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영상은 대구독립영화협회 현 종문 회원이 대구지하철 방화사건 20분이 지난 후 현장에 도착해 촬영한 것입니다. 사랑하는 이들을 남기고 용광로 같은 불바다에서 견디기 힘든 고통을 느끼며 처절한 죽음을 맞이했을 생생한 현장상황을 보시며 우리 모두 고인들의 명복을 빕시다.
우리민족의 아들 딸 부모님들이여! 우리 모두 고인들이 현세에서 고통을 느낀 만큼 천당에서 행복을 얻도록 하느님께 기도합시다....우리 모두 기도드립시다.......아멘"
대구 지하철 방화 참사 사고의 희생자수가 당초 예상보다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시신 수습 과정에서 예상치 못했던 많은 시신들이 발견됐습니다.
신호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국립과학수사 연구소는 유족에 대한 브리핑에서 사망자가 생각 보다 훨씬 많이 나오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국과수 팀은 발굴 작업이 시작된 지난 20일 에는 불에 탄 시신이 들어 있는 1080호 객차에 79구의 시신이 발견됐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발굴 작업이 절반 밖에 진행되지 않은 현재 70여구의 시신이 수습됐습니다.
특히 희생자가 많았던 5호와 6호 객차에서 각각 30여구의 시신이 한꺼번에 나왔습니다.
[인터뷰: 이 원태, 국과수 집단사망자 관리 단]
"형태를 갖춰서 한 구의 시신으로 인정 할 수 있는 것이 30여구가 나왔습니다"
특히 예상하지 못한 구역에서도 시신들이 집단 발견돼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인터뷰: 이 원태, 국과수 집단 사망자관리 단]
"거의 없을 것으로 추정됐는데 실제도 발굴 작업에 들어가 보니까 7구가 발견된 곳도 있고"
따라서 시신 수습 작업이 진행 중인 1080호의 전체 희생자 수는 당초 예상치의 두 배에 가까운 백 60여명에 이를 수도 있을 것으로 추정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이 번 참사로 숨진 사람이 2백 명이 넘을 수도 있습니다.
국과수는 사고 객차의 시신 수습 뿐 아니라 중앙로 역에 대한 정밀 수색도 함께 병행할 방침입니다.
<T.V뉴스 시청 > 참을 수없는 분노! 세상에 억지!,
대구지하철공사 사고대책본부는 비탄에 잠긴 유가족들에게 공식발표 내용 "사고 발생시 3차례에 빨리 내리세요라는 안내 방송을 했습니다".
첫댓글 죄 없이 죽은 사람들.. 너무 불쌍합니다... 흑흑..
죄 없이 죽은 사람들 너무 불쌍합니다 효순이 언니 미선이 언니 처럼 억울하게 죽은 사람들을위해서 명복을 빕니다 아멘~~~~~~~~~~~~~~~~~~~~~~~~~~~~~~~~~~~~~~~~~~~~~~~~~
구래구래... 1명때무네 너무 불상하당..
불쌍한 우리 사람들..어떠케여~~
-0-+++ 앧온 냐냔 유즨냥 성격냐올려궁항댱、 그 졍싕병언갈놈잉 -ㅅ-; 사고를 츼다닁,.. 나빠쳔 -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