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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YHUH Yeshuah 예슈아 Yeshua님을 믿는 참된 유일신 신앙과 Worlds Last Chance WLC와 Seventh Day Adventist Church SDA 교리 비교
☛Worlds Last Chance(WLC)
성부의 이름 : יהוה(YHWH) 야후와 Yahuwah
성자의 이름 : יהושוע 야후슈아 Yahushua
달 샤밧 : 매월 1일 월삭과 8일 15일 22일 29일을 안식일로 지킨다고 함.
창시자 : Ellen G. White 엘렌 지 화잇을 추종
☛Seventh Day Adventist Church(SDA)
성부의 이름 : יהוה(YHWH) 여호와 JEHOVAH
성자의 이름 : יהושוע 예수 Iesus 지저스 Jesus
샤밧 : 매주 토요일을 안식일로 지킴.
창시자 : Ellen G. White 엘렌 지 화잇을 추종
WLC는 SDA가 로마 카톨릭과 같은 사상을 공유하고 있다고 주장하며 SDA로부터 분리하여 나온 신생 안식교의 한 분파로 확인이 되고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이 안식교의 창시자인 Ellen G. White 엘렌 지 화잇에 대하여는 함께 공유하고 있는데, 성부의 이름을 WLC는 ‘יהוה(YHWH) 야후와 Yahuwah’라고 하고, SDA는 ‘יהוה(YHWH) 여호와 JEHOVAH’라 하고, WLC와 SDA는 성자의 이름만은 ‘눈의 아들 호쉐아 והושע בן נון’ ‘눈의 아들 예호쉐아 בן נון יהושע’ ‘예호슈아 יהושוע’ ‘눈의 아들 예슈아 ישוע בן נון’의 이름은 함께 공유하면서 다르게 부르고 있습니다.
WLC가 야후슈아 Yahushua라고 하는 이름은 히브리어 구약성경 신명기 3장 21절과 사사기 2장 7절의 성구에 두 번 기록되어 있는 눈의 아들 예호슈아 Yehoshua의 이름인 것입니다.
WLC가 눈의 아들의 이름 ‘יהושוע’을 야후슈아 Yahoshua라고 부르는 것은 요셉의 아들 에브라임지파의 사상을 따른 것이고, SDA가 눈의 아들의 이름 ‘יהושוע’을 예수 Iesu 예수스 Iesus 지저스 Jesus라고 부르는 것은 헬라의 사상을 따른 것이며, WLC나 SDA의 사상은 공히 헬라와 로마와 이집트와 바벨론과 세상의 다신론 사상을 따라 기록된 삼위일체 교리의 신앙인 것입니다.
눈의 아들 예호쉐아(Yehoshea) (민수기 13장 16절 “בן נון יהושע”)
눈의 아들 예호슈아(Yehoshua) (신명기 3장 21절 사사기 2장 7절 “יהושוע”)
눈의 아들 호쉐아(Hoshea) (신명기 32장 44절 “והושע בן נון”)
눈의 아들 예슈아() (느헤미야 8장 17절 “ישוע בן נון”)
눈의 아들 יהושוע 야후슈아 Yahushua는 야곱의 열 두 아들 중 요셉의 아들인 에브라임의 후손입니다.
WLC나 SDA나 기타 세상의 대다수의 기독교 교파들이 모두다 눈의 아들 호쉐아를 구주 구세주 구원자로 믿으며 부르며 기록하며 기도하고 있는데 성경은 요셉의 아들 에브라임지파를 통해서 구주 구세주 구원자가 올 것이라고 기록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히브리어 구약성경 창세기 49장 24절에 기록된 말씀을 헬라어 구약성경이 변개하여 에브라임자파로부터 ‘그로부터 이스라엘의 반석(אבן 예벤)인 목자가 나도다’라고 기록하였을 뿐인 것입니다.
반석은 온 우주 만물을 창조하신 온 우주에 홀로 유일하신 단한분의 구주 구세주 구원자 되시는 창조주 하나님 아버지 주 יהוה YHUH Yeshuah 예슈아 ישוע Yeshua님뿐이십니다.
출애굽기 17장 5-6절
5 주(יהוה)께서 모쉐에게 이르시되 백성 앞을 지나가서 이스라엘 장로들을 데리고 하수를 치던 네 지팡이를 손에 잡고 가라
6 내가 거기서 호렙 산 반석 위에 너를 대하여 서리니 너는 반석을 치라 그것에서 물이 나리니 백성이 마시리라 모쉐가 이스라엘 장로들의 목전에서 그대로 행하니라
고린도전서 10장 4절
4 다 같은 신령한 음료를 마셨으니 이는 저희를 따르는 신령한 반석으로부터 마셨으매 그 반석은 곧 하마쉬아흐시라
시편 18편 31절
31 주(יהוה) 외에 누가 하나님이며 우리 하나님 외에 누가 반석이뇨
창세기 49장 22-24절(개역한글)
22 요셉은 무성한 가지 곧 샘 곁의 무성한 가지라 그 가지가 담을 넘었도다
23 활 쏘는 자가 그를 학대하며 그를 쏘며 그를 군박하였으나
24 요셉의 활이 도리어 견강하며 그의 팔이 힘이 있으니 야곱의 전능자의 손을 힘입음이라 그로부터 이스라엘의 반석(אבן 예벤)인 목자가 나도다
히브리어 구약성경 : 24 ותשב באיתן קשתו ויפזו זרעי ידיו מידי אביר יעקב משם רעה אבן ישראל׃
헬라어 구약성경 : 24 Αλλά το τόξον αυτού έμεινε δυνατόν και οι βραχίονες των χειρών αυτού ενεδυναμώθησαν διά των χειρών του ισχυρού Θεού του Ιακώβ· εκείθεν ο ποιμήν, η πέτρα(페트라 반석) του Ισραήλ·
창세기 49장 24절(주 예슈아님의 말씀)
24 요셉의 활이 도리어 견강하며 그의 팔이 힘이 있으니 야곱의 전능자의 손을 힘입음이라 그로부터 이스라엘의 돌(אבן 예벤)인 목자가 나도다
창세기 49장 24절의 히브리어 구약성경 말씀에 기록된 “אבן 예벤=돌”로서 헬라어 구약성경이 기록한 ‘πέτρα(페트라 반석)’이 아닙니다.
이것이 현재 눈의 아들 호쉐아의 이름을 예수 Iesu 예수스 Iesus 지저스 Jesus 야후슈아 Yahushua 예호슈아 Yehoshua등등의 이름으로 불리고 기록되고 가르쳐지고 있는 삼위일체 교리의 삼신론 신앙인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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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이 참된 유일신 신앙입니다.
우리의 구주 구세주 구원자 되시는 주 יהוה YHUH Yeshuah 예슈아 ישוע Yeshua 하마쉬아흐께서는 유다지파의 뿌리를 통해서 오실 것임이 계시되어 있었으며 계시되어 있는 말씀 그대로 유다지파의 뿌리를 통해서 오셨습니다.
히브리서 7장 14절
14 우리 주께서 유다로 좇아 나신 것이 분명하도다 이 지파에는 모쉐가 제사장들에 관하여 말한 것이 하나도 없고
창세기 49장 8-13절
8 유다야 너는 네 형제의 찬송이 될지라 네 손이 네 원수의 목을 잡을 것이요 네 아비의 아들들이 네 앞에 절하리로다
9 유다는 사자 새끼로다 내 아들아 너는 움킨 것을 찢고 올라 갔도다 그의 엎드리고 웅크림이 수사자 같고 암사자 같으니 누가 그를 범할 수 있으랴
10 홀이 유다를 떠나지 아니하며 치리자의 지팡이가 그 발 사이에서 떠나지 아니하시기를 실로가 오시기까지 미치리니 그에게 모든 백성이 복종하리로다
11 그의 나귀를 포도나무에 매며 그 암나귀 새끼를 아름다운 포도나무에 맬 것이며 또 그 옷을 포도주에 빨며 그 복장을 포도즙에 빨리로다(이사야 63장)
12 그 눈은 포도주로 인하여 붉겠고 그 이는 우유로 인하여 희리로다
13 스불론은 해변에 거하리니 그곳은 배 매는 해변이라 그 지경이 시돈까지리로다
이사야 11장 1-16절
1 이새의 줄기에서 한 싹이 나며 그 뿌리에서 한 가지가 나서 결실할 것이요
2 주(יהוה)의 영 곧 지혜와 총명의 영이요 모략과 재능의 영이요 지식과 주(יהוה)를 경외하는 영이 그 위에 강림하시리니
3 그가 주(יהוה)를 경외함으로 즐거움을 삼을 것이며 그 눈에 보이는 대로 심판치 아니하며 귀에 들리는 대로 판단치 아니하며
4 공의로 빈핍한 자를 심판하며 정직으로 세상의 겸손한 자를 판단할 것이며 그 입의 막대기로 세상을 치며 입술의 기운으로 악인을 죽일 것이며
5 공의로 그 허리띠를 삼으며 성실로 몸의 띠를 삼으리라
6 그 때에 이리가 어린 양과 함께 거하며 표범이 어린 염소와 함께 누우며 송아지와 어린 사자와 살찐 짐승이 함께 있어 어린 아이에게 끌리며
7 암소와 곰이 함께 먹으며 그것들의 새끼가 함께 엎드리며 사자가 소처럼 풀을 먹을 것이며
8 젖먹는 아이가 독사의 구멍에서 장난하며 젖뗀 어린 아이가 독사의 굴에 손을 넣을 것이라
9 나의 거룩한 산 모든 곳에서 해됨도 없고 상함도 없을 것이니 이는 물이 바다를 덮음 같이 주(יהוה)를 아는 지식이 세상에 충만할 것임이니라
10 그 날에 이새의 뿌리에서 한 싹이 나서 만민의 기호로 설 것이요 열방이 그에게로 돌아오리니 그 거한 곳이 영화로우리라
11 그 날에 주께서 다시 손을 펴사 그 남은 백성을 앗수르와 이집트와 바드로스와 구스와 엘람과 시날과 하맛과 바다 섬들에서 돌아오게 하실 것이라
12 주(יהוה)께서 열방을 향하여 기호를 세우시고 이스라엘의 쫓긴 자를 모으시며 땅 사방에서 유다의 이산한 자를 모으시리니
13 에브라임의 투기는 없어지고 유다를 괴롭게 하던 자는 끊어지며 에브라임은 유다를 투기하지 아니하며 유다는 에브라임을 괴롭게 하지 아니할 것이요
14 그들이 서으로 블레셋 사람의 어깨에 날아 앉고 함께 동방 백성을 노략하며 에돔과 모압에 손을 대며 암몬 자손을 자기에게 복종시키리라
15 주(יהוה)께서 이집트 해고를 말리우시고 손을 유브라데 하수 위에 흔들어 뜨거운 바람을 일으켜서 그 하수를 쳐서 일곱 갈래로 나눠 영 영고 건너가게 하실 것이라
16 그의 남아 있는 백성을 위하여 앗수르에서부터 돌아오는 대로가 있게 하시되 이스라엘이 이집트 땅에서 나오던 날과 같게 하시리라
미가 5장 2절
2 베들레헴 에브라다야 너는 유다 족속 중에 작을지라도 이스라엘을 다스릴 자가 네게서 내게로 나올 것이라 그의 근본은 상고에 태초에니라
스가랴 9장 9-10절
9 시온의 딸아 크게 기뻐할지어다 예루살렘의 딸아 즐거이 부를지어다 보라 네 왕이 네게 임하나니 그는 공의로우며 구원을 베풀며 겸손하여서 나귀를 타나니 나귀의 작은 것 곧 나귀새끼니라
10 내가 에브라임의 병거와 예루살렘의 말을 끊겠고 전쟁하는 활도 끊으리니 그가 이방 사람에게 화평을 전할 것이요 그의 정권은 바다에서 바다까지 이르고 유브라데 강에서 땅 끝까지 이르리라
마태복음 1장 1-3절
1 아브라함과 다윗의 자손 예슈아(ישוע) 하마쉬아흐의 세계라
2 아브라함이 이삭을 낳고 이삭은 야곱을 낳고 야곱은 유다와 그의 형제를 낳고
3 유다는 다말에게서 베레스와 세라를 낳고 베레스는 헤스론을 낳고 헤스론은 람을 낳고
갈라디아서 4장 1-31절
1 내가 또 말하노니 유업을 이을 자가 모든 것의 주인이나 어렸을 동안에는 종과 다름이 없어서
2 그 아버지의 정한 때까지 후견인과 청지기 아래 있나니
3 이와 같이 우리도 어렸을 때에 이 세상 초등 학문 아래 있어서 종 노릇 하였더니
4 때가 차매 하나님이 그 아들을 보내사 여자에게서 나게 하시고 율법 아래 나게 하신 것은
5 율법 아래 있는 자들을 속량하시고 우리로 아들의 명분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6 너희가 아들인 고로 하나님이 그 아들의 영을 우리 마음 가운데 보내사 아바 아버지라 부르게 하셨느니라
7 그러므로 네가 이 후로는 종이 아니요 아들이니 아들이면 하나님으로 말미암아 유업을 이을 자니라
8 그러나 너희가 그 때에는 하나님을 알지 못하여 본질상 하나님이 아닌 자들에게 종노릇 하였더니
9 이제는 너희가 하나님을 알 뿐더러 하나님의 아신 바 되었거늘 어찌하여 다시 약하고 천한 초등 학문으로 돌아가서 다시 저희에게 종노릇 하려 하느냐
10 너희가 날과 달과 절기와 해를 삼가 지키니
11 내가 너희를 위하여 수고한 것이 헛될까 두려워하노라
12 형제들아 내가 너희와 같이 되었은즉 너희도 나와 같이 되기를 구하노라 너희가 내게 해롭게 하지 아니하였느니라
13 내가 처음에 육체의 약함을 인하여 너희에게 복음을 전한 것을 너희가 아는 바라
14 너희를 시험하는 것이 내 육체에 있으되 이것을 너희가 업신여기지도 아니하며 버리지도 아니 하고 오직 나를 하나님의 천사와 같이 또는 하마쉬아흐 예슈아(ישוע)와 같이 영접하였도다
15 너희의 복이 지금 어디 있느냐 내가 너희에게 증거 하노니 너희가 할 수만 있었더면 너희의 눈이라도 빼어 나를 주었으리라
16 그런즉 내가 너희에게 참된 말을 하므로 원수가 되었느냐
17 저희가 너희를 대하여 열심내는 것이 좋은 뜻이 아니요 오직 너희를 이간 붙여 너희로 저희를 대하여 열심내게 하려 함이라
18 좋은 일에 대하여 열심으로 사모함을 받음은 내가 너희를 대하였을 때뿐 아니라 언제든지 좋으니라
19 나의 자녀들아 너희 속에 하마쉬아흐의 형상이 이루기까지 다시 너희를 위하여 해산하는 수고를 하노니
20 내가 이제라도 너희와 함께 있어 내 음성을 변하려 함은 너희를 대하여 의심이 있음이라
21 내게 말하라 율법 아래 있고자 하는 자들아 율법을 듣지 못하였느냐
22 기록된바 아브라함이 두 아들이 있으니 하나는 계집종에게서 하나는 자유하는 여자에게서 났다 하였으나
23 계집종에게서는 육체를 따라 났고 자유하는 여자에게서는 약속으로 말미암았느니라
24 이것은 비유니 이 여자들은 두 언약이라 하나는 시내 산으로부터 종을 낳은 자니 곧 하가라
25 이 하가는 아라비아에 있는 시내 산으로 지금 있는 예루살렘과 같은 데니 저가 그 자녀들로 더불어 종노릇 하고
26 오직 위에 있는 예루살렘은 자유자니 곧 우리 어머니라
27 기록된바 잉태치 못한 자여 즐거워하라 구로치 못한 자여 소리 질러 외치라 이는 홀로 사는 자의 자녀가 남편 있는 자의 자녀보다 많음이라 하였으니
28 형제들아 너희는 이삭과 같이 약속의 자녀라
29 그러나 그 때에 육체를 따라 난 자가 성령을 따라 난 자를 핍박한 것 같이 이제도 그러하도다
30 그러나 성경이 무엇을 말하느뇨 계집종과 그 아들을 내어 쫓으라 계집종의 아들이 자유 하는 여자의 아들로 더불어 유업을 얻지 못하리라 하였느니라
31 그런즉 형제들아 우리는 계집종의 자녀가 아니요 자유 하는 여자의 자녀니라
이사야 1장 11-20절
11 주(יהוה)께서 말씀하시되 너희의 무수한 제물이 내게 무엇이 유익하뇨 나는 수양의 번제와 살진 짐승의 기름에 배불렀고 나는 수송아지나 어린 양이나 숫염소의 피를 기뻐하지 아니하노라
12 너희가 내 앞에 보이러 오니 그것을 누가 너희에게 요구하였느뇨 내 마당만 밟을 뿐이니라
13 헛된 제물을 다시 가져오지 말라 분향은 나의 가증히 여기는 바요 월삭과 안식일과 대회로 모이는 것도 그러하니 성회와 아울러 악을 행하는 것을 내가 견디지 못하겠노라
14 내 마음이 너희의 월삭과 정한 절기를 싫어하나니 그것이 내게 무거운 짐이라 내가 지기에 곤비하였느니라
15 너희가 손을 펼 때에 내가 눈을 가리우고 너희가 많이 기도할지라도 내가 듣지 아니하리니 이는 너희의 손에 피가 가득함이니라
16 너희는 스스로 씻으며 스스로 깨끗케 하여 내 목전에서 너희 악업을 버리며 악행을 그치고
17 선행을 배우며 공의를 구하며 학대 받는 자를 도와주며 고아를 위하여 신원하며 과부를 위하여 변호하라 하셨느니라
18 주(יהוה)께서 말씀하시되 오라 우리가 서로 변론하자 너희 죄가 주홍 같을지라도 눈과 같이 희어질 것이요 진홍 같이 붉을지라도 양털 같이 되리라
19 너희가 즐겨 순종하면 땅의 아름다운 소산을 먹을 것이요
20 너희가 거절하여 배반하면 칼에 삼키우리라 주(יהוה)의 입의 말씀이니라
호세아 2장 11절
11 내가 그 모든 희락과 절기와 월삭과 안식일과 모든 명절을 폐하겠고
스가랴 14장 9절
9 주(יהוה)께서 천하의 왕이 되시리니 그 날에는 주(יהוה)께서 홀로 한분이실 것이요 그 이름이 홀로 하나이실 것이며
히브리서 13장 8절
8 예슈아(ישוע) 하마쉬아흐는 어제나 오늘이나 영원토록 동일하시니라
온 우주 만물을 창조하신 온 우주에 홀로 유일하신 단한분의 구주 구세주 구원자 되시는 창조주 하나님 아버지 주 יהוה YHUH Yeshuah 예슈아 ישוע Yeshua님의 거룩하신 성호와 창조주 하나님 아버지 주 יהוה YHUH Yeshuah 예슈아 ישוע Yeshua님의 거룩하신 희생으로 말미암아 세워진 단번속죄 영원한 구원 대속의 진리 “주(יהוה)께서 말씀하시되 오라 우리가 서로 변론하자 너희 죄가 주홍 같을지라도 눈과 같이 희어질 것이요 진홍 같이 붉을지라도 양털 같이 되리라”를 마음에 믿지 않는 자들은 “너희가 거절하여 배반하면 칼에 삼키우리라 주(יהוה)의 입의 말씀이니라”의 말씀이 그 마음에 비수가 되어 엄습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