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든든한콜센터 지부, KB국민은행 상담사 직고용, 처우개선 요구 기자회견
KB국민은행, KB국민카드 상담사 노동자들이 KB국민은행에게 처우개선과 성희롱 보호 조치를를 요구하며 여의도에 모였다.
7일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든든한콜센터지부는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 앞에서 열린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올해 3월 주주총회에서 KB금융그룹 양종희 회장은 콜센터 상담사 처우개선 필요성을 검토하겠다고 발언했으나 콜센터 현장은 바뀐 것이 없다고 지부는 전했다. 평일 아침 9시부터 문의전화가 쏟아지고 여기저기서 전화받으라는 관리자들의 고성이 오가고 있다는 것이 콜센터 현장의 현재 상황이다.
이밖에도 콜센터 상담사 노동자들은 욕설과 성희롱 전화에도 보호장치 없이 그대로 노출되어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