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권은 바뀌고 1년이 지났지만 문정권이 민족주의를 내세운 사회주의의 실험으로 인한 후유증이 곳곳에서 나타나고 있다. 세계정세와 맞물려 국내의 어수선한 분위기는 국민들을 더욱 불안으로 내몰고 있다. 그렇다면 이때 집권당인 국힘당의 역할이 중요한데 국힘당은 현재의 상황을 제대로 인식을 못하고 있는 것 같이 보인다. 중요한 시기에 외국인을 주요 보직에 임명하는 무리수로 현재의 난관을 돌파하자고 하는 데에는 무언가 한참 모자란 듯하다.
밖으로는 전쟁이 곳곳에서 발발하여 세계정세가 불안정하고 안으로는 문정권의 사회주의 실험으로 인한 충격이 아직 남아 있다는 것이다. 여기에 더불당의 국회의원들은 크고 작은 일에 국민들을 선동하고 끌어들여 사사건건 집권당의 국정을 방해하며 나라를 혼란에 빠트리고 있다.
이런 때에 국힘당이 중심이 되어 국정운영이 원만히 진행이 되도록 뒷받침을 해야 하는데 국힘당 스스로가 중심을 못 잡고 사분오열 중구난방으로 치닫고 있으니 정부로서도 난감할 수밖에 없는 일이 아닌가. 더욱이 더불당은 과반수가 넘는 국회의석을 내세워 여차하면 현재의 대통령을 탄핵도 할 수 있다는 으름장도 서슴없이 내뱉고 있으니 이 또한 더불당의 과반수 의석을 믿고 밀어붙이는 횡포는 좌익들의 노골적인 횡포가 아니고 무엇이겠는가.
국내 정세가 긴박하게 돌아가는 이때 국힘당의 중요한 인선을 외국인에게 일임했다는 것은 손자병법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일례라 하겠다. 우선 국민 정서를 바르게 보고 담아낼 수 있는 우리들만이 느낄 수 있는 그런 향을 외국인은 맡을 수 없고 인지할 수도 없다는 것이다.
외국인은 국민 정서에 기민혜일 할 수 없고 큰 형태만을 추정하여서는 모든 것에서 원동력을 한데 모아 추발 하기가 쉽지가 않을 수 있다는 것이다. 국힘당의 중요 보직을 맡고 나서 인요한의 행보를 보면 어떻게 보면 코미디에나 나올법한 장면을 서슴지 않고 연출하고 있는 것 같다 일례로 광주 518 묘역을 끌어안고 참회하는듯한 그의 표정은 코미디가 아니고 무엇이겠나.
물론 현 정부에서도 518에 대한 정상적인 규명도 하지 못하고 있지만 어떤 정부가 들어서던 국민으로 하여금 옳바른 역사인식을 하도록 이끌 의무가 있다는 것이다 전 세계에서도 광주에서 일어난 518에 대해 폭동으로 규정하고 있는데 당사자인 대한민국에서는 어찌 된 일인지 들어서는 정부마다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으니 국민들의 의혹은 더해져 지금에 이른 것이다.
정부가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다는 것은 정부로서도 대항할 수 없고 침범할 수 없는 그 무엇이 있다는 것이 무엇인지 국민 의혹은 더욱 커져만 가고 있다. 더구나 광주 518은 민간 폭동으로 규정된 미국 CIA 보고서가 인터넷에 나와 있다는 것도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알고 있다.
그리고 518 당사자들이 국가 유공자로 둔갑이 되어 국가의 국고 보조금을 매달 지급받고 있다는 것이다. 그 수가 무려 4600여 명 정도가 된다고 하는데 그중 삼분지 이가 가짜로 등재되어 국고 보조금을 여태껏 챙기고 있다고 하는 것도 기가 막힌 일이고 더욱 웃기는 일은 더불당의 이해찬이 언젠가 방송에서 자신은 518과 상관이 없는 데에도 518 국가 유공자로 등재가 되었다고 본인이 직접 방송에서 밝혔다.
그런데 이해찬 본인이 방송에서 518 국가 유공자가 아니라고 직접 밝혔다면 국가는 모른척 하고 있어야만 하는 그 어떤 속 사정이 따로 있다는 것인가. 이해찬의 518 국가 유공자를 취소했다는 소리가 아직껏 들려오지 않고 있다.
인요한은 518 참배후 이준석과 유승민을 번갈아 만나면서 두 사람에 대해 국가를 사랑하고 애국하는 훌륭한 인재라고 추켜 세우면서 당과 함께 나아갈 것을 요청한 것도 이 또한 국힘당의 분란을 자초하는 것이 아니고 무엇이겠나.
국힘당을 사랑하는 국민 정서를 제대로 읽지 못하는 인요한의 기민 혜일의 문제가 드러나는 대목이다. 두 사람의 행보를 여짔껏 지켜본 사람이었다면 더욱 신중한 접근을 혜아렸어야 되는 것이 맞다.라는 것이다. 어찌 되었건 현재 정부가 무엇이건 제대로 할 수 있는 뒷받침의 국힘당이 되어야 할 텐데 분란만 자초하고 있는 것 같아 걱정스럽다.
국민을 위한 국민에 의한 국민의 정치란. 무엇인가.
Chris Rea - Looking For The Summer (크리스 리아 -여름을 기다리고 있어요)가사 번역, 한글자막
4: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