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사 썬팅 보다 시공이 까다롭다고 해 아침 일찍부터 준비를 했네요. 주유를 하고 세차도 말끔히 했죠.
저희가 시공한 시공점은 브이쿨코리아 서울서초점입니다.
출근 시간이 지났는데도 상습 정체지역이라 1시간이 넘게 걸렸는데요.
서울고등학교 건너편에 위치한 브이쿨코리아 서울서초점은 주차장도 비교적 넓고 깔끔한 매장이더군요. BMW MANIA 카페 공식협력업체이기도 하고 인근의 벤츠 매장들과 가맹한 벤츠 시공 전문 매장이라고 하네요. 가드윈이라는 또다른 이름도 갖고 있는데요. 사진 상에 보이는 분이 사장님입니다.
매장 내부를 파노라마로 돌려봤습니다. 하얀색으로 도색되어 더 깔끔해 보이죠.
매장 내부엔 고객쉼터가 따로 있고 사무실 및 가공을 위한 방이 따로 있었습니다. 근 6시간을 시공을 했지만 덕분에 비교적 편안히 기다릴 수 있었습니다. 방에는 사장님의 브이쿨 자격인증서도 보이고 각종 음료도 구비되어 있습니다.
브이쿨코리아 서울서초점은 브이쿨 공식대리점이기도 하지만 루마 등의 타사 시공도 한다고 합니다. 위에서도 볼 수 있죠.
시공에 앞서 필름의 밝기(가시광선투과율)를 선택했는데요. 앞서 말씀드린대로 전면은 VK30, 측후면은 PDI05의 가장 어두운 필름을 선택 했습니다.
이전 포스팅에 보여드렸던 장비들이죠. 모든 대리점들마다 이런 장비가 구비되어 있어 브이쿨의 우수성을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시보드 뿐만 아니라 앞, 뒤 좌석까지 모두 브이쿨 천으로 덮어 시공을 준비하더군요.
매장에서 가장 인상적인 장비였는데요. 스프링쿨러 같은 것이 쉼 없이 수증기를 뿜어냅니다.
마치 안개가 낀 것처럼 실내가 뿌옇게 됐는데요. 작은 먼지도 들어가지 않게 하려는 장비라고 하는데 이것도 그렇지만 썬팅을 하며 처음 본 것들이 많아 브이쿨의 첫인상은 참으로 남달랐습니다.
부착에 앞서 먼저 기존 썬팅을 제거해야겠죠. 화학 약품을 쓰는 곳도 많지만 좋지 않은 냄새가 나고 인체에도 좋지 않기에 이런 스팀 장비와 드라이기를 이용해 제거한다고 하더군요.
필름을 제거하고 남아 있는 접착제도 말끔히 제거하고요.
필름 제거 후 순정 상태로 돌아온 전면입니다. 내내 썬팅이 되어 있어 순정이 어떻게 생겼는지 기억도 안났는데 말이죠.
각 유리에 맞게 필름을 가공 하는 과정입니다. 브이쿨 썬팅 필름은 이 과정이 타사 필름에 비해 가장 까다롭고 오래걸리는 시간이라 하더군요.
가공이 완료 됐으면 부착을 해야겠죠. 측면, 후면, 전면을 부착하고 있는데 BMW320 구 모델의 경우 유리 경사가 심해 난이도가 높은 편이라 더 힘들어 하시더군요. 경사가 완만한 SUV 같은 것은 정말 부착이 쉬워보이는데 말이죠.
장장 6시간에 걸쳐 시공이 완료되었습니다.
측면 유리 안쪽을 보면 필름이 잘 붙도록 종이를 끼워놓은걸로 완성을 확인할 수 있죠.
전면은 VK30으로 측/후면과 썬루프는 PDI05로 시공이 완료 되었습니다. 측후면은 가시광선투과율이 5% 밖에 안되기 때문에 주간에도 외부에서 내부가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내부에서 외부를 볼 때는 매우 깨끗하게 보이죠. 다만 야간운전이나 지하주차장에 주차할 때는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썬팅 해보신분들이라면 잘 아시겠죠.
남은 것은 블랙박스와 하이패스 거치대의 부착, 그리고 브이쿨 썬팅의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메탈스티커 부착입니다. 메탈 스티커는 흘림체와 정자체 두가지 종류가 있다고 하는데 이 차에는 이게 더 잘 어울리더군요.
시공이 완료되면 빨간 봉투에 담긴 보증서를 줍니다. 고유번호가 있는 홀로그램도 부착되어 있고 VK30의 10년 보증, PDI05의 5년 보증도 확인할 수 있죠.
사진 상으로도 측후면은 아예 보이질 않고 전면도 잘 보이지 않죠. 투과율도 만족스럽지만 무엇보다 열반사 효과는 대단합니다. 다음 시공 전, 후 비교기 때 자세히 말씀 드리겠지만 몇 일 타봤는데 열차단율은 정말 대박이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바로 체감할 수 있더군요.
이상으로 브이쿨코리아 VK30 전면과 PDI05의 측후면,썬루프 시공기를 전해드렸습니다. 오래 기다리면서 지치기는 했지만 내내 자세히 설명해주시면서 시공해주시는 친절한 사장님과 직원분들로 인해 시공 과정부터 시공 후까지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실내는 커녕 실외에서 아무 장비없이 그냥 막 시공하는 곳도 많은데 여러가지 장비를 이용해 꼼꼼히 시공을 해주시니 소비자로썬 좋지 않을 수가 없네요. 내용에 기재하진 않았지만 점심까지 챙겨주시고 여러모로 신경쓰고 배려해주시는 점에 감동 백배입니다. :)
끝으로 브이쿨코리아 3주년 기념 행사를 전해드리려 하는데요. 최고의 썬팅필름인 VK나 X 시리즈를 전면 시공만 해도 PDI 시리즈로 측,후면을 무상 시공해주거나 유리막 코팅을 무상으로 해주는 행사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하니 썬팅 교체나 처음 썬팅을 하실 분들이라면 꼭 참고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