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만델 Cathedral Cove 열리기만 1년째인데 결국 이번여름까지 폐쇄한다고 하네요.. 정말 아름다운 절경 우리 가족분들과 나누기 위해 틈틈이 확인하고 있었는데.. 이런...
원본 기사 아래 붙여 드립니다.
뉴질랜드 북섬의 유명 관광지 중 하나인 캐서드럴 코브로 가는 도보길이 최소한 이번 여름 동안 아니면 더 오랜 기간 폐쇄될 예정이다.
보존부(DOC)의 티나카 먼스 국장은 “지난 1월과 2월의 극심한 날씨 영향으로 캐서드럴 코브로 가는 도보길이 이용할 수 없을 정도로 심하게 손상되었다”라고 밝혔다.
DOC는 “앞으로 몇 주 동안은 해상을 통해 접근할 수 있지만, 지난 주말에도 바위 표면에서 파편이 떨어졌다. 따라서 방문객들에게 캐서드럴 코브 아치를 통과하지 말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라고 전했다.
DOC는 "그 곳은 낙석과 산사태가 발생할 가능성이 커서 대중에게 접근하지 말 것을 요청한다. 당신이 그곳에 가고 싶다면, 그 위험은 자신이 감수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먼스 국장은 DOC가 앞으로 도보길을 어떻게 할지 명확한 아이디어를 얻기까지는 6개월에서 1년이 걸릴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도보길을 개방하는 시기를 알 수 없다. 하지만 지금 당장 폐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조치는 캐서드럴 코브와 인접한 만과 도보길에 잠재적으로 낙석과 산사태 위험이 있다는 조사 결과에 따른 것이다.
DOC는 또한 캐서드럴 코브를 방문하는 사람들 숫자를 모니터링하고 그곳에 있는 화장실 건물도 폐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