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크를 아무리 밟아도
자동차가 계속 갈려는 현상이 있다면
베이퍼록 현상을 의심 해 보아야 합니다..
베이퍼록 현상이란
긴 내리막 주행중 브레이크를 자주 밟다보면
브레이크 액이 끓는 현상이 일어난답니다..
끓는 이유는 브레이크 패드와 브레이크 디스크가
서로 닿여서 열이 발생하면서 제동이 되는데
그 열이 브레이크 액에 전달이 된답니다..
그러나 브레이크를 자주 밟다보면
브레이크액에 전달된 열이 채 식기도전에
또 열이 전달이 되어 액이 끓게 되는것입니다..
색깔이 좀 지저분한데 성능은 어떨지...
다시 한번 더 이야기하지만
색갈이 중요한건 아닌데 변질이 되면 의심 해 보셔야합니다..

브레이크 액에서 중요한 끓는점 검사 해 봅니다..
이 차량은 196도에서 긇기 시작하는군요...
보통 DOT3 브레이크 액 끓는점이
제조사에 따라 틀리지만 170도 ~ 220도 까지 입니다..
DOT4 끓는점은 보통 260도 ~ 320도 이기에
이렇게 무더운 여름에 제격이겠죠...^^

DOT4 ABS전용브레이크 액 교환하였습니다..
색깔을 보니 많이 깨끗해졌죠...^^*..
그러나 색깔이 모든것을 결정하는것은 아닌거 아시죠...
기본은 하였는데 성능은 과연...???

차수리닷컴에서 보유하고 있는 브레이크 액 끓는점 검사하였는데
307도를 가르키고 잇는것을 보니 DOT4가 맞는것 같습니다..
교환 전후 끓는점이 100도이상 차이가 나니
브레이크 성능도 그만큼 더 좋아졌겠죠...^^
이렇듯 차수리닷컴에서는 검증된 브레이크액을 사용한답니다..
브레이크는 생명이기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