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생각/ 서울북서선(마들-북악/구기터널-불광) 도시철도 구상(2차수정)
유키(5x54[병점]) 추천 0 조회 679 06.11.05 18:25 댓글 15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6.11.05 18:37

    첫댓글 오류군요. 그림은 안 올라가고 하드링크가 되었습니다-_-

  • 작성자 06.11.05 18:40

    Hiroyuki//수정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06.11.06 00:46

    그런데 북한산 기슭을 뚫어야 하는 압박이 있군요. 만약 저 노선이 실제로 개통된다면 7211은 거의 GG칠 듯 합니다.

  • 작성자 06.11.05 20:52

    북한산 기슭을 뚫어야하는 난공사도 있지만, 개통된다면 서울시내의 교통문제와 수요면에 있어서도 긍정적인 결과가 있을것입니다^^

  • 지하철과는 인연이 먼~ 국민대를 통과하니 괜찮네요..(길음에서도 아침엔 30분 걸린다죠..ㅋ) 버스 통학하느라 힘들죠.. ㅋ

  • 작성자 06.11.07 23:50

    그렇군요^^;; 안그래도 국민대와 지하철과는 인연이 좀 멀긴 하죠..^^

  • 06.11.06 00:08

    네트워크 효과는 상당할듯... 7211이 원래 엄청난 수요를 자랑하니... 문제는 국립공원이 있다는게 정말 걸리죠... PS> 세검정에서 20년가까이 살았지만 평창동에 '도각사'란 절이 있단 얘기는 처음 듣습니다... 차라리 국민대-"북악산"-"평창"-신영(또는 "세검정") 이렇게 정하는게 좋을듯..

  • 작성자 06.11.07 23:51

    국립공원이라... 북한산 국립공원을 말씀하시는것 같네요..^^ 그리고 도각사란 절은 음... 마침 주위에 '삼각산도각사'란 절이 있기에 붙여봤습니다만..^^ 신영(세검정)도 괜찮겠군요^^

  • 06.11.06 16:36

    경전철로 하면 수요 대박날듯...

  • 작성자 06.11.07 23:52

    그것도 좋은 방법일듯 싶네요..^^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06.11.07 23:54

    저기 말고는 돌릴 곳이라곤 찾기가 어렵다고 봅니다. 저기가 가장 최적의 노선입니다. 북한산 구간에도 도각사입구역 쪽은 빌라촌이 많이 형성되어 있어서 그런대로수요는 있으리라 봅니다.

  • 06.11.07 14:53

    괜찮은 노선이네요 -_-; 서울 외곽 고속선보다는 훨씬 효과적일듯...

  • 작성자 06.11.07 23:55

    서울 외곽 고속선이라;;; 설마 그 커브를 고속철이 뱅글뱅글??(콰앙)

  • 06.11.08 20:44

    여기 올라온거 있는데... 시속 100~120으로 달리고 수도권 각호선에서 환승을 주목적으로 예상해본 노선이 있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