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t up
필리핀 같은 국가에는 돈을 탐하는 부패한 경찰관들이 많습니다. 그런 사람들은 돈이라면 그 어떤 악행이라도 마다하지 않습니다.
그중에 ‘set up’이라는 것이 있는데 이는 여행객을 검문하는 척하면서 그의 짐에다 미리 준비한 마약을 몰래 집어넣어 그를 마약사범으로 모함해서 경찰서로 끌고 가 돈을 요구하는 것을 일컫습니다.
그리고 돈을 주지 않으면 협박하고 고통을 주며 심지어 교도소에까지 집어넣거나 죽이기까지 합니다. 참으로 악독하고 잔혹한 범죄가 그런 범죄를 막고 단속하는 경찰에 의해, 그것도 마약사범을 검거하는 마약단속반에 의해 저질러진다는 것은 실로 두렵고 경악할만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아무 죄도 없고 잘못도 없는 여행객이 한순간에 마약 소지자로 모함당해 끌려가 모진 고난을 받고 심지어 목숨까지 잃게 되는 일이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현실에서 버젓이 일어나고 있음은 실로 위험천만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사탄도 그러합니다. 하나님의 형상에 따라 지음 받은 우리를 온갖 거짓과 계략을 통해 지옥 불에 집어 던져 넣어 영원히 죽이려고 합니다.
진실로 그러합니다.
우리를 도우시고 살리시는 주 예수 그리스도의 도움이 없이는 단 한 순간이라도 안심할 수 없는, 억만 죄악으로 가득한 세상에 우리가 지금 살아가고 있습니다.
“보라 내가 너희를 보냄이 양을 이리 가운데로 보냄과 같도다. 그러므로 너희는 뱀 같이 지혜롭고 비둘기같이 순결하라”
(마태복음 1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