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배 인도자> 기초반 (2)
- 조태성
1.
인도자의 중요한 자세를 앞에서 먼저 나눴는데요. 힘을 빼라고 부탁드렸습니다. 힘을 조금 빼라는 것은요. 몸의 힘을 조금 빼라는 의미인 동시에요. 마음과 생각 가운데 성령님 일하실 공간을 만들어드리는 작업입니다.
그런 면에서 강한 것보다 약한 것이 좋아요. 약할 때 비로소 강함되시는 성령님의 기름부으심을 받습니다. 약할 때 성령님의 도우심을 의지합니다. 그래서 인도자 위에 친히 임재하시는 성령님의 운행하심을 볼 수 있지요.
2.
리더십 정기모임에서 자주 나누는 내용을 하나만 더 추가하자면요. <준비한> 멘트만 하자는 겁니다. 찬양 인도 중에도 중간 멘트가 필요합니다. 기도 인도도 기도 제목 나누는 멘트가 필요합니다.
나 자신이 초보일수록 미리 콘티에 멘트를 작은 부분까지 철저히 작성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제발 미리 기도로 준비해서 작성한대로만 읽으시라는 겁니다. 콘티에 없는 내용은 괜히 잘해보겠다고, 혹은 갑자기 필받아서 흥분해서 오버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3.
물론 성령님의 갑작스러운 강한 감동이 주어질 때도 있습니다. 그럴 때는 과감할 필요도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 자주 과감해지지는 않습니까? 분별을 잘해야 합니다.
성령님의 감동이 있는 것같아서 콘티에 없는 멘트를 했다면요. 그 열매로 분별해보시라고 부탁드립니다. 감동인줄 알고 나눴는데 말이 꼬입니까? 앞뒤 문맥이 다른 멘트를 하고 있진 않습니까? 나 자신도 무슨 말을 하는지 혼란스럽지 않았나요?
4.
무엇보다 셀프 피드백을 받으시길 추천합니다. 즉, 녹음 혹은 녹화된 나의 영상을 직접 살펴보세요. 평소 나다운 자연스러운 얼굴 표정과 눈빛입니까? 지나치게 굳어있거나 목소리에 짜증이나 화가 묻어있지 않습니까? 버벅거리고 있진 않습니까?
베테랑들은 오히려 여전히 힘을 빼는 것을 중요하게 여깁니다. 이것이 성령님의 도우심을 겸손히 부탁하시는 마음 자세임을 아시거든요. 저부터 계속 배우기를 힘쓰되, 훌륭한 선배님들을 본받아서 좀더 어디에서 힘을 빼면 좋을지 고민하겠습니다.
5.
오늘도 섬기시는 교회마다 금요예배, 금요기도회가 있으실 텐데요. 성령님께서 편하게 임재하셔서 예수님만을 나타내실 수 있는 시간 되시기를 소망합니다. 할렐루야~!
오늘도 성령님과 함께 샬롬입니다.^^♧
#금요예배 #금요기도회 #찬양인도 #기도인도 #목회코칭 #멘토링 #영적리더십 #정기모임 #중보기도 #여빈이 #김형민목사님 #이학섭목사님 #대만 #이스라엘 #팔레스타인 #러시아 #우크라이나
첫댓글 은혜로운 말씀 감사합니다. 목사님
제 힘을 빼고요. 성령님께서 저를 통해 일하실 수 있도록 먼저 준비하며 먼저 주신 감동 안에서 일하시는 성령님을 바라보려고 노력하겠습니다!!
오늘도 은혜 부어주실 예배를 사모하며 기도드립니다!!!
샬롬 전도사님^^♧
공감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겸손히 성령님을 의지하시면서 힘을 빼시고자 노력하시는 전도사님을 축복합니다.
은혜로운 저녁 보내셔요.
주님의 평안을 전합니다^^♧
아멘♡
준비한 것만 하도록 주의하겠습니다.
바른 예배 인도자가 되기 위해 평상시 열심히 준비되도록 힘쓰겠습니다.
♡♡♡
샬롬 목사님 ^^
너무나 귀한 말씀 마음에 새기겠습니다^^
무엇을 하든지 성령님께서 제 안에서 일하실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드리도록 고민하며 노력해볼게요^^
성령님의 도우심 구하며
성령님 임재의 통로가 되길
간절히 소망합니다 ^^
복된 말씀에 은혜누리며
마음깊이 감사드립니다 목사님^^
샬롬 전도사님^^♧
공감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겸손히 성령님을 의지하시면서 그분의 통로로 쓰임 받으시고자 힘쓰시는 전도사님을 축복합니다.
오늘도 은혜가 풍성하시기를 소망합니다.~^^♧
@Israel태성 아멘아멘^^
격려해주셔서 큰 위로가 됩니다 목사님^^
그저그저 감사드리며
오늘도 성령님께서 좋은 컨디션으로 붙잡아 주시길
기도드립니다^^
@Grace323
샬롬♧^^ 목사님
복된 말씀 나눠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성령님께서 마음과 생각 가운데 일하실 공간을 만들어드리고 성령님의 운행하심을 볼 수 있도록 좀 더 힘을 빼고 나의 약함을 인정하고요.
누군가와 통화 하거나, 만나거나, 큐티 모임을 할 때나 나눌 내용을 미리 잘 준비해가며 특별한 감동이 없는 한 준비한데로 나누겠습니다.
금요기도회때 뵙겠습니다.^^
샬롬 형제님^^♧
공감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피곤했을 텐데요.
함께 금요기도회로 하나님 앞에 머물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
쉼이 있는 밤 되시고요.
주님의 사랑을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