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 한 번씩 비스게질을 하지만 댓글은 거의 한 달에 한 번정도 다는 비스게인입니다..
글은 일 년에 하나 쓸까 말까하는데.. 이렇게 글을 쓰는 이유는 이번에 중요한 시험때문에 전주에 가게됩니다..
강원도에 산 2년 2개월 군생활을 제외하면 나머지 시간은 오로지 대구에서 보내서 전주에 대해서는 모릅니다..
그래서 몇 가지 여쭈어 볼까 합니다..
1. 숙박을 하기 위해 좀 알아 봤는데 그나마 전주관광호텔이 가격이 괜찮더군요..
베니키아로 예약하면 1박에 45,000원인데.. 이 가격이면 금요일 저녁 모텔 찾으러 다니는 수고와 모텔비까지
생각했을 때 적당한 가격인가요?? 모텔숙박비 얼마 정도 하나요??
아니면 괜찮은 모텔이나 숙박할 수 있는 곳 추천 좀 해 주세요..
2. 전주 시내버스 요금은 얼마인가요?? 교통카드가 있으면 얼마에 판매하나요??
교통카드랑 일반요금이랑 차이가 얼마나 나나요?? 그리고 택시 기본요금은 얼마인가요??
금요일 저녁에 도착해서 토요일 시험치고 관광 좀 하다가 일요일 오후쯤 올라올 생각인데
교통카드 사서 만원정도 충전하면 3일동안 쓰겠죠??
그리고 시험 장소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중학교나 고등학교에서 볼 거 같은데..
전주관광호텔에서 잔다면 시험장까지 택시로 30분내에 그리고 요금 만원내로 다 갈 수 있겠죠??
3. 전주오면 이 집은 꼭 가서 이 음식 꼭 먹어봐야 한다는 음식점과 음식있나요??
콩나물 국밥과 비빔밥은 꼭 먹을 생각인데.. 이 두 음식 맛있게 하는데 가르쳐 주세요..
그리고 다른 음식들도 추천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4. 관광에는 하루정도(24시간) 투자할 수 있는데 하루에 돌아볼 수 있는 괜찮은 코스나
전주에 왔으면 이 곳은 꼭 가봐야 한다하는 곳 있으면 추천 좀 해 주세요..
이것저것 물어 보면서 짤방 하나 안 올려서 죄송합니다.. ㅠㅠ
그리고 물은 것 외에도 전주에 대해서 이것저것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첫댓글 3번은 비스게에 전주 맛집 검색하시면 어마어마하게나옵니다.숙박은터미널근처에 칼튼모텔이좋아요 4-4만5천원정도했던거같네요.칼튼에서숙박하신다면 전주어디를가던 택시비6000원이상은안나올거에요 (터미널이 전주 거의중간에위치해있어요)버스비는1000원이고 택시기본요금이2200원이에요
콩나물국밥은 시내홍지서림옆에 왱이집, 순대국밥은 남문에서시장들어가서 왼쪽으로 첫번째 골목으로 들어가시면 여러개있는데 유난히 한집만 사람이많을거에요 거기서 드시면되겠고, 비빔밥은...음 전주비빔밥이 유명하다고는하지만 전주사람들은 비빔밥 그다지좋아하는거같지않아요ㅠ암튼 비빔밥은 칼트에서 전북대방향으
로 200m걸어가시면 큰사거리가나와요 사거리에 한국관이라고보이실거에요. 그리고 관광호텔보다는 터미널근처에서숙박하시는게좋을거에요 교통편도좋고, 대학로랑시내중간에 위치해있거든요.관광호텔은.....좀구석에있는편이에요
삼천동 전주막걸리 063-225-0808 몇년째 저장되어있는 번호네요... 다시 가봐야 되는데...
제 고향집에서 걸어서 5분거리에 막걸리 골목이 있습지요ㄲㄲ
1. 시험을 어디서 보시는지 아직 모르신다 하니 그냥 터미널 근처에서 주무시라고 말씀드릴수밖에 없네요;; 터미널 근처 말고도 전북대 근처, 아중리, 근영여고 사거리 근처에도 숙박업소 밀집지역이 있긴 합니다만, 오시는 때가 금요일 저녁이면 그나마 사람 덜 붐비는 터미널 근처가 좋을 듯 합니다. 가격은 평일이 4만원 하니 주말이면 +5천원~만원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2. jwvc55님 말씀하신대로 버스비 1000원, 택시 2200원이고, 버스의 경우 어지간한 교통카드 다 사용 가능합니다. 교통카드 찍으면 관대하게 50원 할인해줍니다. 시내버스를 갈아타실 경우 환승도 됩니다.
3. 전주토박이 이지만 전주에서 갈만한 음식점 소개해달란 말 들을때마다 난감합니다. 제입맛이 아무거나 잘먹는 스타일이라서요;; jwvc님이 설명하신거에 좀 부연설명을 해드리자면 콩나물국밥집은 시내복판에 위치한 삼백집 삼일관 현대옥 등도 가볼만하고, 전북대 옆 덕진광장 근처에있는 두레박콩나물, 광장콩나물 등도 괜찮습니다. 한국관 비빔밥은 괜찮긴 한데 양이 좀 적습니다. 백반집의 경우 구도청사 근처에 있는 집들이 좀 괜찮은 편입니다. 상호명은 가물가물 하군요. 각 음식집마다 입맛과 개성들이 다 달라서 어디가 필수요소라곤 말씀드리기가 힘드네요ㅎ'비스게 검색'을 활용하시길ㅋㅋ
4. 전동에 위치한 한옥마을을 한번 둘러보시길 추천합니다. 때마침 전주소리축제 기간이니 시간이 괜찮으시다면 들러보시는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두 장소가 상당히 떨어져 있다는게 단점이라면 단점이로군요.
에구~ 우리동네 소개하기가 이렇게 어려운지 몰랐네요ㅎㅎ 대구에서 먼길 오시는데 도움을 못드려 죄송합니다. 모쪼록 시험 잘보시고 관광 즐겁게 하고 가시고 좋은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1. 전북대 옆쪽 새로 생긴 모텔들이 매우 괜찮습니다. (전주는 호텔보다 모텔이 좋습니다.)
2. 대중교통은 잘 모르겠습니다 =_=;
3. 솔직히 콩나물 국밥은 맛깔나는 것하고는 조금 거리가 있습지만 역시 맛은 삼백집이 가장좋습니다. 비빔밥집은 너무 많지만 한국집(경기전근처)/성미당/갑기회관 추천합니다.
4. 한옥마을(전동성당 포함)같이 둘러 보시면 괜찮으나 하루종일 돌 수준은 아닙니다. 사진기를 들고 가시면 좋습니다.
- 전주에서는 개봉작 영화보기가 정말 좋습니다. 조그만 개봉관 영화관이 많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