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데이디지털.20190929.중국직수입 전자제품 플러그 헐거운 문제를 애플어댑터 전원부 재활용으로 해결해보기
: 윈드보스
https://youtu.be/LlTUh8B8zBI
중국직수입 전자제품의 경우, 가격이 무척 싸다. 배송기간이 조금 오래 걸리기는 하지만, 그만큼 싸기에 이용할만한 가치는 충분하다.
다만, 그렇게 직수입된 중국제 전자제품의 경우에는 플러그 부분이 헐거워서 전원공급이 불안정하게 끊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유는 플러그 부분이 우리나라 규격에 맞지 않게 만들어지기 때문이다.
심지어 유럽규격으로 수입을 해도 우리나라 콘센트와는 맞지 않고 조금만 외부충격이 있으면 전원이 끊어지는 경우도 있다.
그 문제를 해결하려면 전원 플러그 부분을 교체하거나, 한국에서 나오는 걸로 대체해서 써야 한다.
이번에는, 그런 제품에서 애플의 어댑터가 워낙 사악한 고가의 제품이라 고장나도 섣불리 버리지 못하다가,
전원부는 문제가 없는 것을 확인하고 보관해 둔 것을 활용해 보기로 했다.
바로 이 부분(중국에서 직수입했을 때 플러그 부분:눈으로 봐도 가늘고 약해 보임)이 헐거워서 덜렁거리게 된다.
(심한 경우, 콘센트에 맞지 않아 덜렁거리다가 전원이 끊어지는 경우도 발생)
그래서 아예 애플의 어댑터(워낙 고가의 사악한 제품임)에서 전원부만 버리기 아까워서 보관했다가,
이번에 중국직수입 전자제품의 헐거운 플러그 교체에 재활용하여 작업을 해봤다.
좀 긴 시간동안 수고한 보람에 비해 결과는 허접하지만, 작동은 한다~~~ ㅋㅋㅋㅋ
함께 수고한 장비들이다.
사실 별건 아닌데, 괜히 수선을 떨었다는 느낌이 든다. ㅎㅎㅎㅎ
유투브에 동영상(https://youtu.be/LlTUh8B8zBI)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