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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러독스 새소식 일지 스텔라리스 - 둠스택 그리고 함선 디자인
책읽는달팽 추천 2 조회 2,878 17.11.30 23:20 댓글 35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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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7.11.30 23:34

    첫댓글 진작에 이랬어야지....
    이제 함대결전사상 안볼수있어서 좋............으려나?
    또 이젠 짜잘한 AI함대 일일히 클릭해서 잡다가 ㅈ간 피로도 터지는 일이 생기면....

  • 17.12.01 00:15

    방어시설 지으란 소리인듯

  • 17.11.30 23:35

    1번은 호3에서 봤던 스태킹 페널티랑 비슷해 보이네요. 기술연구하면 해결이 어느정도 가능할지도 모르겠군요

  • 17.11.30 23:42

    스텔라리스의 중요한 매력이었던 거함거포 함대결전의 시대가 이렇게 저무는군요

  • 17.11.30 23:44

    여기에 더 추가하여 우리는 선체 데미지를 입은 함선을 좀 변경했습니다: 선체에 피해를 입은 함선의 경우 속도와 전투 능력이 줄어들고, 거의 파괴되었을경우엔 50%까지 내려갑니다. 즉 거점 방어에서 막히지 않은 미사일의 경우 적들의 함선 효과를 깎음으로서 적의 공격을 약화시킬수 있으며, 방어막을 뚫어서 적의 장갑과 더불어 선체에 피해를 미칠수 있게 되었다는 말입니다.

    ....그나저나 이거 예전에 제가 냈던 아이디어인데 진짜로 똑같이 언급되니 소름돋네요 ㄷㄷ

    http://m.cafe.daum.net/Europa/OFlQ/3460?svc=cafeapp&sns=cafeapp

  • 17.12.04 00:03

    오호 진짜네요 ㄷㄷ

  • 17.11.30 23:44

    지형 장애물 없는 순수한 란체스터 1,2 법칙의 호쾌함의 시대여, 안녕히.

  • 17.11.30 23:46

    완전 새로 태어나는구만...언제나오냐...

  • 17.11.30 23:48

    이렇게 함대를 잘게 나누는 시스템을 만들면 필연적으로 호이의 작계 시스템도 도입해야...... 그런거 없이 그냥 함대만 쪼개놓으면 우리의 마우스와 손가락은 분명 고장날겁니다.

  • 17.11.30 23:51

    문제 1의 무력 불일치 전투 보너스라는 건 멍청한 발상이네요. 함선 이탈, 지휘 제한, 지형 요소 도입이면 충분한 것을 두고 이건 무슨 말도 안되는 편의주의적 시스템인지.
    란체스터 법칙을 우회하는 방법을 제공하는 것으로 충분한데 왜 굳이 란체스터 법칙 그 자체를 무력화하려는 사족을 붙여서... 이러면 컨트롤에 능한 플레이어에게 훨씬 더 유리해지지 않습니까.
    융통성이 부족한 AI가 플레이어에게 대항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방법이 바로 인해전술을 통한 란체스터 법칙인데, 거기에 손을 대면 그 손실분만큼 전투 AI도 더 강화해준답니까?

  • 17.11.30 23:54

    아직 이런류 게임의 경험이 부족해서 그런건지...

  • 17.12.01 00:15

    22

  • 17.12.01 02:04

    3333

  • 17.12.01 02:30

    극공감

  • 17.12.01 12:41

    적극 공감합니다!

  • 17.12.01 14:02

    멍청한 발상이라는 건 동의하는데, 이게 플레이어에게 유리한 상황이라는 건 동의하지 않습니다. 내용대로 패치된다 해도, 결국 둠스택을 만들어 몰아치는 것이 나뉘어 공격하는 것보다 유리하며, 일반적인 플레이 양상을 봤을 때, 둠스택끼리의 전투가 끝난 후 AI는 생산된 함선을 그때 그때 모아서 소규모 함대로 방어에 나서지 플레이어처럼 자신이 유리한 시점까지 참았다가 방어에 나서지 않습니다. 때문에 기존에 플레이어가 한번의 전투로 승기를 잡으면 전쟁이 일방적으로 끝내버리는 것에 제동이 걸리는 게 AI가 손해를 보는 경우보다 영향이 크리라 생각합니다.

  • 17.11.30 23:52

    그러면 이제부터 한 뭉텅이로 운영하는건 손해를 본다는 말인가요? 먼가 귀찮게 만드는거 같은데

  • 17.12.01 02:12

    그래도 공격은 뭉텅이가 유리할듯 합니다.
    다만 예비대는 운영해야할 느낌. (전투 져도 전멸이 아니게 바뀌니 이에 대한 교체요. 손 많이 바쁘겠네요.ㅠ)
    그리고 개발일지대로라면 방어는 적당히 쪼개는것도 괜찮아 보이네요.
    이제 모든 성계마다 최소한 0레벨 우주항이 존재하니 우주항 + 방어플랫폼(이전 개발일지에서 본 바로 0렙 우주항이면 방어슬롯 1개였죠?) + 종심방어교리로 무력불일치보너스 받아가면서 싸우면 성계 한 두세개만 줘도 컴퓨터의 공세종말이 올테고 이때 역공가는식으로 하려면 방어는 전부 뭉치는것보단 적당히 쪼개서 방어하는게 좋을 것 같네요. 마찬가지로 손이 바쁠듯.
    뭐 출시해봐야 확실해지는거긴 하지만요.ㅋ

  • 17.11.30 23:57

    거함거포 둠스택 전쟁이여 이제 안녕

  • 17.12.01 00:19

    방어시설을 깨려면 강제로 둠스텍을 써야하죠. 따라서 전투 교리에 따라서 공격, 견제, 방어에 사용되는 함대 규모가 달라지겠군요.

    일반 스테이션과 성계기지, 주둔 함대, 순찰 함대, 주력 함대, 위성 함대들이 얽혀서 난장판이 될듯.

  • 17.12.01 00:20

    이왕 하는거 호이 사단처럼 함대 편제 시스템 도입하지

  • 17.12.01 00:25

    둠스택 안사라질거같은데요. 여러함대로 이루어진 둠스택이 될거같은데 어자피 같이 다녀야 전투에 유리하니까요

  • 갓텔라리스에 길을 걷는것인가

  • 17.12.01 09:13

    패치 내용 보니... 아이고 몰락제국 쫑났네.

  • 17.12.01 20:52

    뭉텅이가 더 재밌을거같은데.. 나와봐야 알겠지만 쩝

  • 17.12.02 01:27

    1번은 진짜 웃기네요.. 당연한 얘기를 가지고 문제삼네.. 많으면 많은쪽이 더 센거지 거기에 밸런스조정을 왜하는거야.. 어이가없게

  • 17.12.02 03:55

    흐음 나름 개선을 위해 노력하는건 아는데 "란체스터 법칙"을 고칠거 까지야?ㅡ.ㅡ;;;

  • 17.12.02 06:14

    1번은 좀 무리수인듯;;; 미사일은 부활할 것인가? 지금도 쓰긴 하지만.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17.12.03 18:46

    뭐 1번을 그나마 그럴싸하게 설명하려면....
    사방에 적이다! 식별할필요없이 보이는데로 쏘면 적이맞는다! 하는 정도?

  • 17.12.04 00:39

    @에른스트 이젠 정말로 은영전 겜이죠 뭐 ㅋㅋㅋㅋ

  • 17.12.04 09:05

    현실에서도 잉카에 쳐들어갔던 정복자들이 역으로 잉카인들에게 포위되어서 신전에서 농성하고 있었는데 사방이 전부 잉카 군인들로 쫙 깔려서 조준할 필요도 없이 대충 쏘면 누구한테든 맞았다니까요

  • 17.12.04 14:17

    @세세1285 그건 은영전이 아닌(톱을 노려라!)...(그거의 진짜 원조는 일본에서 오키나와전투를 배경으로 한영화인 격동의 쇼와사 오키나와 결전 이라는 영화에서 오키나와에 몰려온 미해군을 보고는 일본군 초병이 배가 7이고 바다가 3이다! 한게 원조라고...)

  • 17.12.03 22:14

    요약하면 어떻게 된다는거지요...??

  • 17.12.04 15:33

    전투 부분까지 바뀌면서 이젠 새로운 게임이 된 느낌이네요.
    1번 무력 불일치 전투 보너스(Force Disparity Combat Bonus)는 지켜봐야할 부분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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