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에어컨 설치 때문에 문의 합니다.
저는 이번 8월에 청주용암6차 23평 입주 예정자입니다..
에어컨을 사고 설치 때문에 걱정이 태산입니다..
실외기를 어디에다 설치을 해야하는지요.
32평을 실외기자리가 외관이 떡하니 있는데. 23평을 아무리 찾아봐도 없고요...
제가 부영 관리사무소에서 알아본봐 23평의 실외기의
경우 베란다에 그냥 놓고 에어컨 켜면 그때마다 창문을 열고 쓰라고 하더군요... 그럼 베란다에 있는 화분같은 경우는 다 죽으라는 소리....
근데 청주에 부영 보면 23평에서 실외기가 나와있는걸 확인 했는데 이건 어떻게 된거냐고 하더니
나중에 원복시키고 나가라고 할 예정이랍니다...
보아하니 거실과 베란다 사이는 구멍이 있는데 베란다에서 밖에 까지는 그냥 드릴로 뚫은것 같더군요..
그럼 나갈때 콘크리트를 어떻게 구멍을 매워야 합니까.
그렇게 하지 않으면 천상 실외기를 베란다에 놓고 쓰기에는 도저히 못하겠는데. 어떻게 하면됩니다..
32평처럼 지금에서야 설치 해 달라면 달아주실럽니까..
부영측 말마따나 32평은 있고 23평은 어떻게 하냐며 그냥 쓰라고 하는데 32평에 사는 사람만 에어컨 쓰라는 법 있습니까...
부영측에서는 구멍을 내지 말라고 하는데..
근데 구멍을 내지 않으면 실외기는 원칙적으로 베란다에 있는 수납창고에 넣고 써야 합니다..
제가 자세히 봤는데..거실에서 베란다쪽으로 바로 나온게 아니라 수납공간안으로 구명이 있더군요..
그럼 베란다에 실외기를 놓을 경우 수납문에 구멍을 내서 설치해야 하는데.. 이것도 안 되는 경우 아닌가요.
천상 실외기는 수납창고에 넣고 써야 부영측에서 구멍 내지 않고 쓰라는 소리는 이론상 맞지 않습니다..
어떻게 설치 했으면 좋겠습니까..??
예초에 구멍을 수납창고에서 한번더 구명을 밖으로 내 주시거나 아님 다른 모 아파트처럼 23평처럼 다 설치를 해 놓던가요...
지금 방법을 생각해 주셨으면 합니다..현제 살고 있는 아파트 베란다 밖으로 설치다 되어 있는 곳이 있는데 저는 어떻게 합니까.
아마도 이 글 답면이 없을꺼라 생각되지는 않습니다.
저번 질문에도 부영측에서는 충분히 전화로 답변해 주셨습니다..물론 전화상으로는 이해 했습니다..
근데 이곳 게시판에 저 한사람만이 보는것도 아니고
다른 사람이 똑같은 문제를 가지고 있으것으로 사례되니 이왕 저에서 답변보다는 리플을 달아서 답변해 주세요... 그냥 전화 하지 마시구요..
이곳에 게시판을 보시는 분들이 오해해요..
이곳은 처리해주겠다는 글은 없고 온통 불평만 글이 올라오니.. 근데 사실 전화로 일일이 그 당사자에게만하면 또같은 문제를 가지고 사는 사람은 또 불평을 제기 할거에요 그러니 이곳 운영자님도 한번쯤 생각해 주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