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고속의 규모가 어느정도 큰지 쉽게 설명드리자면,
전국 고속버스노선중 가장 자주 운행하는 노선이 바로 서울-광주 노선입니다.
평일에도 5분간격으로 운행되고 주말이나 명절에는 1분간격으로 운행되며 심지어는
같은시간대에 동시에 2대이상 [예를들어 버스출발시간LED에 17:30(1), 17:30(2)] 출발할정도로
서울-광주 수요가 많습니다.
이 서울-광주노선을 보통 금호고속과 중앙고속이 운행하는데
10대운행하면 금호차량이 8대, 중앙이 겨우2대운행할 정도로 금호고속차량이 많이 있습니다.
규모와 고속버스의 인지도면에서는 우리나라회사중 제법 상위클래스에 드는 회사입니다.
첫댓글 서울-광주 구간애는 명절때도 매진이 되어도 예비차량이 투입되어 요즘은 매진되는 사례가 거의없고 기차보다 고속버스가
발전되어 있습니다 광주가 연고지여서 전남의 어떤지역이라도 15-30분 간격으로 고속버스가 다닙니다 부산은 고속버스
가 매진되는 경우가 허다한데 확실이 광주는 한번도 매진된걸 못보았습니다
맞아요 ...주말에 가끔 고속버스로 부산을 찾곤하는데 표가 없어 맨날 심야예요 ...
기차 역시 사전 예약하지 않으면 매진으로 탈 수 없거든요 ...가끔 이런 낭패를 봤습니다 ...ㅋ