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개인적으로 꼭 1년에 한번은 해외여행을 다니는데요...
항상 여행사에서 필수로 들리는 곳중 하나가 라텍스 판매장인데....실제로 지금껏 사고싶었던 맘은 굴뚝같았지만
금액의 압박으로 항상 참아왔는데..이번에 어떻게 다음 라텍스카페를 알게 되어 또 갈등 때립니다...ㅋㅋ
또한 제가 근무상 주야근을 하는데...낮에 잠도 잘 안올때가 많고,베게를 사용하는것도 그냥 일반베게를 사용하긴 하지만...
어떻게 자냐에 따라 목도 뻐근해지기도 해서 라텍스 베게를 사용해볼까합니다...그전에 질문 몇가지...
외국이든 한국이든 유로 라텍스의 천연 라텍스만큼 품질좋으면서 제품가격이 저렴한곳은 없답니다~~
천연 라텍스 관련 답변을 드립니다..
1.라텍스 제품을 사용하면 잠자리가 편해진다는 말도 있는데 정말인가요?
라텍스 제품을 사용하면 잠자리가 편해 진다는 이유는
우리가 수면시간이 낮동안 소비했던 에너지를 충전하는 시간이지요..
그래서 수면을 충분히 하셔야만 피로가 풀리게 되며 만약 수면이 부족하게 되면 아침에 온몸이 무거운 느낌이드는것은 피로가 풀리지 않고 에너지가 재충전이 되지 못했다는것이지요..
그럼 에너지는 어떻게 충전이 되냐면.. 혈액이 우리몸을 돌면서 혈관속에 쌓인 찌꺼기를 깨끗하게 청소를 해주는 것이랍니다..
그럼 혈관속에는 왜 찌꺼기가 샇이느냐면은 우리가 매일 먹은 음식물에서 나오는것이지요.. 좋은 영양분은 몸으로 섭취되고 남는것이 바로 찌꺼기랍니다.
그런데 혈액이 충분히 청소를 못해주면 몸속에 찌꺼기가 샇여 혈액순환을 방해하게 되며 제대로 힘을 못쓰게 되는것이랍니다.
근데 왜 라텍스가 편해지냐면 라텍스는 최상의 포켓스프링(약 3-400개정도)제품의 스프링 매트리스와 달리 1,200만개 이상되는 공기 스프링으로 우리몸을 골고루 받쳐 주게 되므로 혈액순환에 방해를 주지 않기때문이랍니다. 하지만 일반 매트리스나 요에 주무시게되면 적당히 받쳐 주지 못하고 딱딱하게 받쳐 주게 되지요.. 그러면 우리몸의 아랫부분이 눌려져 혈액순환을 방해 하게 되므로 불편함을 느끼고 업치락 뒤치락을 계속 반복하게 되는것이지요.. 하지만 라텍스 매트리스는 우리몸을 골고루 적당히 받쳐 주기때문에 편안하게 되는것이지요.
또한, 혈액순환을 방해 하지 않고 짧은 순간에 많은 찌꺼기를 청소 해주므로 인하여 피로가 빨리 회복되는 것이랍니다.
2.사이트를 보니 100%천연 라텍스라고 되어있는데..자세히 보니 천연고무원액 95%+첨가제5%인데....그럼 100% 천연라텍스가
맞나요?그리고 천연100%가 맞다면 타 라텍스 판매장도 원95%를 사용하나요?아님 100%천연고무원액도 사용한는지요?
천연 라텍스 매트리스 구성은 먼저 천연 라텍스 원액부터 아셔야 해요..
천연 라텍스 100%는 원액에서 물을 제거한 딱딱한 생고무 고체 덩어리 랍니다.
해서 라텍스 100%는 딱딱한 덩어리라 라텍스 매트리스를 만들수 없답니다.
그래서 고무 원액을 사용하는 것이지요.
천연 라텍스 원액 구성은 물 40% 고무성분 60% 입니다. 이것이 100% 천연 라텍스 원액이랍니다.
그러나 원액만으로는 거품을 만들수 없기에 매트리스를 만들수없으므로 거품을 만드는 폼(거품)첨가제가 약 5%정도 들어 가는 것입니다.
즉 물이 증발 하고 남는것이 바로 라텍스 매트리스가 되는것이지요..
따라서 어떤 라텍스 매트리스를 만들어도 폼첨가제가 들어 가지 않으면 우리가 사용하는 매트리스나 베개를 만들수가 없는것입니다.
여기서 100% 천연 라텍스라는 것은 폼첨가제를 제외한 나머지가 전부 라텍스 원액이어야 천연 라텍스 100% 라 브르는 것입니다.
만약 합성 소재가 단 1%라도 들어가게 되면 그것은 합성 라텍스가 되는것이지요..
그러나 대다수의 상인들은 천연 라텍스 원액 80%만 들어가도 천연 라텍스라 부른다하지만 그것은 아무런 근거가 없는 이야기 입니다.
그럼 폼첨가제 5% + 천연 라텍스 원액 80% 나머지 15%는? 합성소재겠지요^^
3.개인적으로 매트도 구매하고 싶은데...현재 침대를 사용하고 있고 사이즈가 대충 재보니 155*200정도 인데 퀸을 구입하면 되나요?
또한,매트리스 두께를 어떤것을 사용하는게 좋을지요?15t는 너무 두꺼울거 같고 5t는 너무 얇을거 같아 사용않하는것과 별반차이없을거 같고,7.5t가 맞을까요?참,그리고 그냥 바닥에서도 가끔 사용할수도 있고요?
매트리스 두께는 우리 일반 성인이 제대로 탄성을 느끼시려면 반드시 두께 15Cm 는 되셔야 합니다.
가장 안락함을 주는 두께랍니다.
그러나 돌침대에나 방바닥에 까실것이라면 7.5T로 하셔도 되나 그것은 무거워 치워기가 쉽지 않습니다.
당연히 가장 중요한 탄성은 15T 의 반절 정도 되지요..
그다음 5T는 기존의 매트리스 위에나 방바닥에 많이 깔아 사용하는데 탄성이 15T 삼분의 1정도이니 약간 떨아지긴 해도 그것 자체도 편안함을 안겨 주지요.. 5Cm를 사용하다가 마루바닥에서 자면 사용하고 있는 5T도 천국 처럼 생각이 들게 되지요..
4.베게를 보니 땅콩과 굴곡 지압형 선택가능한거 같은데...가격으로 보면 지압형이 조금 비싼걸 보니 좋을듯...
근데 어떻게 차이가 있나요?갠적으로 베게를 벨때 어깨부위부터 베는 습관이라서요....머리만 베면 자고 나서 목이 뻐근ㅠㅠ...
땅콩형은 어깨가 결리시는 분들에게 가장 효율적이랍니다.. 님처럼 특히 그렇게 주무시는 분들에게꼭 필요한 제품이지요.
굴곡지압형은 굴곡형에 지압효과가 추가 된 것이나 앞뒤의 높이가다소 차이가 나므로 경추 높이에 맞추어 사용하시면 됩니다.
둘다 기능성 베개이지요..
5.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질문 .......
라텍스를 사용하는 큰이유가 진드기등이 서식할수 없다고 알고 있는데...라텍스 폼자체에 천이 쒸어 지는걸로 알고 있는데..
그럼 그 천은 바느질이 않되어 있는 통천인가요? 라텍스를 찾아보니 어차피 폼에 쒸어지는 천에 바느질이 되어 있다면
사용않하는것과 별반 차이 없다하는데요...또한 세탁이 가능한 라텍스도 있는거 같은데..이점에 대해서도 한마디 해주삼~
천연 라텍스를 만들때 물로 세척을 최소 3번을 해야만 합니다.. 냄새 제거를 하기 위해서지요..
그렇기 때문에 라텍스 매트리스는 세척이 가능한것입니다.
단, 반드시 건조 시킬수 있는 기계가 있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집에서 세척을 하고 난뒤에 무엇으로 건조를 시킬것입니까?
작은 라텍스 베개 같은 것은 선풍기를 종일 틀어서라도 된다 하지만 라텍스 매트리스는 함부로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그 이유는 아이들이 오줌을 매트리스에 자주 싸도 전혀 오줌 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그것은 천연 라텍스는 고무가 주재료 이다보니 박테리아 서식이 불가능하기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라텍스를 빨일이 전혀 없답니다. 고양이가 오줌을누도 냄새가 나지 않는 답니다.
그리고 천연 라텍스 매트리스나 베개는 먼지가전혀 생기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세척해야 할일이 전혀 없는 이유입니다.
7.5T 라텍스 매트리스는 약 23Kg 이나 되는데 만약 물을 먹게 되면 아마도 50Kg은 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님은 50Kg이나 되는것을 빨아낼 자신이 있는지요? 그렇게 되면 100% 찢어지게 됩니다. 명심하세요..
일반 적으로 라텍스에 대해 잘모르시는분이 장사할려고 이치에맞지 않는 이야기를 많이 하는데 절대 믿어서는 님만 손해 볼뿐입니다.
그리고 라텍스폼의 속커버는 라텍스 폼을 보호하기위한 커버이며 지퍼가 달린 것이므로 당연히 바느질이 되어 있지요..
그천도 여러등급이 있지요.. 정말 속이 훤히 들어다 보이는 얇은것부터 아주두꺼운것까지...
그리고 아래 부부은 무슨 의미인지?
"라텍스를 찾아보니 어차피 폼에 쒸어지는 천에 바느질이 되어 있다면 사용않하는것과 별반 차이 없다하는데요..."
무슨내용인지 이해가 안갑니다^^ 바느질이 되어 있는 커버를 사용하면 좋지않다는 뜻인지...
그런뚯으로 되어 있다면 커버없이 구입하시면 되지요 커버 없는 만큼 조금이라도 더 저렴하니까요..
통상적인 상식이외의 뜻인것 같아 답변 드릴말씀이 없네요^^
이상 궁금한점 몇가지 올립니다...자세한 답변바랍니다...
충분한 답변이 되었는지요?
첫댓글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조만간에 하나 구입하겠습니다...근데..5번 질문에 대한 답변이 조금 부족한거 같은데..(라텍스 쒸우는 천관련) 다시 한번 답변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