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는 오는 31일부터 황금올리브치킨 후라이드 가격을 2만원에서 2만3000원으로 올리는 등 가격 인상을 단행한다. 사이드 메뉴까지 포함한 110개 품목 가운데 치킨 제품 23개 제품이 대상이다. 2022년 5월 가격 인상 이후 2년 만이다.
BBQ는 올리브유 등 원·부재료 가격과 최저임금, 임차료, 가스·전기료 상승, 배달 앱 중개 수수료와 배달 라이더 비용 급등 등으로 가맹점 수익성이 악화해 가격을 인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를 두고 녹색소비자연대 등 10여개 소비자단체로 구성된 협의회는 30일 “한국육계협회의 육계(9∼10호) 시세는 작년 평균 4403원에서 올해 1∼5월 3771원으로 평균 14.4% 하락했다”며 “주요 원재료인 닭 시세는 하락하고 있는데 기타 원·부재료 상승을 이유로 가격을 인상한다는 것은 업체의 이익만을 극대화하려는 이기적인 발상”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가맹본부는 가맹점과의 상생 방안을 모색할 필요가 있다. 소비자가 방문 포장할 경우 제품가격을 대폭 낮추는 등 소비자 입장에서 생각하는 지혜가 필요하다”고 촉구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18/0005751994?sid=101
-----
얼마전 BHC 가격이 올랐다는 기사를 접했는데 얼마 지나지않아 다른 브랜드들 역시 너나할 것 없이 가격을 인상하고 있습니다. 서민음식으로 불리던 치킨이 이제는 집 갈 때 선뜻 포장해가기 어려운 금액대가 돼버려서 민심이 좋지않은 것 같아요. 여러 요인들로 인해 인상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고는 하지만, 물가가 지속적으로 인상되어 소비자들이 맘편하게 먹을 수 있던 음식들이 점점 거리가 멀어지는 것 같아 아쉬운 마음입니다.
첫댓글 치킨 값이 너무 비싸 치킨을 잘 안 사먹게 되는 것 같습니다.
가맹점을 위해 가격을 인상했다고 하지만 가격을 인상하고 인터넷에서 유튜버들에게 광고를 주는 이유는 뭔지 모르겠습니다. 가격인상으로 손님이 끊기면서 가맹점은 점점 힘들어지지만 본사는 최대 매출을 찍겠다고 좋아할 것 같습니다.
가격인상의 신호탄이 되지 않기를 바란단다.
피부로 느끼는 일상 물가가 부담이 되는구나.
가격인상이 답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외주주던것을 직접생산한다던지 중간 이익률을 낮추던지 등의 조치를 취하여 가격인상이 아닌 본사 수익률 인하 또는 고정비용을 줄이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왜이렇게 물가가 상승하는걸까요? 한국의 최저임금이 다른 나라에 비해 높아서 소비자들의 생활수준이 높다고 느끼는것일까요 .. 물가를 생각하면 한국의 최저임금도 높지않은 것 같다고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