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교육지원청-화순군 위기아동 지원 위한 조기개입 네트워크 구축
[화순=조미선기자]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조영래)은 지난 20일 화순군청에서 화순군청(군수 구복규), 굿네이버스 전남북부지부(지부장 강성규)와 함께 위기아동 지원을 위한 조기개입 네트워크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화순교육지원청 조영래 교육장, 화순군청 구복규 군수, 굿네이버스 전남북부지부 강성규 지부장을 포함한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이번 협약은 화순군 위기아동 지원을 위한 조기개입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잠재적 위기아동 발굴 및 회복지원, 아동보호체계 강화를 위한 사례회의 및 모니터링 등을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전남북부지부 굿네이버스 강성규 지부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내 잠재적 위기아동 회복을 지원하고 아동의 위기상황을 사전에 예방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구복규 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공공과 민간이 하나를 이뤄 아동 안전 최우선의 관점에서 아동 보호체계를 더욱 촘촘하게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조영래 교육장은 “조기개입 네트워크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위기 아동을 신속하게 발굴해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순교육지원청 Wee센터에서는 위기학생 예방 및 맟춤형 연계와 위기학생 현장지원 및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화순교육지원청 ‘청렴 플로킹 캠페인' 실시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조영래)은 지난 20일 화순 동구리 호수공원에서 교육지원청 직원들과 함께 ‘2024. 청렴 플로킹 캠페인’을 실시했다.
플로킹은 ‘이삭을 줍는다’는 뜻의 스웨덴어 plocka upp과 걷기 walking의 합성어로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행동’을 말하는데 이번 청렴 플로킹 캠페인은 지역주민이 이용하는 공원에서 봄맞이 환경미화와 더불어 청렴 캠페인을 실시함으로써 깨끗하고 투명한 화순교육의 청렴실천 의지를 지역사회와 공유하고자 실시됐다.
교육청 직원들은 청렴 슬로건 어깨띠를 착용하고 화순 동구리 호수공원 둘레길을 돌며 환경 정비를 했으며 행사 마지막에는 자체 제작한 ‘청렴한 화순교육! 아이들이 바라는 세상’ 문구가 세겨진 청렴홍보품 나눔행사를 실했였다.
조영래 교육장은 “이번 청렴 플로킹 행사로 화순교육지원청의 청렴함을 홍보하고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된 것 같다.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을 통해 지역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청렴 화순교육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92936
#화순교육청 #조영래교육장 #화순군 #구복규군수 #위기아동 #굿네이버스 #청렴 #플로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