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실주 담그는법 - 매실 효능/매실주 만드는법/매실장아찌 만드는법/매실 고르는법/매실원액 만들기
매실주 담그는법
1. 매실주 재료
매실, 소주, 입구가 넣은병, 솔잎
2. 매실주 담그는법 과정
1. 매실주 담그는 법 첫 번째 과정으로 매실열매 알이 고르고 싱싱한 청매를 준비하세요.
청매보다 늦은 과실로 청백색을 띤 것이 매실주 담글 때 좋습니다. 너무 일찍 수확한 푸른 과실은 매실주 색깔이 불량하고 떫은 맛과 쓴 맛이 있으며, 완숙된 과실은 발효가 빠르고 색깔이 고우면서도 쓴맛도 적어 좋지만 혼탁하기 쉽고 신맛이 적어 매실주 본래의 가치는 적습니다. 알콜량에 비해 매실량이 많거나 너무 일찍 수확한 과실을 원료로 했을 경우 쓴 맛이 많습니다.
2. 매실을 입구가 넓은 병에 넣고, 소주를 부은 후 밀봉하여 냉암소에 보관하시는 것이 매실주 담그는 법 두 번째 과정이예요.
매실 0.6~1.2Kg과 소주 1.8 리터(용기의 반절을 매실로 채운다)로 배합을 합니다. 매실과 술의 비율은 입맛에 맛게 조정해도 되는데 매실이 많으면 신맛이 강하고 술이 약해지며, 적게 들어가면 신맛이 적고 술이 독한 맛을 냅니다. 따라서 술의 도수와 량, 매실의 량을 잘 조절해야 맛있는 술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3. 매실주 담그는 법 세 번째 과정으로 매실 위에 솔잎을 얹으면 솔잎향을 즐길 수 있답니다.
4. 매실은 3-6개월 안에 건져 내시는 것이 매실 주 담그는 법 네 번째과정이구요.
5. 마지막으로 매실주만 1년 이상 숙성시킨 후 마셔야 좋은데 3년 이상 되어야 훌륭한 매실주가 된다네요.
3. 매실주 만드는법 팁
매실주 만드는 법 팁을 말씀드리자면 매실주에 설탕은 넣지 않는 것이 좋아요. 또한 과실주를 마시면 머리가 아픈 것은 숙성 부족 때문인데 숙성을 위해서는 최소한 1년의 기간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값비싼 양주를 드시고 나면 머리가 아프지 않고 뒤끝이 깨끗한 것은 이러한 이유때문이라고 합니다.
매실 효능
소화가 안될때 소화능력을 향상 시켜주고 체질개선 및 피로회복에 좋은 매실 효능에 대해서 정리한 글을 포스팅 했는데 필요하신분은 링크를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