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CUE SOLUTION 1 보습&각질 제거로 접착력 높이기보습 및 각질 제거로 스킨케어 단계에서 피부를 다질 것. 당연한 얘기지만 그래서 더 중요하다. 1라운드인 기초가 탄탄해야 다음 메이크업 단계에서 잘 접착되어 들뜨지 않는다.
소프트 필링으로 부드럽게 각질 제거찬 바람과 낮은 온도로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각질층이 들뜨고 그 사이로 메이크업이 끼게 된다. 그래서 피부 표면을 매끈하게 정리하는 각질 제거가 필요한 것. 이니스프리의 와인 소프너는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고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메이크업 전 자주 사용하는 제품. 화장솜에 덜어 피부결 방향으로 쓸어준 다음 메이크업하면 매끈해진 피부가 수분을 머금어 베이스가 피부에 착 달라붙는다.
천혜린(차홍아르더 청담점 메이크업 아티스트) 1 이니스프리 와인 필링 젤리 소프너 150ml 6만원.
PLUS! 로션으로 유수분 밸런스 맞추기수분이 채워져 있지 않은 상태에서 오일이나 볼류머 등 오일리한 제품으로 각질을 덮으면 얼마 가지 않아 더 건조해지고 들뜬다. 각질을 잠재우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적절히 맞추는 것. 피부 속은 수분으로 채우고 각질이 일어나는 부위는 적절하게 유분으로 잠재우면 자연스럽게 접착 베이스 효과를 볼 수 있다.
장영은(포레스타 압구정점 부원장)2 엠브리올리스 콘센트레이티드 크림 밀크 75ml 3만9000원.
거즈에 에센스 워터 묻혀서 각질 잠재우기들뜬 각질을 잠재우는 것이 최우선. 먼저, 워터 에센스를 화장솜에 듬뿍 적셔 얼굴 전체에 닦아내듯 바르면 일어난 각질층이 수분을 머금으면서 잠잠해진다. 그다음 셀-바이오 크림을 거즈에 묻혀 슥슥 닦아내듯 바른 후, 거즈를 펴서 피부 위에 3분간 마스크처럼 얹어두면 푸석해진 피부결이 매끈해지면서 메이크업이 피부에 부드럽게 밀착된다.
임해리(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과장)3 헤라 셀 에센스 150ml 6만원.
PLUS! 각질 부위는 손으로, 나머지 부위는 브러시로 바를 것크림을 바를 때 각질이 일어난 부위는 손으로, 유분기가 적고 들뜨지 않는 부위는 밀착력이 높은 파운데이션 브러시로 바를 것. 피부결이 매끈하게 정돈되고 메이크업의 지속력은 높여줘 완벽한 접착 베이스를 완성할 수 있다.
이지민(MAC 프로 아티스트)스팀 타월로 각질 제거 후 페이스 오일 바르기근본적인 해결이 중요하다. 메이크업 전 5분 정도만 투자해 기초를 튼튼히 할 것. 전자레인지에 2분 정도 돌려 따끈해진 스팀 타월로 얼굴을 닦아내 각질을 불려 떼어낸 다음, 스킨케어 마무리 단계에서 페이스 오일을 손바닥에 덜어 얼굴을 지그시 누르며 흡수시킨다.
정샘물(정샘물 인스피레이션 원장) 4 뮬 이알 트리트먼트 오일 30ml 4만8000원.
PLUS! 산뜻한 페이스 오일로 마사지페이스 오일을 마사지하면서 바르면 효과가 극대화된다. 가벼운 텍스처의 오일을 사용해 마사지한 뒤 메이크업을 하면 즉각적으로 탄력감이 생겨 메이크업이 피부에 착 달라붙는다. 주먹을 가볍게 쥔 상태에서 볼 부분부터 마사지하듯 굴려주며 피부 표면에 오일이 흡착되어 피부 조직이 강화되고 푸석푸석했던 피부가 부들부들해진다.
신관홍(겔랑 수석 메이크업 아티스트)5 겔랑 아베이 로얄 페이스 트리트먼트오일 28ml 12만8000원.
RESCUE SOLUTION 2 메이크업 제품을 바꿔 접착력 극대화생략했던 메이크업 베이스를 다시 꺼내 사용하고, 겨울용 파운데이션으로 바꾸자. 새로 구입하기 부담스럽다면 사용하던 파운데이션에 크림이나 오일을 섞어 사용할 것.
메이크업 베이스로 파운데이션 밀착력 높이기메이크업 베이스는 메이크업을 밀착, 보정, 유지시켜주는 기능 외에도 피부의 수분 증발을 막아주는 보호막 역할을 한다. 그동안 메이크업 베이스를 생략했다면 메이크업 베이스를 다시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메이크업의 밀착력을 높일 수 있다.
윤지희(시슬리 프로모션팀장)1 시슬리 쑤엥 뗑떼 휘또 이드라땅 40ml 11만원.
PLUS! 메이크업 베이스와 파운데이션을 1:1로 섞어 사용파운데이션과 메이크업 베이스를 1:1로 섞어 바르면 피부가 부드럽고 매끄러워진다. 메이크업이 들뜨지 않고 오래 지속되는 것은 기본.
최희선(랑콤 수석 메이크업 아티스트)2 랑콤 라 바즈 프로 25ml 4만8000원.
3 랑콤 압솔뤼 프레셔스 셀 크림 파운데이션 SPF 26/PA+++35ml 11만원.
리퀴드 타입의 파운데이션으로 교체수분 베이스의 리퀴드 파운데이션으로 바꾸는 것도 방법이다. 손의 체온을 이용해 가볍게 밀착시키며 피부결대로 발라주는 것이 포인트. 건조한 피부를 잠재워 파운데이션의 밀착력이 높아진다.
김윤이(입생로랑 브랜드 메이크업 아티스트)4 입생로랑 유스 리버레이터 리프팅 세럼 파운데이션 30ml 8만4000원.
프라이머를 스펀지에 묻혀 각질 정돈스펀지에 프라이머를 묻혀서 파운데이션이 들뜨는 부위에 둥글리듯 문지르면 부드럽게 각질이 탈락되면서 피부결이 매끈해진다. 단, 피부에 막을 씌우는 형태의 프라이머는 사용 금지. 메이크업이 돌돌거리며 밀릴 수 있다.
신일호(조르지오 아르마니 수석 메이크업 아티스트)5 조르지오 아르마니 플루이드 마스터 프라이머 30ml 6만원.
PLUS! 파운데이션 양을 줄일 것메이크업 베이스에 페이셜 밤 등의 리치한 수분 크림을 섞어 바른다. 황금비율은 8:2 정도지만 건조함이 심하다면 파운데이션의 양을 줄이고 크림의 양을 늘릴 것. 피부 컨디션이 좋지 않은 상태에서 파운데이션의 양만 늘리면 오히려 떡진 피부가 될 수 있다.
신일호(조르지오 아르마니 수석 메이크업 아티스트)스킨 밤 파운데이션으로 윤기 살리기겨울철 메이크업이 들뜨는 이유는 두 가지. 건조와 각질 때문이다. 긴급 처방으로 수분 크림이나 오일 등을 블렌딩해서 사용하기도 하지만 전문가가 아닐 경우 비율을 제대로 맞추지 못해 공들여 한 메이크업이 금세 날아가거나 뭉쳐버리기도 한다. 스틱 파운데이션 중앙에 에센셜 오일 밤이 심어져 있는 스틱 파운데이션을 피부결 방향으로 쓸어내며 바르면 간편하게 접착 베이스가 완성된다.
박태윤(메이크업 아티스트)6 손앤박 스킨 밤 파운데이션 12g 5만4000원.
RESCUE SOLUTION 3 메이크업 도구로 고밀착 베이스 완성연장만 잘 챙겨도 접착 베이스에 성공할 수 있다. 최근 출시된 도구들은 새로운 디자인과 소재들로 업그레이드 되어 마치 아티스트가 한 것 같은 쫀쫀한 베이스를 만들어준다.
미스트 뿌린 스펀지로 각질 밀착라텍스 스펀지에 미스트를 뿌려 충분히 흡수시킨 뒤 톡톡 두드려 각질을 밀착시킬 것. 각질이 많이 일어난 부위는 피부결을 따라 닦아내듯이 바르면 매끈하고 쫀쫀한 피부 상태를 만들어 접착 베이스의 기초가 된다. 베이스 단계에서도 수분 스펀지를 이용해 두드리듯 펴 바르면, 베이스가 얇고 가벼우면서도 밀착력 역시 높아진다.
김재희(A. by BOM 메이크업 아티스트)1 MAC 라텍스 스펀지 9000원.
브러시로 크림을 발라 수분 넣기 브러시를 이용해 크림을 바르면 손에 빼앗기는 수분이 최소화되기 때문에 피부에 수분을 더 많이 넣을 수 있다. 따라서 이어 바르는 파운데이션이 피부에 더 잘 밀착되는 것. 브러시로 크림을 발랐다면 베이스 메이크업도 브러시로 해야 밀착력을 지속시킬 수 있다.
송영은(에스쁘아 브랜드 매니저)2 에스쁘아 프로 인텐스 페이스 크림 50ml 3만2000원.
브러시로 파운데이션을 발라 수분을 지켜라파운데이션은 스펀지 대신 브러시로 바른다. 스펀지는 유수분을 흡착해 밀착력은 높아지지만 피부가 건조해져 메이크업이 들뜨기 때문. 브러시로 발라 수분을 지키고 피부결을 매끈하게 정돈할 것.
윤지희(시슬리 프로모션팀장)3 시슬리 파운데이션 브러시 6만2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