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영어는 상형문자 하버드/스탠포드 등 유수의 대학자료를 통해 영어 알파벳의 생성원리에 대한 설명에 신선한 충격과 어원에 대한 이해를 통해 향후 영어학습이 큰 탄력을 받을 거라는 기대가 생깁니다. '알파벳만 알면 영단어가 보인다' A~Z까지 최원장님 유튜브 영상을 보면서 영어전문가들 사이에서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인지는 모르지만 청나라때 왕의영이 갑골문자 발견에 버금가는 획기적인 내용이라고 생각됩니다. 개인적 경험으로, 일본어 히라가나를 외우지 못해 애를 먹던 중, 그 유래가 되는 한자를 알고 난 후 매칭을 해가며 효율적으로 익히게 된 기억이 오버랩 되었습니다. |
2. 영어는 순서대로, 화살의 직진성으로 해석하고 이해한다. 원어민들의 뇌구조 속에 문장과 달리 말하기 / 듣기 순서가 어떻게 해석되는지 잘 설명해 주셔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미지 연상의 학습법을 통해 말이 나가는 순서대로 듣고, 이해하는 방식은 기존의 학습법과 분명한 차이와 결과를 만들어 낼 것 같아요. |
3. 전치사 / 관계사 / 접속사 사용 결론은, 원어민들이 편하게 말을 하기 위한 좋은 도구로서 사용되어 지는 것이지, 영어를 어렵게 하려고 만든것이 아니다는 말씀과 강의에 이전과 달리, 영어 문장을 대하는 관점과 입이 트이는 속도가 Arrow English에서 속 시원히 밝혀 주신 것 같습니다. |
4. 핀란드 영어 조기교육 방식 KBS에서 방영한, 영어가 비모국어인 핀란드에서는 고등학교 졸업, 택시기사가 유창하게 영어를 하는 이유에서 초등학교 영어(주2회) 방식이, 선생님이 칠판의 대화내용을 순서대로 따라가며 교육하는 방식이(KBS제작진이 발견하지 못한거라고 언급하신) Arrow English의 지향 방식이고, 이렇게 될 때 뇌속에 이미지화 되면서 말의 확장이 더 빠르고, 길게 이루어진다는 내용에 많은 공감이 됩니다. 최원장님과 대표강사님의 동영상을 하나하나 보고난 후, 아이를 위해 ‘초등만화로 보는 영어문법 ’과 제가 보려고 ‘애로우 잉글리시 영어학습법’을 구매하고 오늘 도착했습니다. 아이에게 내가먼저 일독하고 진도를 정해 매일 하게 하려고 합니다. |
5. 가능하시다면 1. 최원장님은 해외영업 경험도 많으신데, Business Arrow English 도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2. 의문형 문장도 꼭지에 추가해서 질문의 확장성도 같이 학습되면 좋겠습니다. 좋은 학습법과 내용 감사드립니다. 한국 영어발전을 위해 Ebs영어에 채택되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