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에어컨기사협회
2008년7월에 학원공사를 하면서 엘지 시스템에어컨을 설치하였습니다
설치 일주일만에 고장이나서 설치업자에게 연락을 해서 실내기와 실외기 부품을 (실외기 부품이 탐) 교환하였습니다
그것이 시작으로 한달에 한번씩 고장이 나기시작하였습니다 (고장나는 시기가 주말이어서 설치 대리점으로 직접연락)
나중에는 A/S센터로 직접 신청접수도 하였습니다
에어컨 가격도 만만치 않은대 1900만원정도 하는겁니다
차로보면 소나타값인데 새차가 다릴다 멈춘것과 같다고 봅니다 달리던 차가 갑자기 멈춘다고 생각해보세요
아마 큰사고로 이어질수도 있는 상황입니다 에어컨이어서 잦은고장를 A/S로만 고장수리해주고
대리점에서는 할일를 다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소개를 해준 인테리어 사장님도 설치상에서 문제가 생긴것 같다고 얘기 합니다
기존 에어컨과 달리 시스템 냉난방에어컨은 설치가 무척 까다로운 제품입니다
설치 대리점에서는 설치상에 문제를 인정하지 않고 있습니다
실내기가 있는 데스크쪽에는 난방에 대한 문제도 발생합니다 한겨울에 설정온도를 30도로 맞쳐나도 실내온도는
상당히 춥습니다
엘지 감리사분이 방문해서 현장상황을 파악하시고 천정이 높으니까 난방에 문제가 될수 있다고 바닥쪽으로 센서를 설치해서
온도를 감지하고 다시 한번 확인을 하자고 했는데 그말이 끝나고 15일이나 대리점에서 아무연락이 없었습니다
나중에 제가 직접 연락을 하니까 그때서야 설치를 해주겠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대리점에서는 학원에서 설치
날짜를 않주어서 못해다고 합니다
달별로 고장이 자주나니까 또 1월달에는 주말에 난방이 멈추어서 수업를 못하는 일까지 벌어져습니다
부모님들의 항의전화에 직원들도 어쩔줄 모르는 일까지벌어져습니다
A/S는 월요일이 되서야 A/S가 되었습니다
설치 대리점에는 큰문제가 아니라고 하지만 저희로써는 설치 7개월만에 6번정도 고장으로 학원에서도 많은 피해를
보았습니다 대리점에서의 아니한 태도에 소비자로써 고발를 합니다
경험칙
전자제품의 특성상 품질보증기간 이내에 고장이 발생시
동일 하자에 대하여 고장이 3회 수리받고 총4회째
또는 여러부위 고장으로 4회 수리받고 총 5회째 고장이 발생시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