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 전례 성가”의 완성본이 출간 되었습니다.
1. 2017년 12월 6일 교황청의 최종 인증을 ‘천주교 한국 주교회의’가 공식 발표한 기도문 노랫말에 최병철 대건 안드레아가 작곡했습니다.
2. 입당송, 제1독서 화답송, 제2독서 복음 환호송, 영성체송, 성주간의 모든 기도문과 부속가 등이 그 내용입니다.
3. 제1독서 화답송, 제2독서 복음 환호송은 가해 나해 다해를 구별하였습니다.
4. 모든 기도문 노랫말은 글자마다 고유한 반주가 수반되어 낱말의 독립적 의미를 살렸으며 특히 시편 성가의 각 절이 고유한 반주를 가짐으로서 가사 전달의 완성도를 극대화 하였습니다.
5.“가톨릭 전례 성가”는 악보 분량이 너무 많아서 세 책으로 나누어 편집 했습니다.
6. 그 하나는 사제용으로 입당송, 모든 제1독서 화답송(가 나 다), 모든 제2독서 복음 환호송(가 나 다), 영성체송, 성주간의 모든 기도문과 부속가 등을 내용으로 하며 반주 악보가 없는 464쪽,
7. 그 둘은 입당송과 영성체송이 반주 악보를 포함한 86쪽,
8. 그리고 그 셋은 모든 제1독서 화답송(가 나 다), 모든 제2독서 복음 환호송(가 나 다), 영성체송, 성주간의 모든 기도문과 부속가 등을 반주 악보와 함께 수록한 476쪽 등입니다.
9.“가톨릭 전례 성가” 의 모든 성가는 거룩한 기도와 고귀한 음악이 최고의 조화를 이루어 하느님을 노래하는 마음입니다.
10. 화답송과 환호송은 십 오륙년간 기도문이 바뀔 때 마다 수정해 왔으며 입당송과 영성체송은 주교회의의 뜻에 따라 2017년에 작곡했습니다.
11.“가톨릭 전례 성가” 가 탄생되기 까지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신 분들 덕택에 초판 분에 한해 파격적 가격으로 공급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그 하나 사제용의 값 35.000원은 2권에 한해 무료 증정, 그 둘 입당송과 영성체 반주부의 값 10.000원은 50%인 5.000원에, 그리고 그 셋 화답송과 환호송 반주부의 값 30.000원도 50%인 15.000원에 공급 하기로 했습니다. 이 조건은 20권 이상의 단체 구매 신청에만 적용 됩니다.
12. 1936년생인 늙은 저에게 이 거룩한 대업을 완성토록 허락하신 하느님께, 그리고 어떤 경우에도 저를 지켜주신 많은 분들께 허리 굽혀 감사드립니다.
작곡자; 최병철 대건 안드레아
<가톨릭 전례 성가>
( 사제 신자용 반주부 별도 제공 )
최병철 대건 안드레아 작곡
입당송
제1독서 화답송
제2독서 복음 환호송
영성체송
성주간 전례
[ 가해 나해 다해 시기별 모든 주일 미사
모든 축일 미사
모든 기념일, 명절과 기원 미사
성당 제대 성작 봉헌 미사
세례 견진 혼인 위령 감사 서원 등 고유 미사 ]
A4 규격
최고급 양장 제본
총 464 쪽 수록
값 35.000 원
가톨릭 출판사
<가톨릭 전례 성가>
( 성가대 지휘자 반주자용 )
최병철 대건 안드레아 작곡
입당송
영성체송
[ 시기별 모든 주일 미사
모든 축일 미사
모든 기념일, 명절 ]
A4 규격
최고급 양장 제본
총 86 쪽 수록
값 10.000 원
프로무지카
<가톨릭 전례 성가>
( 성가대 지휘자 반주자용 )
최병철 대건 안드레아 작곡
제1독서 화답송
제2독서 복음 환호송
성주간 전례
[ 가해 나해 다해 시기별 모든 주일 미사
모든 축일 미사
모든 기념일, 명절과 기원 미사
성당 제대 성작 봉헌 미사
세례 견진 혼인 위령 감사 서원 등 고유 미사 ]
A4 규격
최고급 양장 제본
총 475 쪽 수록
값 30.000 원
프로무지카
출처 : http://cafe.naver.com/promusica/975
첫댓글 주님의 은총으로 드뎌 교황청의 승인된 가사에 최병철교수님의 전례성가가 출간 됬네요
성음악을 하는 분들의 기쁨이기도
합니다
최병철 대건 안드레아 교수님의 가톨릭 전례성가집(입당송, 화답송, 복음환호송, 영성체송, 기타 기도문 등)의 출간을 매우 기쁜 마음으로 축하드립니다.
최병철 교수님!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문의안내(최병철교수님 연락처)
010-6207-1208
최병철 대건 안드레아 교수님~
정말로 큰 일을 하셨습니다.
하느님의 사랑과 신앙의 신비로 그 기나긴 인고의 세월을 감내하시고 드디어 한국천주교주교회가 만들고 교황청의 승인을 받은 로마미사경본의 최종 시편 가사에 대하여 한국가톨릭성음악 작곡가이신 최병철 대건안드레아 교수님의 전례성가가 출간되었습니다. 고이장호 요한보스코 선생님과 거의 10여년을 불러본 느낌은 음악적인 것은 말 할 것도 없고 시편 가사의 전달력 등 너무나 좋은 전례음악이었습니다. 모든 가톨릭 신자들의 기쁨입니다. 축하드립니다. 우리나라의 모든 성당에서 불러지기를 기대합니다. 교수님! 건강하세요.
정말 수고가많으셨네요.
교수님을 한번도 만난적은 없지만
어떤분인가 많이 궁금하였는데
여기 이 카페에서 교수님을 글로서
조금이나마 알게되었습니다 기쁘게 생각하고
또 감사드립니다.
건강 잘챙기시구요
교수님께서하시는 모든일에
주님의은총이 늘 함께하기를
기도합니다. ^^
크나큰 일을 마치신 최교수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