 일리가 있는것 같습니다 ,
J는 확실한 엔진타잎 기호가 맟습니다.
맨앞에기호는 제조회사마다 부호가 틀리는가봅니다 .
자동차를 예를들어보면 말입니다.
차대번호와 신고필증이 일치해야만 검사를 해준다면 바꾸는게 답일것 같습니다.
원동기 형식 BJ면 헤르테지 이고 BJY1은 년식기호가 아닙니다 년식 기호는 열번째 자리가 년식기호이죠 BJYY를 풀이해보면 헤르테지 엔진 요크공장 조립 이라는 뜻입니다.
차대번호에는 B가 엔진을 조립한 국가기호로 나오네요 미국요크주에서 조립한 엔진이 B로 표기되네요 .
다른자료엔 BJ가 꽁지님 말씀대로 헤리티지 소프테일로 나오고 머리아프네요 .
브라질조립은 D 인도조립은 N이고 .....
그럼 원동기 형식이 BJYY 인데 차대 번호가 BJY1 로 되어 있으니 어떻게 해야할지...BJY 로만 서류 변경 하라는데 말이 않되는건가요 ?
수입할때 서류랑 다 제가 갖고 있는데 그부분에 대해서 할코는 예전에는 서류 분류를 세분화 않해서 그렇다는식으로 말하더라고요...이제와서 강남구청가서 서류 바꿀수도 없고 그렇다더라구요.
저 같은분들 많을텐데 자동차 검사제도가 생기면 다들 서류랑 차대랑 다르다고 문제 좀 될것같더라고요.
구청에 문의해 보세요 .
검사소에서 이러 이러해서 검사가 안된다고하고
할코에서 이렇닿더라하고 하니까 변경해야하느냐
그리고 변경해야한다면 해줄수있느냐 하고
문의해보세요.
검사소에서 변경은 해준다는데요 문제는 꽁지님이나 차를 파신분 설명처럼 형식은 네자리가 기본으로 알고있는데 그게 잘못된건지, 우리가 알고있는게 잘못 알고있는것인지...아님 이양반이 잘 모르는것인지...그렇네요.
검사소에서 세자리로 변경해준다고 서류는 다 되었으니 차를 가져오라고 해서 차를 이번주에 가져갈 예정인데 조금 더 알고싶어서 입니다.
저도 상세히는모릅니다 차대번호에 7번이 연식인데 자세한건 한국자동차검사원클럽 치시고 들어가셔서 물어보세요 상세하게 답변해 주실겁니다.
원동기 형식 기호가 차대번호를 국가 기종 엔진 제작년도 제작사이모든걸 함축시켜 놓은것도 같고 모든포털싸이트를 다뒤져봐도 결론은 이생각을 떨쳐버리지 못하겠습니다.
파로 님 꽁지 님 감사합니다. 시간만 뺏었습니다. 일단 형식변경만 해놓고 놔둬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