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믿음이 우리속에 있는 의지에서 난게 하니라 하나님께서 역사해 주시는 선물
엡2:8 "너희가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이것이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살후3:2 "또한 우리를 무리하고 악한 사람들에게서 건지옵소서 하라 <믿음은 모든 사람의 것이 아님이라> "
엡1:19 "그의 힘의 강력으로 <역사하심을 따라 믿는> 우리에게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이 어떤 것을 너희로 알게 하시기를 구하노라"
살후 1: 11 이러므로 우리도 항상 너희를 위하여 기도함은 우리 하나님이 너희를 그 부르심에 합당한 자로 여기시고 모든 선을 기뻐함과
<믿음의 역사를> 능력으로 이루게 하시고
((레마님 글))
성경을 전혀 엉뚱하게 해석하시는군요.. 엡2장을 자세히 보세요.. 성경 어디에 믿음을 선물이라고 했는지????? 엡2:8절은 믿음을 선물이라 한 것이 아니라 구원을 선물이라고 한 것입니다.. 왜 구원이 선물이 됩니까? 십자가의 도가 깨닫아 지지 못하면 이해가 않되겠지요..
아랫구절들도 믿음이란 것이 하나님이 독재적으로 지옥갈자, 천국갈자를 정해서 믿음이란 화살을 구분해서 쏘아주겠다는 의미의 말씀들이 아닙니다..
--->엡2:8 "너희가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은혜와 믿음 사이에 [인하여]라는 격조사가 붙어 인과관계가 성립합니다.
..즉 앞에 있는 은혜가 원인이고 뒤의 믿음이 결과됩니다..이 정도는 아시겠지요?
그럼 구원과 믿음 사이에 있는 [말미암아]라는 단어를 볼까요....이 또한 구원의 원인은 믿음이고 구원은 믿음의 결과라는 인과관계가 성립하는 조사이지요
여기까지 이해가나요?
결론은 믿음은 구원의 입장에서 보면 원인이고 은혜의 입장에서 보면 결과라는 해석이 가능합니다.
은혜가 없으면 믿음도 없고 믿음이 없으면 구원도 당연 없는거겠지요...은혜가 모든 결과의 출발점이라는것을 알수 있지요
그 은혜는 누가 주시나요?..룰룰랄랄님이 레마님한테 주나요?..아니면 레마님 마음속에 스스로 생겨나나요?
구원만 달랑 선물이고 그 원인이 되는 은혜와 믿음은 선물이 아닐까요?..사과박스만 선물이고 그 속에 있는 사과는 선물이
아니나요?..
위 말씀은 은혜,믿음,구원은 분리할수없는 하나의 연결고리로 묶여있기 때문에 모두 하나님의 선물이라는 뜻입니다
.......가끔 님 글을 보고있으면 말도 안되는 소릴 하시는구나 하는 생각이 종종 들곤 합니다
--------------------------------------------------------------------------------------------------------------------------
(3) 아버지께서 이끌어 주셔야만 예수님한테 올수있음
요6:44 "나를 보내신 <아버지>께서 <이끌지 아니하면 아무라도 내게 올 수 없으니> 오는 그를 내가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리라"
요6:65 "또 가라사대 이러하므로 전에 너희에게 말하기를 <내 아버지께서 오게 하여 주지 아니하시면 누구든지 내게 올 수 없다> 하였노라 하시니라"
((레마님 글))
아버지께서 이끄시는 자들이 누군인가? 강팍하고 교만한 자들을 이끄신다?? 첫만에입니다.. 마음이 온유하고 겸손한 자들을 이끄시지요.. 이런 답답적 성경구절만 인용해놓고는... 그 이면은 절대 보지 않으려 하니.. 삼위일체론같은 거짓된 삼신론 사상을 그것도 제대로 답변을 하지도 않았으면서도 대답했다고 우기는 것과 하등 다를게 없는 것입니다.. 아버지께서 이끄시는 자들에 대해.. 주님은 이미 말씀하셨습니다.. 씨뿌리는 비유를 통해.........
말씀이 떨어져도.. 길가밭과 같은 자들은 마귀가 가로채어 버리지만.. 옥토와 같은 자들은 그 말씀이 생명과 과실을 맺게 되는 것입니다... 주님은 우리의 말씀이시며 씨이시며 생명이신 분이지요.. 그분이 우리에게 오셔서 우리의 생명이 되고 능력이 되고 구원이 되는 것은 우리의 마음이 옥토와 같을때 가능한 것입니다.. 이런 자들을 아버지는 기억하고 계시는 것입니다..
--> 님 요점을 잘못파악했습니다.. 아버지께서 이끈 대상자들이 누구인가가 궁금해서 위 말씀을 올린게 아닙니다
그리스도안에 들어와 믿는게 먼저인가.. 아니면 아버지께서 먼저 이끌어주셔야만 그리스도안에 들어오는것인가 하는 문제입니다
즉 우선순위의 문제이지....대상의 문제가 아니랍니다...
--------------------------------------------------------------------------------------------------------------------------
(4) 먼저 믿어야만 영생을 주시기로 작정한게 아니라 영생을 주시기로 작정된자만 믿는다는 사실
행13:48 "이방인들이 듣고 기뻐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찬송하며 <<영생을 주시기로 작정된 자>>는 <다 믿더라>"
((레마님 글))
행13:48절에 대해선 전에 한번 토론을 거친 것으로 아는데... 바울이 유대인들에게 복음을 전하여 그들이 믿어 구원얻기를 갈망했으나.. 그들은 배척했고 거부했지요.. 그리하여 바울이 말합니다.. "너희가 구원얻어 영생얻음에 합당치 않은 자로 자처하기로 이방으로 간다고..." 이러한 과정들을 가까이에서 지켜보던 이방인들이 많았다는 사실입니다.. 그들은 이미 바울이 전하는 십자가의 복음을 들은 자들이였지요...
그들은 유대인들처럼 강팍한 심령들이 아니였습니다.. 그들은 마치 옥토와 같이 마음밭이 갈린 자들이였지요.. 하나님이 영생을 주시고자 작정하는 것은.. 이방인들뿐 아니라 유대인들도 속하고.. 이 세상 모든 사람들이 구원얻기를 바라시는 분이십니다.. 그분의 작정은 이 세상 모든 사람들이 구원얻는
것입니다.. 그러나, 유대인들처럼 스스로 거부하고 자처하지 않는 자들에게는 은혜를 내리지 않습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뜻입니다..
--> 위말씀이 지금 영생을 주시기로 작정된자들이 누구인지 궁금해서 올린걸까요?......
자꾸 우선순위문제를 대상의 문제로 왜곡하시는데..
계속반복해서 하는 말이지만 작정(예정)이 먼저냐 믿음이 먼저냐하는 문제아닙니까..
레마님! 믿으닌까 영생을 주시기로 작정되는 겁니까???
--------------------------------------------------------------------------------------------------------------------------
(5) 처음부터 택한게 먼저이고 믿음은 나중..
살후 2: 13 주의 사랑하시는 형제들아 우리가 항상 너희를 위하여 마땅히 하나님께 감사할 것은 하나님이 <처음부터 너희를 택하사> 성령의
거룩하게 하심과 진리를 <믿음으로> 구원을 얻게 하심이니
((레마님 글))
살후2:13절의 말씀은 번역상 오류적 해석이 상당히 가미된 해석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헬라어원문을 번역하면... "사랑받은 형제들아 우리가 너희에 대하여 항상 하나님께 감사함이 마땅하나니 이는 그가(하나님께서) 성령의 거룩케 하심과 진리의 믿음 안에서 구원을 얻게 하시려고 너희를 택하셨음이라(직설법 과거 중간태)"
--> 가끔 헬라어원문에 그건 그게 아니다 헬라어 원문은 그렇게 써있지 않다라는 분들을 가끔 보게됩니다
막상 헬라어원문의 뚜껑을 열어 보면 그들의 주장에 무언가를 빼먹거나 잘못된 것임을 깨달곤 하지요..
본론으로 넘어가서 살후2:13절의 헬라어원문을 보이겠습니다
살후2:13 주의 사랑하시는 형제들아 우리가 항상 너희를 위하여 마땅히 하나님께 감사할 것은 하나님이 처음부터 너희를 택하사 성령의 거룩하게 하심과 진리를 믿음으로 구원을 얻게 하심이니
(영어)we are bound to give thanks alway to God for you, brethren beloved of the Lord, because God hath from the <<beginning>> chosen you to salvation through sanctification of the Spirit and belief of the truth:
(헬라어)JHmei'"< de; ojfeivlomen eujcaristei'n tw'/ qew'/ pavntote peri; uJmw'n, ajdelfoi; hjgaphmevnoi uJpo; kurivou, o{ti ei{leto uJma'" oJ qeo;" ajp j <<ajrch>>'" eij" swthrivan ejn aJgiasmw'/ pneuvmato" kai; pivstei ajlhqeiva",
* ajrch= beginning : 처음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