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할리우드 배우인 엘런 페이지의 성전환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개인적으로 아주 좋아했던 배우였는데, 이런 용감한 결심을 하고 실천에 옮기고, 또 공개를 하는 것이 멋있어 보입니다.
엘런 페이지는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에 오르기도 하는 등 연기력으로 인정을 받은 탑스타급 배우입니다.
그런 그녀가 얼마전 자신의 이름은 이제 엘런이 아니고 엘리엇이라고 말하며 스스로를 '그'라는 호칭으로 불렀습니다.
그녀는,
"나는 지금 행복하다. 내가 트랜스이고, 이상하다는 점도 사랑한다."
라는 훌륭한 말을 남기기도 하였습니다.
▷ 이름 : Elliot Page / 엘리엇 페이지
▷ 출생 : 1987년 2월 21일 / 캐나다 노바스코샤 주 핼리팩스
▷ 국적 : 캐나다
▷ 학력 : Shambhala School (졸업) (- 2005년)
▷ 활동 : 1997년 – 현재
▷ 종교 : 무종교(무신론)
▷ 신장 : 155cm
▷ 배우자 : 엠마 포트너 (2018년 - )
엘런 페이지는 캐나다 핼리팩스 출신입니다. 아역배우 출신이기도 합니다.
우리가 잘 아는 영화로는 "주노" 라는 영화와, 환상적인 영화였던 인셉션 !! 그리고 엑스맨에도 출연을 하였습니다.
155cm의 키가 작지만 연기력은 카리스마 있는 배우이기도 합니다.
"주노"라는 영호는 10대 여학생이 임신을 하게 되면서 겪게되는 과정을 섬세하고 다룬 영화입니다.
흥행도 성공했지만 이 영화로 엘렌은 영화팬들에게 큰 인상을 심어줍니다. 연기력이 뛰어난 배우로 극찬을 받았습니다.
결국 아카데미 여우주연상까지 노미네이트 됩니다. 그러나 그 당시 상은 마리옹 코티야르가 타갑니다.
"주노" 이후 크리슽퍼 놀란 감독의 영화인 '인셉션"에 아리아드네 역으로 출연합니다.
인셉션은,, 따로 설명하지 않아도 많은 분들이 잘 아는 영화라 생각합니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와 조셉 고든레빗이 출연한 영화입니다.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인권포럼에서 연설을 하다가 갑작스레 레즈비언 커밍아웃을 합니다.
"그리고 저는 오늘, 제가 동성애자이기 때문에 이 자리에 나왔습니다.(And I'm here today because I am gay)"
그녀의 그 발언 이후 사람들이 일어나서 기립박수를 쳐주어고, 그녀는 울먹이면서도 연설을 계속 해나갑니다.
애초 열애설이나 어떤 루머도 없던 배우여서 레즈비언일 것이라는 추측은 있었으나 사실 그녀가 직접 밝히기 전에는 그저 추측뿐이었습니다.
2015년부터는 예술가인 서맨사 토머스와 공개연애를 하였고, 결별 후 안무가인 에마 포트너와 결혼을 하였습니다
자주 자신의 성적정체성은 남성이라고 말해온 엘리엇은 결국 2020년 12월 1일, 인스타그램에서 자신의 이름을 엘리 페이지가 아닌 엘리엇 페이지라고 소개합니다. 즉, 남성으로 이름을 바꾼 것입니다.
인스타뿐만 아니라 트위터 계정 역시 이름을 바꿔버려서 사람들이 처음에는 많이 의아해 했습니다.
"엘리엇 페이지가 누구야?" 라는 반응이었습니다.
그러다가 결국 엘런 페이지가 출연중인 엄브렐러 아카데미 홈페이지까지 들어간 사람들은 엘런의 이름이 엘리엇으로 바뀐것을 확인합니다.
엄브렐러 아카데미는 페이지가 연기라는 캐릭터의 성적 정체성에 대한 변화는 없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즉, 그녀는 남자가 되었지만 여자를 계속 연기할 예정입니다.
그녀의 용기있는 커밍아웃에 이어 성전환까지, 그녀의 행동에 모두가 박수를 보내고 있습니다.
아직 호르몬 요법등을 받지는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지금 활동중인 작품이 끝나는대로 호르몬 요법을 통하여 신체적으로도 남성성을 가지려고 하지 않겠냐는 예측이 지배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