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공항,가양,염창,당산,여의도,노량진,동작,고속터미널,강남 역으로 급행열차 정차역입니다. 그리고 급행열차정차역의 승강장형식은 쌍섬식형식으로 경인선과 같은 형식으로 건설중이라고 합니다. 925 정거장은 한쪽은 섬식승강장과 상대식승강장으로 6호선 새절역 승강장형식입니다. 당산역의 환승은 노원역의 환승시설과 비슷합니다. 김포공항역은 위수탁으로 인천공항철도에서 관리하고, 출입구는 1개소라고 합니다.
9호선 차량반입선은 5호선 방화차량기지에서 9호선 김포차량기지까지 도로위에 선로를 만들어 반입한다고 합니다. 또한 901 정거장은 지상역으로 장암역 같은 형식으로 건설한다고 합니다.
참고로, 급행열차정차역은 수송수요등을 감안하여 변경된다고 합니다.
출처 : 지하철건설본부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정보/
9호선 급행열차 정차역과 승강장등 관련 정보
반달도야지
추천 0
조회 1,020
06.11.03 11:51
댓글 17
다음검색
첫댓글 가양역과 염창역을 배고는 모두 환승역에만 정차하는군요.
옛날 분당선이나 5,8호선 1차분 차량을 도입할때처럼 도로위에 선로를 까는 아스트랄한 장면이 연출되겠네요...
중학생때 8호선1차분 도입광경을 보곤 참 충격?을 많이 받앗습니다...=_=;;
도로위에 선로... 그거 보고 역 생기나 하는 과대몽상을 꾸었던 게 엊그제 같은데 ㅋㅋ
정차역을 보니 제가 예상했던대로네요
당산부터는 환승역에만 정차하는군요.. 근데 강남역은 2호선 강남역인가요? 신천에서 환승하는걸로 아는데..
교보타워사거리역입니다. 신강남역이라고도 하죠. (정식명칭은 아닙니다)
그리고 신천이 아닌 종합운동장역에서 환승합니다...
-_-.... 도로위에 까는 선로 의외로 활용만 잘하면 트램선로로 써도 되지 않을까요 -_-?
문제는 4량 1편성 -_-; 어떻게 버틸지
아무리 생각해도 4량은 "에러"라고 봅니다--;
9호선과 80% 동일노선인 김포교통 642도 미어터지는 와중입니다.
요즘 다시 공항리무진 600번을 타는 사람이 꽤 늘었다죠-_-
막히지만 않는다면 642번이 9호선보다 빠를수도 있단 생각이 듭니다... 642번은 가양동구간을 둘러가지 않고 거의 직선코스라서...
가양,염창....강서지역 이제 후덜덜 하겠군.... 김포공항에다가 마곡지역 개발까지하면 강남 못지않게되겠네
근데....환승역중 종합운동장,올림픽공원역은 정차 안하나요
나~~~~~~~~~~~~~~~~~~아중에 얘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