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 피해구제 신청 안내>
1. 피해구제 신청서 작성
-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www.kca.go.kr) 접속→상단'피해구제'→'피해구제신청'→'피해구제 신청서'양식 중 품목을 고려하여 다운로드
- 행복드림 열린소비자포털(www.consumer.go.kr) 접속 → 상담 및 피해/분쟁 → 상담/피해구제 신청 → 한국소비자원 피해구제 신청
2. 피해구제 신청 방법
о 팩스 및 우편 신청 - 피해구제 신청서 작성 후 관련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신청
* 팩스 : 043-877-6767
* 우편 : (27738) 충청북도 음성군 맹동면 용두로 54 한국소비자원 6층 상담실
о 방문 신청 - 피해구제 신청서 작성 후 관련 증빙서류 준비
* 주소 : 서울특별시 송파구 송파대로 167 (문정테라타워 A동 15층) 한국소비자원 서울지원 방문상담실(지하철역 : 8호선 문정역 3번)
о 온라인 신청 -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 접속 온라인 피해구제 신청
*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www.kca.go.kr) 접속→상단'피해구제'→'피해구제신청'→피해구제 접수 방법→맨 하단에 있는[온라인 신청] 클릭!
※ 피해구제 접수는 팩스 및 우편, 방문, 온라인 신청 중 선택하여 접수하시면 됩니다.
※ 우편이나 팩스를 이용해 발송하시면 수신 후 근무시간 기준 24시간 내 피해구제 신청서에 기록된 이동전화 번호로
문자메시지를 보내드립니다.
※내용증명작성 및 발송방법은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www.kca.go.kr)
'피해구제→피해구제정보→내용증명안내 및 작성→내용증명작성 하기를 참조하시기 바라며,
우체국을 방문하지 않더라도 인터넷우체국(www.epost.go.kr
출처 - 한국 소비자원
피해구제 신청시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