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여성시대 경수종대찬열민석세훈준면종인동해뷔
첫 글!
자가복습차원에서 올려보는 IMC(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토막과외시간
하하하 6일만에 돌아왔어
그동안 공부를 안했다는 뜻이지!^^
나년이 과외알바를 못하는건 이런 거지같은 성실성에 기인하는 건 아닐까?!^^*
자 오늘도 나혼자만의 읊조림을 시작할게!^^*
저번 글에 댓글 달아준 천사여시들 14명 그리고 추천 천사여시 2명 모두 고맙고 내 글 읽어준 939명 감사함다^^*
저번 시간 상식!
<판매를 촉진하는 전략>
1.비가격전략
1) 프리미엄
(1) 패키지형 ------외장/내장/분리/재활용용기 --> 여기까지 내가 설명했지~^^*
(2) 연속형
(3) 무료 우편형
(4) 자기부담식
(5) 소개식
(6) 보너스팩
2) 견본품
3) 콘테스트
4) 추첨
5) 시연회
6) 애호도 제고 프로그램
2.가격전략
하하 엄청 많이 남았어 하하하~^^*
우리 함께 차근차근 배워보자~!^^*
오늘은 연속형 프리미엄을 시작으로 설명을 시작하려고 해~^^*
이건 쉽게 생각해서 짜장면집을 생각하면 돼요~^^*되x
짜장면을 한 그릇씩 사먹을 때마다 빨간 포도송이 스티커를 주지 않습니까?^^*
포도송이가 한송이 아름다운 포도로 탄생하는 순간... 그순간은..중식 파티타임..^^*
즉, 고객이 프리미엄을 얻기 위해서 여러 제품을 구매해내야하는 과정을 거치도록 하는 거에요~^^*
그 다음은 (3) 무료 우편형!
이건 요즘은 예를 찾아보기 어려워..
설명만 하자면 고객이 제품을 구매했다는 영수증을 우편으로 기업으로 보내!
그러면 기업이 확인을 해!
그리고 다시 고객에게 프리미엄을 보내는 매우 귀찮은 형태 ㅇㅅㅇ
(4) 자기 부담식 프리미엄이야~^^*
이 프리미엄을 얻으려면 고객이 일부 금액은 부담해야하는 거야!
ex1) 우리 던킨도너츠 먹으려고 도너츠산거아니잖아요.
도너츠사고 ♡무민이♡를 얻으려고 몇천원 더 내고 데려와짜나요...^^*
ex2) 씨디 리핑하려고 엑소앨범산거아닌데요.(와따시 지니 스트리밍돌리는 여자)
씨디값 만칠천원 내고 ♡브로마이드♡를 위해서 천원더 내요...
이런 예에서 몇천원, 천원 더 내는게 자기부담으로 보는거야^^*
(아니 근데 ^^* 브로마이드는 원래 다 주는거아니였어?^^* 인터넷몰 많이 건방져졌다...^^*..)
(5) 소개식 프리미엄을 알아보자~^^* (수정수정!!!!!!!!!!!!!!!!!!!!!!!!!!!!!ㅠㅠ죄송합니다)
이건 쉬워!
기존 소비자가 잠.재.고.객.에게 제품을 소개해준다면!
기존 소비자에게 고맙다고 주는거야~^^*
*여기서 잠재고객이란 우리 제품을 한번도 구매한 적이 없지만 구매할 가능성이 있는 사람들을 지칭해!^^*
(6) 보너스 팩 .. 이거는 고거야^^* 개쉬워^^*
저번에 카누 미니 100개 set를 예로 들었었지~^^*
이번에도 예를 들자면 가격을 그냥 만원이라고 치자!
가격 만원은 그대로!
근데 100개 +20개!♡
이렇게 수량을 늘리는 방법이야~^^*
알겠지~^^* 개쉽지~~^^*
이렇게 두번에 걸쳐 알아본 프리미엄을 제일 효과적으로 하는 방법은 무얼까~~?^^*
각자 마음속으로 먼저 생각해보았니?^^*
자 그럼 누가 한번 말해볼까~^^*
틀려도 괜찮아~^^*
아무나 대답해봐~^^*
(정적)
먼저 광고의 캠페인이나 광고 테마를 지원하는 목적에 충실해야해~^^*
뭔소리냐는 그 눈빛~^^*
교과서적이지 말이~
말같지도 않아 증말 그치 씨발 ㅠㅠ~^^*
브랜드는 통일된 이미지가 있어야해~^^* 모!든!것!에!서!
키엘매장에 뼈다구가 있듯이 미친듯한 이미지 통일화를 해야 좋아~^^*
그런 이미지 통일화를 고객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노출될 수 있도록? 해주는거야~^^*
그 다음은 제품과 함~께~ 사용하는 프리미엄을 제공하는 방법이 좋아~^^*
마치 라잌 스타벅스 커피 졸라 마시면 커피를 담아 마실 콜드컵 주는 것과 같달까^^*
하하하하!^^*
제품과 프리미엄의 상응력을 높이는게 판매촉진의 전체가치라고 볼 수 있어~^^*
토탈밸류^^*..
그래서 그래
그렇대;
그 다음은 대중들에게 대유행을 탄다!!
그렇다면 그 대유행에 발맞춰 프리미엄을 사용하는 게 좋아~^^*
마치 라잌 지금 마이보틀처럼 쏟아져나오는 각종 프랜차이즈 업소들의 보틀들...^^*
Goob ne bottle ...맞나..
충격이 잊혀지지않아..^^*
그 다음은 뻔한 얘기인데 프리미엄에 브랜드 로고나 네임을 새기는 거야`^^*
마치 라잌 스타벅스 텀블러, 콜드컵에 인어가 뙇하고 있는^^*~~
그 다음은 프리미엄은 단지 '덤'이라는 의미에서 벗어나서 고가의 프리미엄을 주는거야~^^*
고객들도 점점 스마트해지고 있어~^^*
똑똑한 컨슈머라는 사이트도 생겨서 가격정보를 비교해보기도 하고~^^*
커뮤니티를 이루어 많은 후기를 공유하고 서로 조언해주는 환경이지`^^*
소비자들이 그만큼 기업에 대한 선택권이 강화되었다는거야~^^*
이런 변화를 가지는 고객들을 사로잡으려면
일정 비용을 감수하더라도
저렴하고 눈에만 띄는 프리미엄이 아닌
정말 고객에게 맞는 고高가치의 프리미엄을 제공하는 센스를 보여야해~^^*
오늘 좀 빡세게 나가보았어..
견본품이 재밌거든..
견본품도 여시들이 알만한 예들이 많아서 이해하기 더 쉬울거야^^*
안녕 시간이 많이 늦었네
망상보다가 자야지
뺘뺘
삭제된 댓글 입니다.
222 전공이라서끌려들어옴ㅋㅋㅋㅋㅋㅋ
우왕 나는 마케팅으로 전공 바까서 읽엇당ㅎㅎㅎㅎ 고마워 도움될거양!!! 글 기다림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 굽네보틀ㅋㅋㅋㅋ그런것도 있었다닠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잘읽었어여시야 고마오
경영전공인데 마케팅 지식 다 지워버려서 머리채 잡혀옴ㅋㅋㅋㅋㅋ
멍청하고 답답한 광고주땜에 빡쳐 있다가 머리채 잡혀 들어옴 ㅋㅋㅋㅋㅋㅋ
기다리고있었다!!!! 나이번주까지 과제 제출인데 여시꺼 보면서 잘 공부하구있어 ㅠㅠ 나머지것들은 나혼자 공부해서 제출해야지 ㅠㅠㅠ 이렇게 쉽게 설명해줘서 고마워 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