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로 인한 노안은 대부분 40대 이후부터 서서히 나타나는 가운데 최근에는 스마트폰, 태블릿, 컴퓨터등의 장시간 사용으로 젊은 층에서도 노안 증상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고 있습니다.
노안이란 사물을 볼 때 필요한 초점을 맞추는 힘이 부족해 가까이 있는 사물이 잘 보이지 않는 시력 저하를 비롯해 뿌옇게 보이는 증상, 눈이 쉽게 보이는 안통, 두통 등 증상이 나타나느 안구 장애 현상입니다.
이는 수정체의 노화에 따라 딱딱해진 수정체가 두께를 조절하는 근육의 힘이 떨어지면서 발생하는데 대부분 자연스러운 노화의 증상으로 받아들이며 치료 계획을 세우지 않거나 불편함을 감수하는 등 진단을 미루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에 전문의들은노안의 대표적인 안질환으로 꼽히는 백내장 등의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노안치료를 받아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노안교정이 필요한 경우 대개 안경 및 돋보기, 교정렌즈 등으로 시력교정을 진행하는데, 근래에는 중, 장년층의 사회활동이 증가하면서 돋보기라 렌즈등의 착용을 불펴하게 여기는 이들이 적지 않습니다. 이 경우 노안의 근원적인 증상 개선을 위한 수술적치료를 고려할 만합니다. 노안, 근시, 난시, 백내장의 증상 개선이 모두 가능한 다초점 인공수정체 삽입술은 근거리 및 원거리 시력교정 또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초점 인공수정체 삽입술은 인공수정체를 삽입해 교정하기 때문에 영구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 인공수정체의 종류에 따라 노안뿐만 아니라 난시도 동시에 교정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초점에 따라 수술 방법 및 인공수정체가 다양하므로 충분한 상담과 정확한 검안을 통해 나이 직업, 개인의 라이프스타일 등의 특성에 알맞은 렌즈를 선택해야 수술 결과에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by CCTV 뉴스
문의전화 : 02-426-0020
봄의약속안과 노안수술센터 홈페이지 http://vnp.kr/htm/vision_02_01_01.ph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